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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캐릭 육성시 참고하실만한 글...

Posted: 수 7월 15, 2015 4:44 pm
by RainBow
단군 서버 구축할 때 테스트 했던 글들입니다.

일정부분 참고할 만한 내용들이 있기에 올립니다.

1. 쫄모드 사용하지 않고 캐릭 육성 테스트:
http://jedi-dangoon.com/viewtopic.php?t ... highlight=


2. 트리스트럼 테스트:
http://jedi-dangoon.com/viewtopic.php?t ... highlight=


3. 바바 소서로 트리스트럼 사냥테스트:
http://jedi-dangoon.com/viewtopic.php?t ... highlight=


4. 쫄모드 사용방법:
http://jedi-dangoon.com/viewtopic.php?t ... highlight=


5. [기능레벨 2 기반] 래더하드코어 캐릭 육성 팁(기능레벨 1, 일반 모드포함):
http://jedi-dangoon.com/viewtopic.php?t ... highlight=

Posted: 수 7월 15, 2015 7:38 pm
by angelboy1
위에 두글은 없다고 나오네요

Posted: 수 7월 15, 2015 8:54 pm
by RainBow
에겅...

1번과 2번 글은 서버테스트 게시판에 있는 글이군요.

도움이 될 듯 싶어 올렸는데...

단군님께 해당 글 공개를 건의 드려 보겠습니다.

Posted: 목 7월 16, 2015 9:55 am
by RainBow
1번 글과 관련하여 서버구축시 테스트 글을 복사했습니다.



1차 테스트:

소서로 쏠로잉해 봤습니다.
현재 9렙을 목전에 두고 케인퀘스트를 마쳤네요.

노말모드라 그런지 베넷과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이후에는 빠른 렙업을 위해 트리스트럼 런을 하다 안다를 잡아볼까 합니다.

일반 유저 공개용 버전에 맵이 보인다면 좀 더 수월할 듯 싶네요.
트리스트럼 런을 위한 길 찾기나 액트 진행에 편리할테니 말이지요.

그나저나 저는 어이하여 노맵인 것인지 모르겠네요.



2차 테스트:

중간보고입니다.
현 렙13, 액1클리어 했습니다.
캐릭은 소서로 주력 스킬은 라이트닝볼트와 라이트닝이며,
보조스킬로 윔쓰1개와 텔레키네시스1, 스태틱1입니다.

착용템은
유닉 : 핫부츠와 네크유닉완드
레어 : 모자와 에뮬, 쌍링, 방패, 갑옷, 장갑
매직 : 벨트

0렙이어도 일부 기능이 작동되어 길찾기는 수월했으며,
포션 자동먹기가 없어서 안다잡을 때 독데미지로 인한 치킨으로
두번 방을 나갔다 들어와서 간신히 잡았습니다.

베넷과 차이점은 거의 느낄 수 없었습니다.

베넷에서 초반에 상당히 고전하는 것에 비하여
특별히 어렵다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액트를 클리어 하면서 중간중간 글을 남기겠습니다.

추가1) 18렙에 액2 클리어 하고 액3 도착했습니다.
렙업은 퀘스트를 수행하며 자연스럽게 하였습니다.
라이트닝 소서로 키운게 효과를 보는듯 싶습니다.
예전과 같이 파볼오브로 키웠다면 다소 고전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듀리엘 잡는데 여러번 죽을 뻔 했네요.
골드가 많이 필요합니다.
근 3만냥 가까이 모았었는데, 액2 클리어 하면서 포션사다가
바닥이 낫습니다. 현실이나 가상이나 돈은 많이 중요하네요.

추가2) 20렙에 액3 클리어 하고 액4 도착했습니다.
텔레 스킬을 줬지만 마나포션 살 돈을 아끼려고 걸어서 왔습니다.
트라빈컬은 라이트닝과 체라로 잡고,
메피는 강건너 불구경처럼 메피 공격범위 밖에서 라이트닝으로
오래도록 공격해서 잡았습니다.
각 액트 퀘스트는 모두 클리어 하면서 진행했는데,
액트마다 평균적으로 1시간 좀 넘게 걸린듯 싶습니다.
용병은 각 액트의 용병을 고용했는데,
액1은 퀘스트 보상 용병,
액2는 전투용병
액3은 라이트닝 용병을 각각 고용했습니다.

