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screenshot038_236.jpg[/lif]
[lif]screenshot039_313.jpg[/lif]
안녕하세요 단군서버 회원여러분~~ 크리스마스도 벌써 다 지나가고 있는데
오늘 하루 야무지게 보내셨는지요? 저는 이브날에 놀고 오늘은 휴일이라 푹 쉬었더니
정신이 맑아서 그동안 써보고 싶었던 건의글을 취합해서 써보려고합니다^^
전 오늘자 래더기준 아마존 랭킹1위 전체6위입니다~
자랑하려고 알려드리는 것이 아니라 이만치 많은 시간을 할애하였고
충분히 테스트를 거쳤기때문에 의견을 내보겠습니다..
제가 가장 먼저 말씀 드리고 싶은건 제가 단군서버를
처음 접하고 나서 계속 어필을 하고 있는 부분인 드랍율 부분입니다.
1차적인 것은 룬 드랍율이고 부수적인 부분은 익셉셔널/엘리트 유닉아이템의
드랍율이 본섭과 거의 차이가 없거나 "체감" 하기 어렵다는 것 입니다.
현재 제 창고에 보이는 하이룬들이 제가 헬포지10케릭을 포함하여 얻은 룬입니다.
순수 드랍룬을 제외하고도 헬 헬포지도 10캐릭 포함입니다..
또한 사진에 있는 룬이외에 무한의공간,콜투암스,오크의심장,인내2개를 만들었습니다
즉 베르룬(30)이상을 주워보지 못했습니다.
(한국서버 테스트때 자룬은 구경해봤습니다..줍기전에 튕겨서 문제지만요..ㅠㅠ)
단순히 운이라고 치부하기에는 드랍율이 너무나 낮다고 생각합니다.
본섭에 비해 3배 4배가 높아졌다고 한들 본섭기준 베르룬이 드랍율이 0.00004%
인데 우리 단군서버가 좋아졌어도 드랍율이 0.00016%입니다.
실상 체감하기 매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가 아마존이기때문에
보스킬이 상대적으로 어려워서 필드위주로(피트,고대하수구,나락,월드스톤1~3층)
사냥을 다녀서 보스몹의 수혜를 받기는 어렵기는 합니다.
또한 룬 드랍율에 대해서 다시 한번 곰곰히 생각해봤는데..
파낙크랩아뮬(데들리아뮬)에는 풀룬 21번 룬이 필요 합니다.
헌데 파낙크랩아뮬의 생성확률은 5%에 수렴합니다...
풀룬20개로 만든다면 1개가 나오거나 안 나올수도 있습니다.
그만치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현 서버에서 크랩아뮬 띄우신 분 못 봐서
그런데 과연 누가 차고 다닐수가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제 친구목록에 FA들이 하나 둘씩 안 들어오더니 이젠 저 밖에 안남았는데..
다들 한결같이 하시는 말씀이 중반레벨때는 신 룬워드와 본섭과 같은 구성으로
재밌어졌는데 종반에 다다러서는 봇도 안되는데 본섭보다도 더 어려운 난이도에
트레이드가 불가하기에 자급자족을 해야 하는데..체감 어려운 드랍율과
낮은 생성확률을 꼭 얘기합니다.
이에 부차적인 유니크 익셉셔널 아이템과 엘리트 아이템의 드랍율도 올려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이템이 잘 떨어져야 거래도 이뤄질 것이고 다른 클래스로의
방향선회도 쉽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 생각은 본섭 본연의 모습과 밸런싱을 갖되
장비 갖추는 것 만큼은 프라이빗 서버만의 독창성을 갖자 입니다.
이러한 점을 타개하기 위해서는 드랍율을 손봐야 하지않나 싶습니다.
1. 드랍율은 그대로 하되 필드내 몹을 2배로 증가
2. 체감으로 느낄수 있는 드랍율 올리기
3. 드랍율을 조금 올리고 필드내 몹을 2배로 증가
====
또 건의하고자 하는 컨텐츠는 돈의 활용과 차암에 활용도를 높여보자인데요..
다른 프라이빗서버에 보니 상점에서 그랜드/라지/스몰 참을 파는데
랜덤으로 스킬피참 스킬패힛참 맥피참 맥달려참 올레피참 등이 나오더라구요
단 레벨85이상에서만 위의 옵션이 나오고 94넘으면 40피이상이 나온다거나
하면 굉장히 재밌을것같습니다. 돈을 벌려면 사냥을 해야하고 사냥을 하면
돈이외에 아이템 맞추는 재미도 늘것이며 삥바바 같은 클래스도 주목받을것같습니다
현재 돈가지고는 할수있는 컨텐츠가 겜블뿐이고 단군서버에서 난이도는 높아졌는데
난이도와의 간극을 줄일수있는 차암의 역활은 굉장히 적습니다. 그러니 상점에서
미확인 차암을 그랜드 10만,라지5만,스몰3만에 판매한다면 재밌을듯합니다.
