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베타 종료 및 캐릭터 리셋
- Dan_Goon
- the Jed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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래더는 역발상으로 해결해 보면 어떨까요?
즉, 마치 현재 느낌은 래더는 상류사회, 비래더는 하류사회 같은 느낌인데
이를 비래더는 정상사회, 래더는 스파르타커스같은 사회로 만드는 겁니다.
그래서 래더 리셋도 자주하고, 예를들어 어느 한명이라도 렙99가 되면 그즉시 한다든지 하는식으로 긴장감을 더더욱 주는거죠.
그래서 래더는 짧은 기간동안 누가빨리 렙99가 되는냐, 그야말로 순위 경쟁 하는 곳이고
래더에서 레벨 99가되면 그 캐릭에게만 "환생"이 가능해지는 아이템을 주는겁니다.
그러면 비래더로 돌아가서 그곳에서만 "환생" 시스템을 쓰고
래더에서 비래더로의 캐릭 변환도 일정 레벨 이상되는 캐릭만 변환되고 그 미만은 그냥 캐릭 삭제 되도록하면 어떨까요?
그리고 대부분의 래더 기능 및 아이템들이 비래더애서도 가능하도록 하고 몇몇 특수 아이템만 래더에서 얻을 수 있도록 하면 재미있을 것 같은데...
그래서 주 플레이는 비래더에서 하도록 유도하고, 래더는 마치 오리나 하코의 느낌이 나도록
래더 매니아만 한다거나, 필요에의해 잠시 래더 캐릭을 키운다거나 하는 분위기로 만드는 것입니다.
여러분 의견은?
즉, 마치 현재 느낌은 래더는 상류사회, 비래더는 하류사회 같은 느낌인데
이를 비래더는 정상사회, 래더는 스파르타커스같은 사회로 만드는 겁니다.
그래서 래더 리셋도 자주하고, 예를들어 어느 한명이라도 렙99가 되면 그즉시 한다든지 하는식으로 긴장감을 더더욱 주는거죠.
그래서 래더는 짧은 기간동안 누가빨리 렙99가 되는냐, 그야말로 순위 경쟁 하는 곳이고
래더에서 레벨 99가되면 그 캐릭에게만 "환생"이 가능해지는 아이템을 주는겁니다.
그러면 비래더로 돌아가서 그곳에서만 "환생" 시스템을 쓰고
래더에서 비래더로의 캐릭 변환도 일정 레벨 이상되는 캐릭만 변환되고 그 미만은 그냥 캐릭 삭제 되도록하면 어떨까요?
그리고 대부분의 래더 기능 및 아이템들이 비래더애서도 가능하도록 하고 몇몇 특수 아이템만 래더에서 얻을 수 있도록 하면 재미있을 것 같은데...
그래서 주 플레이는 비래더에서 하도록 유도하고, 래더는 마치 오리나 하코의 느낌이 나도록
래더 매니아만 한다거나, 필요에의해 잠시 래더 캐릭을 키운다거나 하는 분위기로 만드는 것입니다.
여러분 의견은?
DanGoon's Teaching
제가 말씀드린 특수 아이템이란 일반 플레이 아이템이 아닌 위의 "환생표" 같은 그런 특수기능의 아이템을 말씀드리는겁니다.
그 외에는 래더가 아이템 사냥관점에서는 그리 적합하지 않는
오로지 빠른 렙업만 하면되는 일종의 달리기 경기장 같은 분위기로 만들려는 겁니다.
1등에서 10등 정도까지 상품으로 특수 아이템을 주는것이구요.
물론 그 과정에서 운좋게 고급아이템을 얻게 된다면 그 숫자가 얼마 되지 않을것이므로
고렙이 가지고 변환해도 그리 문제될것 같지 않은것이죠.
오로지 맨땅하는 재미와 등수에 들 경우 상품타는 목적으로 래더를 하는 것이지요.
즉, 도도님같은 식의 계정운영을 막아보고자 하는 아이디어입니다.
그리고, 예 맞습니다.
동접자만 문제이고 계정이나 캐릭 수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단군서버는 이미 계정을 무작정 많이 만들 수 없도록 구조적으로 변경되어있습니다.
즉 일반회원은 1인당 계정을 16개까지만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래더가 아이템 사냥관점에서는 그리 적합하지 않는
오로지 빠른 렙업만 하면되는 일종의 달리기 경기장 같은 분위기로 만들려는 겁니다.
1등에서 10등 정도까지 상품으로 특수 아이템을 주는것이구요.