추가3) 이주얼잡고 불강웨이 찍고 쉬고 있습니다.
현재 21렙이고 불강까지 15분정도 걸렸네요.
카오스는 다음에 도전하려고 합니다.

추가4) 25렙에 디아잡고 액5에 도착했습니다.
디아 잡다가 3번 치킨되었습니다.
21렙부터는 액4 몹을 잡아도 경험치가 적게 오르기에 액3방을 3번 만들어서
24렙을 만들었고, 이후 디아를 잡으로 갔는데, 액4 처음부터 몹을 잡으면서 가니 카오스에 들어설 때 25렙이 되었습니다.

이후 브로드소드 스피리트와 이라샤셋(모자, 에뮬, 장갑-벨트가 없음),
유닉링메일, 쌍 머날드링을 착용한 후 디아를 잡았습니다.

그동안 구한 룬은 엘,티르,네프,주울,탈,오르트를 각각 2개씩 주웠고,
에드 3개, 아이드 1개로 일반 유저들도 25렙이 될 때까지 브로드소드작
스피리트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추가5) 28렙에 바바3형제 잡고, 월드스톤2층 웨이까지 찍었습니다.
몹과 레벨차이가 10이상 나오고 있어 경험치를 상당히 적게 줍니다.
액4에서 렙업해 35렙이상 올린후 바알런하면 쉽게 40렙 찍을듯 싶습니다.

종합해 보면, 노말난이도는 기능레벨 0인 상태에서도 상당히 할만 하다 입니다.
통상 소서는 오브를 사용하는 순간부터 렙업이 쉬운데,
앞서 글과 같이 30렙 올리기까지 혼자 해도 충분합니다.

나이트와 헬 또한 아이템만 뒷받침 된다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후 난이도에 대한 테스트를 더 해야 할까요?

추가6) 30렙에 노말 모두 깼습니다.
리셋하여 파볼오브로 전환해서 바알까지 잡았습니다.



3차 테스트:

나이트 테스트 결과입니다.

30렙부터 37렙까지 노말 카우와 바알을 통해 렙업후, 38렙부터 나이트 시작했습니다.

퀘스트는 모두 수행하면서 하되, 몹 사냥은 길목에 있는 슈퍼몬스터만 잡는 형태로 했습니다.

액1을 깼을 때 렙이 41렙이 되었고 25분 정도 걸린듯 싶네요.
액2는 큐브만 안구하고 퀘스트를 진행하였는데, 듀리엘이 상당히 어렵더군요.
스태틱후 파볼로 공격하는데, 물약을 사러 4번인가 갔다왔습니다.
듀리엘 잡고 난 후 44렙이 되었고, 23분정도 걸렸나 봅니다.

한 방에서 테스트 했는데, 총 소요시간이 48분이었습니다.
노말과 달리 텔레포트로 이동하기 때문에 진행속도는 상당히 빨랐습니다.

액3부터는 추가 글로 올리겠습니다.

추가1) 액3 클리어 했습니다.
가는 길목에 있는 슈퍼몬스터만 잡고 갔는데 47렙이 되었네요.
소요시간은 29분입니다.

추가2) 액4 클리어 했습니다.
49렙이 되었고, 소요시간은 20분 정도 됩니다.

추가3) 액5 클리어 했습니다.
53렙, 소요시간은 23분입니다.



4차 테스트:

헬모드 테스트 결과입니다.

헬에서는 사냥 또는 렙업이 아닌 퀘스트 완료에 중점을 두고 테스트 했습니다.
그래서 렙도 나이트 졸업할 때 렙과 동일합니다.

53렙소서로 케인구하기 완료했고, 안다도 잡았습니다.
안다의 경우 문을 개방하지 않고, 잔 몹들을 정리후 안다를 유인해서
문 건너편에 위치하게 하고 메테오 떨구기로 잡았습니다.

