1. 물리케릭은 모든 몹을 사냥할 수 있다.
물리공격 케릭은 물리이뮨 몹을 만나더라도 앰플만 터지면 물리이뮨이 풀리면서 몹의 내성은 70정도로 높더라도 강타/치타/상악의 옵션으로 이를 커버하고 남습니다.
2. 마법케릭은 마법내성을 가진 몹 중 못잡는 몹이 존재한다.
반면 법케릭은 특정 마법내성 몬스터를 만났을때 아예 잡을 수 없는 몹이 존재합니다.
보통 로레가 -65% / 25레벨 컨빅이 -150% 로 합산해서 215%정도 올레지를 깎습니다.
문제는 내성몹의 경우 1/5로 깎는 수치가 줄어드는 것입니다.
실제로 -43%정도 수치를 깎기때문에 마법내성이 풀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몬스터는 주로 모든내성을 갖고있어서, 앰플용병을 따로 갖고다녀야하는데 단군서버 몬스터가 강력하기때문에 용병은 힘을쓰기가 쉽지 않으며, 버티더라도 사냥속도가 매우 제한적입니다.
3. 갈길잃은 법케릭들
유닉주얼 혹은 크랩주얼의 -레지깎기 또한 내성몹에겐 1/5로 적용됩니다.
사실상 마법케릭은 카우용 정도로 사용될듯 합니다만,
이또한 네크로맨서 시폭의 위력으로 광역사냥이 장점인 법케릭은 길을 잃고 있습니다.
트랩이나 히드라는 소환물로 간주되어 주얼의 레지깎기는 적용되지 않습니다.(물론 데센은 물리데미지를 포함하므로 매우 좋습니다.)
재벌마/엘리드루/트랩씬/소서 등 여러 법케릭들도 할만해지면 좋겠습니다.
이뮨관련 건의합니다.
제법사캐릭을 소개드리자면...
1. 블리소소 - 솔직히 실패입니다. 봉인
2. 체라소소 - 올라운드케릭입니다. 카오스를 주로 다니는데
컨빅과 로레의 조합으로 이뮨이 상쇄되지 않는 녀석들을 꼽자면
가끔 라이트닝내성달고 나오는 나락
가끔 라이트닝내성달고 나오는 카오스 중간 소환몹
항상 라이트닝내성달고 나오는 쓰론 3번째 소환몹
이정도 빼고는 다 잡고 다닙니다.
위에 몹들은 용병이 대신 잡아주지요..전 그동안 텔크로 스턴주면 끝.
3. 독드루 - 컨트롤이 힘들어서 , 텔포가 안되어서 봉인
4. 독네크 - 재미로 잡고 다닙니다. 내성은 거의....없다고 봐야죠 보스몹을 잡기 힘들어서 그렇지요
5. 무영각신 - 케릭자체가 약해서 글치 못잡는건 없습니다.
6. 트랩신 - 못잡는거 없습니다.(라뎀,물리템,파뎀)
7. 엘리드루 - 봉인
8. 햄딘 - 마법이뮨패치로 잘 안씁니다. 잡긴 다 잡을 수는 있습니다.
고로.....안되는거 포기하고 새로운 케릭을 계속 연구해야 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카오스용으로는 독넥
쓰론용으로는 바바
카우용으로는 트랩신, 조폭넥, 활마
일반 키셋이나 정수작업은 체라
저는 이렇게 쓰고 있어요
트리스트럼은 바바가 짱입니다.
1. 블리소소 - 솔직히 실패입니다. 봉인
2. 체라소소 - 올라운드케릭입니다. 카오스를 주로 다니는데
컨빅과 로레의 조합으로 이뮨이 상쇄되지 않는 녀석들을 꼽자면
가끔 라이트닝내성달고 나오는 나락
가끔 라이트닝내성달고 나오는 카오스 중간 소환몹
항상 라이트닝내성달고 나오는 쓰론 3번째 소환몹
이정도 빼고는 다 잡고 다닙니다.
위에 몹들은 용병이 대신 잡아주지요..전 그동안 텔크로 스턴주면 끝.
3. 독드루 - 컨트롤이 힘들어서 , 텔포가 안되어서 봉인
4. 독네크 - 재미로 잡고 다닙니다. 내성은 거의....없다고 봐야죠 보스몹을 잡기 힘들어서 그렇지요
5. 무영각신 - 케릭자체가 약해서 글치 못잡는건 없습니다.
6. 트랩신 - 못잡는거 없습니다.(라뎀,물리템,파뎀)
7. 엘리드루 - 봉인
8. 햄딘 - 마법이뮨패치로 잘 안씁니다. 잡긴 다 잡을 수는 있습니다.
고로.....안되는거 포기하고 새로운 케릭을 계속 연구해야 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카오스용으로는 독넥
쓰론용으로는 바바
카우용으로는 트랩신, 조폭넥, 활마
일반 키셋이나 정수작업은 체라
저는 이렇게 쓰고 있어요
트리스트럼은 바바가 짱입니다.
jedidodo#3524
쓰론은 빨간색 베넘로드가 뜨면 아예 그방은 포기하는게 빠른것 같습니다.
독케릭의 문제는...컨빅정도? 가 되겠네요. 컨빅은 독레지를 전혀 깎지 못하니까요. 그렇게되면 위에 말한 94렙 베넘로드는 로레로 터치불가합니다. 저도 여러가지 케릭터를 생각하고 구상해보지만...
재밌는 케릭이 나오려면 단군서버의 다른케릭터의 스킬들을 활용해야할 듯한데요 (예를들어 크랩횃불의 히드라나 애니의 블리자드 아뮬의 본아머 등)
사실상 본케릭이 사용시 3스킬이 한계라는 단점과
다른케릭이 사용시 시너지가 전혀없어서 쓸모없는스킬이거나
벨트로만 충족할 수 있는 관통 33%가 너무 낮아 케릭다양성의 한계를 느끼기 마련입니다.
독케릭의 문제는...컨빅정도? 가 되겠네요. 컨빅은 독레지를 전혀 깎지 못하니까요. 그렇게되면 위에 말한 94렙 베넘로드는 로레로 터치불가합니다. 저도 여러가지 케릭터를 생각하고 구상해보지만...
재밌는 케릭이 나오려면 단군서버의 다른케릭터의 스킬들을 활용해야할 듯한데요 (예를들어 크랩횃불의 히드라나 애니의 블리자드 아뮬의 본아머 등)
사실상 본케릭이 사용시 3스킬이 한계라는 단점과
다른케릭이 사용시 시너지가 전혀없어서 쓸모없는스킬이거나
벨트로만 충족할 수 있는 관통 33%가 너무 낮아 케릭다양성의 한계를 느끼기 마련입니다.
온라인 사용자
이 포럼을 보고있는 회원: 접속자 없음 및 방문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