====
구아이템의 선택적 드랍은 어떨까요?
구윈포 구샤코 구모넉 구발록등 신 아이템과 선택 드랍은 어떨까요?
실 사용은 안되고 줍는다면 예전의 향수도 느낄 수 있을것 같습니다..
(5달려참도 구템이 되었는데 구현가능할까요?)
생각나는대로 몇자 적어봤는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드랍율 관련..컨텐츠 건의관련...
- 훈느님
- JEDI Apprentice
- 글 수: 118
- https://pl.pinterest.com/kuchnie_na_wymiar_warszawa/
- 가입일: 2013-10-26
드랍율 관련..컨텐츠 건의관련...
- 첨부 파일
-
- ]lif[
- Screenshot038.jpg (259.08 KiB) Viewed 40 times
-
- ]lif[
- Screenshot039.jpg (464.62 KiB) Viewed 40 times
제가 지금 팔라92/소서94/아마91 입니다..
룬은 전 상당히 잘 나온다고봅니다..여기서 더 잘나오면 너무 값어치가 없어지지 않을까요??
가능하면 저도 구 아이템과 참 겜블은 상당히 좋다고보여지네요..
사람수가 적으니 거래가 없는건 당연하죠. 그렇다고 드랍율을 올려버리면 오히러 조금 하다 질려버리지않을까요?
본섭디아도 빨리질리는게 봇때문이죠..
사람수가 적어도 있는사람들끼리 자주 거래를 해야 하는데...
그마저도 안돼니..또 저도 겜을 많이 하는편인데 전 또 하코다보니..ㅎㅎ
제가보기엔 홍보가 덜돼서 그렇치 좀있으면 사람들 모일거라믿습니다~~^^
룬은 전 상당히 잘 나온다고봅니다..여기서 더 잘나오면 너무 값어치가 없어지지 않을까요??
가능하면 저도 구 아이템과 참 겜블은 상당히 좋다고보여지네요..
사람수가 적으니 거래가 없는건 당연하죠. 그렇다고 드랍율을 올려버리면 오히러 조금 하다 질려버리지않을까요?
본섭디아도 빨리질리는게 봇때문이죠..
사람수가 적어도 있는사람들끼리 자주 거래를 해야 하는데...
그마저도 안돼니..또 저도 겜을 많이 하는편인데 전 또 하코다보니..ㅎㅎ
제가보기엔 홍보가 덜돼서 그렇치 좀있으면 사람들 모일거라믿습니다~~^^
조만간 전용 트레이드 게시판도 만들 예정인데,
우선 급한대로 이곳 게시판이라도 이용해서
회원간 트레이드는 해 볼 수 있지 않을까요?
근데, 지금 아마도 회원 수가 너무적어서 트레이드라기 보다는
나눔의 성격이 더 강할겁니다.
그래도 어쨋든 그렇게라도 회원들간에 아이템 아나바다를 하다보면
어느정도 급한 문제는 해결 되리라봅니다.
엄연히 트레이드도 게임의 일 부분으로서 게임이 활성화 되려면
트레이드 시장도 활성화가 되어야합니다.
그렇지않고 오로지 솔로 플레이를 만족시키기 위해 아이템 드랍률을 올려 해결하려다 보면
소주사랑님 말씀처럼 금새 질려서 재미를 잃고 맙니다.
단, 지금처럼 극소수 인원 밖에 없을때에 한해서 특별히 드랍률을 올리는 걸 검토하고 있습니다.
몹 인구밀도 증가도 함께요.
우선 급한대로 이곳 게시판이라도 이용해서
회원간 트레이드는 해 볼 수 있지 않을까요?
근데, 지금 아마도 회원 수가 너무적어서 트레이드라기 보다는
나눔의 성격이 더 강할겁니다.
그래도 어쨋든 그렇게라도 회원들간에 아이템 아나바다를 하다보면
어느정도 급한 문제는 해결 되리라봅니다.
엄연히 트레이드도 게임의 일 부분으로서 게임이 활성화 되려면
트레이드 시장도 활성화가 되어야합니다.
그렇지않고 오로지 솔로 플레이를 만족시키기 위해 아이템 드랍률을 올려 해결하려다 보면
소주사랑님 말씀처럼 금새 질려서 재미를 잃고 맙니다.
단, 지금처럼 극소수 인원 밖에 없을때에 한해서 특별히 드랍률을 올리는 걸 검토하고 있습니다.
몹 인구밀도 증가도 함께요.
DanGoon's Teaching
온라인 사용자
이 포럼을 보고있는 회원: 접속자 없음 및 방문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