액2는 지팡이와 목걸이는 날라가서 주웠고,
소환술사는 콜드내성 몹들이 주변에 진을 치고 있어서,
방을 새로 만든 후 콜드내성이 없길래 잡았습니다.

그러나, 듀리엘에서 막혀버리네요.
문을 개방했지만, 들어가자마자 라이프치킨이 걸려서 종료했습니다.

그동안 테스트 하면서 가장 걸림돌이 듀리엘이었는데,
역시나 듀리엘의 물리공격에는 답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렙을 올려서 파볼 데미지를 올리고,
용병이 몸빵이 가능하도록 템을 주어야 완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아울러 쏠로잉을 전제로 다른 방법을 찾는다면,
오리지날을 통해 액4까지는 완료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오리지날은 스태틱이 전부 적용되니 듀리엘과 트라빈컬의 몹들도 스태틱으로
피를 깍은후 막타를 치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 할 수 있으니까요.

또한 지금 착용한 템중 가장 좋은게 스피리트와 제왕운시이고,
이라샤도 풀셋이 아닌지라, 오리지날이라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는 생각입니다.

더 이상 진행은 어렵다 여겨지기에 저는 이만 테스트를 종료하고,
다른 분들의 테스트 결과를 기다려 보겠습니다.



기타내용:

스태틱에 관하여는 단군님 말씀이 맞습니다.

노말에서는 100%까지 피가 깍입니다만,
나이트와 헬에서는 피 깍이는 량이 현저히 줄어듭니다.

나이트와 헬에서 스태틱 사용하는 경우는,
듀리엘과 메피, 디아, 바알잡을 때에만 사용하게 됩니다.

기타 몹들은 나이트의 경우 오브로 모든게 해결되니까요.

그리고 한 가지 말씀드리자면,
모드 클리어시 노말이 가장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체감상 노말 깨는 시간이 나이트 깰 때 보다 2~3배정도 더 시간을 소비하게 되더군요.

이유는 사냥 스킬이 제한적이라는 점, 대부분 걸어서 이동해야 한다는 점(텔레를 사용할 수 있다손 치더라도 물약과 돈 부족으로 인함)이 주요 원인이라고 봅니다.

그렇다고 액트가 어렵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헬은 뭐...

제 생각으로는 노말 카우의 레벨이 40이더군요.
노말 바알 잡고 노말 카우에서 35~37렙이상 되게 만들고,
나이트 바알 잡고 나이트 카우에서 60렙까지 키우고,
이후 나이트 바알런을 해서 70렙이상 만드는게 가장 빠른 렙업 법이 아닐까 싶네요.

Posted: 목 7월 16, 2015 10:10 am
by RainBow
2번 글과 관련하여 서버구축시 테스트 한 글입니다.


1. 기초 글:

트리 테스트를 위해 아마존과 팔라템을 옮기고 착용을 해 봤습니다.

통상 트리를 할 때 메피의 컨빅이 20스킬이라 레지를 -125% 깍습니다.
그래서 메피를 잡을 때 아이템 착용을 아래의 방법중 하나를 택하게 됩니다.

1. 일반 : 길리엄+고뇌+수수+망명+뱀파+썬더갓+고어(고블린)
2. 라텝극대화 : 마소+수수+망명+뱀파+썬더갓+고어(고블린)
3. 극레지세팅 : 그리스셋(무기 4베르, 기타 레지작)+썬더갓+고어(고블린)

위 세팅을 기준으로 스킬을 줄 때
1,2번은 컨빅을 21스킬 이상 되도록 찍고 메피잡을 때 컨빅을 키고 잡고,
3번은 파낙을 키고 잡습니다. 스킬은 스마이트이고요.

부연하자면,
매피의 컨빅을 무시하기 위해서는 컨빅을 상쇄시키거나
누적레지를 맞추어 메피의 라이트닝 공격을 무력화 시키는데 중점을 두던지
피통이 춤을 추더라도 라이프텝을 쉴세없이 터지게 해서 잡습니다.