물론 그 과정에서 운좋게 고급아이템을 얻게 된다면 그 숫자가 얼마 되지 않을것이므로
고렙이 가지고 변환해도 그리 문제될것 같지 않은것이죠.
오로지 맨땅하는 재미와 등수에 들 경우 상품타는 목적으로 래더를 하는 것이지요.
즉, 도도님같은 식의 계정운영을 막아보고자 하는 아이디어입니다.
그리고, 예 맞습니다.
동접자만 문제이고 계정이나 캐릭 수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단군서버는 이미 계정을 무작정 많이 만들 수 없도록 구조적으로 변경되어있습니다.
즉 일반회원은 1인당 계정을 16개까지만 만들 수 있습니다.
DanGoon's Teaching
좋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순위경쟁식의 래더를 하면서,
99캐릭이 나와 래더가 종료되면 그 시즌의 래더캐릭들은 모두 비래더로 옴겨지겠네요.
그리고나서 다시 새로운 래더 시작..
괜찮아 보입니다. 맨땅에서 새롭게 시작하는게 재밌을 것 같습니다.
단군서버에는 초반, 중반용 아이템들의 성능이 꽤나 높기 때문에 그런 것들을 활용하면 재밌을 듯 합니다.
한가지 우려 되는 것은 가장 빨리 레벨업을 하는것이 목적이 된다면, 결국 가장 빠른 렙업의 테크트리가 생겨나고 모두다 그 방식의 테크트리를 사용한다면 본래의 맨땅 파티플레이 취지가 없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결국 가장 최적화된 아이템과 캐릭터와 스킬로만 래더캐릭터를 키우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따라서 순위 경쟁뿐 아닌 어떤 다른 방안도 함께 모색해야 할 듯 합니다.
순위경쟁식의 래더를 하면서,
99캐릭이 나와 래더가 종료되면 그 시즌의 래더캐릭들은 모두 비래더로 옴겨지겠네요.
그리고나서 다시 새로운 래더 시작..
괜찮아 보입니다. 맨땅에서 새롭게 시작하는게 재밌을 것 같습니다.
단군서버에는 초반, 중반용 아이템들의 성능이 꽤나 높기 때문에 그런 것들을 활용하면 재밌을 듯 합니다.
한가지 우려 되는 것은 가장 빨리 레벨업을 하는것이 목적이 된다면, 결국 가장 빠른 렙업의 테크트리가 생겨나고 모두다 그 방식의 테크트리를 사용한다면 본래의 맨땅 파티플레이 취지가 없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결국 가장 최적화된 아이템과 캐릭터와 스킬로만 래더캐릭터를 키우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따라서 순위 경쟁뿐 아닌 어떤 다른 방안도 함께 모색해야 할 듯 합니다.
다시 아이디어를 좀 수정해 봤는데요,
래더 -> 비래더 리셋이 아니라, 거꾸로
래더를 리셋없는 주 플레이장으로 만들고
비래더에서 각 클래스별 1등하게되면 특수 아이템이나 스탯 지급과 함께
래더로 자동 변환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물론 그렇게 할만한 매리트를 드려야겠죠.
위에서 언급한 환생표라든가, 아니면 거꾸로 비래더에서만 구할 수 있는 아이템 같은거...
그런데 클래스별로 하게되면 어차피 전체 리셋 개념은 쓸 수가 없을 것 같고
각 개별 캐릭들이 레벨99되면 자동변환 되도록하고
비래더에서 일정시간 지나도록 레벨99가 되지 못하면
캐릭을 자동삭제 하는 시스템이면 괜찮을 것 같은데,
즉, 레벨이나 순위 경쟁을 남들과 하는게 아니라 자기 자신과 하는 것이죠.
래더 -> 비래더 리셋이 아니라, 거꾸로
래더를 리셋없는 주 플레이장으로 만들고
비래더에서 각 클래스별 1등하게되면 특수 아이템이나 스탯 지급과 함께
래더로 자동 변환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물론 그렇게 할만한 매리트를 드려야겠죠.
위에서 언급한 환생표라든가, 아니면 거꾸로 비래더에서만 구할 수 있는 아이템 같은거...
그런데 클래스별로 하게되면 어차피 전체 리셋 개념은 쓸 수가 없을 것 같고
각 개별 캐릭들이 레벨99되면 자동변환 되도록하고
비래더에서 일정시간 지나도록 레벨99가 되지 못하면
캐릭을 자동삭제 하는 시스템이면 괜찮을 것 같은데,
즉, 레벨이나 순위 경쟁을 남들과 하는게 아니라 자기 자신과 하는 것이죠.
DanGoon's Teach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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