이를 분석해 보면,
컨빅을 상쇄시키지 않았을 때 헬모드 올레지가 200이 되어야만
매피 컨빅을 맞더라도 올레지 75가 됩니다.

그리스셋+썬더갓의 경우 방어구에 올레지 작을 하고
참이나 에뮬과 링에 레지가 없을 때에도 올레지가 271으로
레지 제한은 없습니다.

단군셋을 착용해 보니, 노작시 올레지는 145로 올레지 55를 다른 곳에서
끌어 와야 하기에 갑옷에 우움 4개를 작하면 해결되고, 다른 방법으로는 하이로드나 마라, 네이춰피스링 또는 레어링을 통해 확보해야 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른 유닉 에뮬과 링에는 대부분 앰플이 붙어 있어서 그 좋은 시가드 에뮬을 착용하기 어렵다고 봅니다.

테스트 하기전 템의 옵션에 대한 분석을 마치고, 스킬과 능력치를 주고자 분석을 먼저 해 봤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아마존은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이 되더군요.
아마존에 대하여는 다음 글로 올리겠습니다.

참, 단군님이 궁금해 하신 썬더갓 착용 이유는 메피의 공격이 라이트닝계열이라
썬더갓을 통해 라이트닝데미지를 흡수하고 스텟이 높아 안정적으로 사냥할 수
있기에 착용하고 있습니다.



2. 1차 테스트:

단군셋 슴딘 1차 테스트

앞서 하였던 그리스슴딘과 달라진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착용템 : 단군셋, 갑옷에만 올 우움작
기타 : 올레지 117(메피 컨빅을 받으면 올레지 -8임).
데미지 140-448(노파낙시 81-257), 공속110, 패블럭30, 패힛72,
방어 22643(방어75%)

처음에는 잡기 어렵다 하셔서 무기와 방패, 모자를 구멍 뚫고 무기는 베르, 모자와 방패는 우움작을 하고,
단군님이 지원해 주신 애니도 넣고 해볼까 했는데, 그냥 해보자 싶어 윗 내용과 같이 작하고 도전했습니다.

뿔과 뇌, 눈을 구하는 과정은 그다지 어렵지 않았습니다.
단군 무기가 공속이 빨라 오히려 그리스셋보다 낫다는 느낌이 들었네요.

트리에선 레지가 부족한 상태에서 매피의 컨빅+공격에 2번 튕겼습니다.
힐링포션을 먹었지만 한방에 나가게 되더군요.

2번 방을 나간후 해독포션을 5~6개 먹고 인벤에도 몇개 넣고 들어갔습니다.
먼저 공격했던 데미지가 남아 있던지 메피의 피가 많이 깍여 있었는데,
메피의 피가 빨리 채워진다는 느낌 없었고, 그대로 공격해서 잡았습니다.

그리고, 이번 방에는 바알과 디아를 분리해서 사냥했는데, 이 둘은 마을에 다녀올 일이 없었습니다.

바로 잡게 되더군요.

단군셋 사냥팁이라면 다음 정도가 될듯 싶습니다.
초반에 레지가 딸려서 위험하다면 스킬트리를 바꾸어 주면 될듯 한데,
컨빅을 21이 되게 찍고 컨빅을 킨 상태에서 잡으면 될듯 싶고.

그렇지 않으면 라이프텝을 빨리 터지게 본위브부츠를 착용하고 메피만 유인해 저주를 내리고 공격하면 될듯 싶습니다.
아...무기는 당연히 베르작해야 겠지만요.

그리고, 트리런은 쏠로로는 거의 힘들듯 싶습니다.

저희처럼 쫄모드로 캐릭을 함께 키운다던지,
파티를 이루어 역할 분담을 해야만 가능 할 것 같습니다.
리셋후 처음 트리 잡을 때 처럼 말이지요.

사실 단군셋을 다양하게 해 볼까 싶었는데, 가장 저렴한 세팅으로 잡게 되니 좀 허망합니다.

단군 셋 테스트도 마무리 해야 할 것 같은데, 단군님이 필요로 하신다면 좀 더 테스트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끝으로 아마존 테스트를 어떻게 해야할 지 고민중에 있네요.
마비나 셋만으로는 라텝을 해결하지 못해 천상 시가드를 착용해야 할 듯 싶긴한데...우선 멀찍이서 가이드로 공격하는 방법을 좀 생각해 봐야 겠습니다.

참, 단군님...네크 본위브 부츠를 지원해 주세요.
어쩌면 마비나셋 아마야 말로 본위브가 꼭 필요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라텝을 먼저 뿌리고 본프리즌으로 가두어 사냥한다면 어느 정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긴한데, 이넘들이 텔레를 쓴다는 것이 걸림돌이네요.

이 참에 마비나의 앰플과 라텝의 조화를 테스트 해 볼까 합니다.



3. 2차 테스트:

패치후 그리스셋 2차 테스트 결과입니다.

착용템 : 그리스셋+레잉오브헨즈+레이븐+발카링+아트마+고어
(룬작업 : 무기-4베르, 기타템-올우움)
인벤템 : 무옵전투참 1개, 5민첩공오참1개, 12피 스몰참1개
능력치 : 힘88, 민첩96(방어75%), 피1558(노함성)
공속 110, 패블럭65, 패힛30, 방어 15,729
슴데미지 1030-2003(노파낙시 587-1142)

중요 스킬트리 : 1차와 같음.

1차 테스트와 변경된 부분은 하늘색 글씨로 표현했습니다.
장갑을 고무장갑으로 바꾸고, 에뮬을 아트마로 바꿈.
무기에 베르를 추가하여 4베르작으로 변경함에 따라 능력치 등이 변경되었네요.

쏠로방에서 함성없이 했음에도 트리만 테스트한 결과 메피와 디아, 바알 7분이내로 잡았습니다.

단군님의 글을 본 후, 라텝은 이제 무시해야 하는 상황으로 보고 장갑과 에뮬만 바꾸었습니다.

테스트 중 해독포션을 3개, 초대량 힐링포션은 4개 소비했습니다.

테스트 후 느낀 것은 트리 시작전에 해독포션을 많이 먹고 가는게 신상에 이롭다는 점이 팁이 되지 않을까 싶었고,

베넷 유저가 처음 접했을 때 초반에는 달라진 상황을 잘 모르기에 고전을 하다가 점차 터득해 나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 역시 단군님 테스트 글을 본 후 템을 저리 착용했으니까요.

그리스셋 테스를 좀 더 한 후, 단군셋 테스트를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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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스셋 1차 템 착용후 테스트 결과입니다.

라이프텝과 앰플의 효과가 명확히 구분된 결과를 보였습니다.
스킬이나 착용템은 앞서 1차와 2차의 차이밖에 없었는데,
치킨을 6번이나 했고, 포션을 무수히 먹고 잡긴 잡았습니다.
중간에 무기 내구도도 떨어져서 수리도 했더랍니다.

트리몹중 가장 쉬운 몹은 메피로 4분정도 소요되었고, 힐링8, 마나9, 해독8개를 소비했네요.

2번째 디아는 껌이지 하고 갔다가 낭패를 면치 못했습니다.
디아만 잡다가 치킨을 6번이나 하다니...무기도 수리하고 말이지요.
포션은 어마어마 하게 먹었습니다.
힐링20, 마나18, 해독은 모릅니다. 너무 많이 먹어서 세다가 말았네요.
하도 어려워서 중간에 바알을 잡으로 가 봤습니다.
결국 바알을 먼저 잡고 디아를 맨 나중에 잡았습니다.

바알은 메피에 이어 2번째로 쉬운 몹이었습니다.
힐링0, 마나13, 해독1개만 소비했으니까요.

정말이지 아슬아슬 했더랍니다. 포기할까 했으니까요.
만일 인벤에 여유공간이 없게 참을 채웠더라면 더 어려웠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참, 소요시간은 몇분인지 모르겠습니다. 하도 치킨되어서...
횃불은 드루횃불로 13/10입니다.



4. 3차 테스트:

단군셋 2차 테스트입니다.

1차와 달라진 점

스킬 : 공오 컨빅 만땅, 길목1, 나머지0
세팅 : 소켓 노작, 레잉오브핸즈,아트마,네이춰피스 ---> 쉽게 구할 수 있는 템으로 구성

스킬과 세팅 조정후 변화는 맨 아래 스샷으로 올립니다.

테스트결과 : 금방잡습니다. 디아가 좀 어렵다 싶다가 앰플이 터지자 순식간에 잡네요.

세팅구상시 착안한 내용은,
단군셋 보너스 스킬에 적레지 깍이와 라이트닝데미지 추가, 홀숔, 썬더스톰이 붙길래 컨빅을 만땅 찍어 오오라를 키고 사냥하는 게 좋겠다 싶어서 시도해 봤습니다.

결과는 대 만족이었고, 소켓에 무슨 작을 해야 하나 새로운 고민이 생겼습니다.

모자2, 방패4, 갑옷3, 무기3....
이 것을 어찌 해야 합니까...

더 이상 단군셋 테스트는 정말로 무의미하다 하겠습니다. 끝~~~



5. 4차 테스트:

3보스 물리내성 100%시 테스트 결과입니다.

단군셋 노작인 상태로 했는데,
메피는 2분정도 걸리고 바알은 1분~2분정도 지나면 잡습니다.
메피잡을 때 힐링 포션을 1개 먹었고,
바알잡을 때 마나포션 3개와 힐링 1개인가 자동으로 먹었습니다.

그렇지만 디아는 3번 이상 치킨되면서 잡을 길이 없어 테스트 결과로 올립니다.
1/5정도까지 피를 깍아봤는데 계속 치킨이 되네요.

디아와 주변몹으로부터 받는 데미지가 자동+수동으로 먹는 포션량 보다 많아서인지 포션을 계속 먹다가 결국은 치킨이 됩니다.

디아와 주변 몹의 공격이 대부분 파이어데미지라 생각해서 드와프링으로 파흡을 통해 피통을 채워볼까 싶었지만 결국 치킨되었습니다.

그렇다고 이를 해결할 방법이 없다거나 하는 상황은 아닐 거라 봅니다.

물리내성 95%일 때 앰플이 터지면 3보스의 물리내성이 -5인가 했는데,
물리내성 100%일 때 앰플이 터지면 물리내성이 80이 되더군요.

참, 중간에 질로도 공격을 해 봐는데 어느정도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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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가드를 이용한 테스트를 해 볼까 합니다.
시가드에 25컨빅이 붙어 있어서 팔라를 재리셋하고 할까 합니다.
그런데, 1차버전 시가드가 현 상태에서는 더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라이프텝은 소용없으니...

후기는 새로운 답글로 올리겠습니다.



6. 5차 테스트:

단군셋 3차 테스트 결과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착용템 : 메탈그리드 에뮬, 드와프링 --> 시가드는 잘 구해지지 않기에 메탈그리드로 급 변경했네요.
사용스킬 : 질(순수10, 총스킬 22)

슴이 아닌 질로 승부를 봤는데, 잡게 되네요.
메탈그리드의 강타와 치명에 착안을 했습니다.

이와 유사한 세팅으로 다시 한번 더 해 보겠습니다.
아트마에뮬+무기에 베르작 1개 추가후 슴딘이 아닌 질딘으로 해 볼까 합니다.
후기는 이 글 하단에 추가하겠습니다.



7. 6차 테스트:

좀전에 노작 상태로 팔라 스킬만 변경 질딘으로 테스트 했습니다.

전투 : 질과 세크리피파이, 홀쉴 만땅
공오 : 컨빅만땅
방오 : 리뎀션까지 1, 디파이언스10
에뮬과 링 : 아트마,드와프,발카링

질이 잘 안박히고 강타율이 적어서 조금 느리게 잡았습니다.
저는 항상 디아가 좀 버겁네요. 치킨을 몇 번 했더랍니다.
바알과 디아가 함께 있어서 그랬던듯 싶어 따로 떨어뜨려서 잡아보고,
이후에는 무기에 베르를 1개씩 추가해 가며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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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보스를 따로 따로 떨어뜨려 잡으니 치킨없이 7분대에 잡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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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에 1베르 작하고 테스트 해 보겠습니다.
추1) 테스트 결과 4분33초에 모두 잡았습니다. 베르 1개 추가한 효과가 상당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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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에 2베르 작하고 테스트 해 보겠습니다.
추2) 이상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시간이 더 걸렸네요. 중간에 컨빅오오라를 안켜서 그런가 싶긴한데. 한 번 더 테스트 해 보겠습니다.

추3) 질이 박히는 여부에 따라 시간이 좀 더 걸리고 안 걸리고 하나봅니다.
그리고, 2베르 작한 후 우움룬으로 상처악화를 25% 올리니 몹의 피 회복하는 속도가 현저히 줄어듦을 확인했습니다.



8. 7차 테스트:

어제 잠깐이지만 아마존으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마비나 셋 활에는 베르베르우움작, 갑옷과 모자에는 올우움작, 에뮬은 하이로드, 링은 공속을 위해 아마 30속 레어링과 20속 발카링, 신발은 고어부츠를 착용했습니다.

인벤에는 라뎀,독뎀,맥피참과 단군님이 제공해 주신 텔레붙은 3스킬 기드참을 넣었으며,

능력치는 최저힘과 민첩후 몽땅 피에 투자하고,

스킬은 +13~16스킬이 되어 자벨은 노터치 했고,

활스킬에는 가이드 만땅, 멀티는 총24발이 나가게 찍었으며, 사냥중 가이드와 멀티보다는 스트레이프트가 효과를 보이길래 남겨뒀던 스킬을 몽땅 찍어 순수 19스킬을 찍었고, 콜드스킬은 모두 1개씩 찍었습니다.

그리고, 패시브는 페니트레이스와 발키리만 만땅주고 피어싱은 90%에 맞추었으며, 나머지는 모두 1개씩 주었습니다.

3보스만 테스트 했는데, 처음 달려오는 넘이 디아였던지라 당초 생각대로 멀찍이서 잡아야지 하고 도전했다가 낭패를 면치 못했습니다.

디아가 소환하는 쫄들이 넘처나 멀티를 쏴도 디아에 집중되지 않아 피가 닳지않고, 가이드도 멀티와 별반 다름이 없어 1개 찍은 스트레프트로 공격을 해 봤는데, 디아 주변에 몹이 없었을 때 그나마 피통이 줄어 들길래 나머지 스킬을 몽땅 투자하게 되었습니다만,

주변에 몹이 없더라도 디아가 하도 요리조리 돌아 댕기는 통에 화살 적중율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디아가 옮겨가면서 몹을 소환하기도 하고 피통도 도로 회복되어서 물약을 엄청나게 먹었습니다.

궁리 끝에 좌상단의 냇가 근처에 바짝 붙어서 디아와 대면 끝에 겨우 겨우 잡았습니다. 포션을 얼마나 먹었던지 제 배가 다 부를 지경이었네요.
디아 잡으면서 느낀 점은 발키리가 대단히 효자 역할을 한다는 점입니다.

그렇지만, 이후 만나게 된 몹은 어찌해 볼 바가 없었습니다.

디아를 잡았기에 매피 쯤이야 하고 도전을 해 봤는데,
이게 답이 없는게 그리 든든했던 발키리가 메피의 떡전기 한방에 그대로 소천하더군요.

발키리를 살리고 몇 번을 도전해 봤으나 같은 상황이었습니다.

결국 메피는 포기하고, 바알을 잡으러 갔더랍니다.
그러나, 이 넘 역시 손쓸 여지가 없었습니다.

바알의 v자 입김에 마나가 쫙쫙 닳아 활을 쏠 수 없어 결국 포기 하고 말았더랍니다.

1시간 넘게 이렇게 저렇게 템을 바꿔가며 해 봤지만, 결국 디아만 간신히 잡았을 뿐입니다.

단군님이 테스트하실 때는 아마도 물리내성이 100%가 아니었기에 성공하셨을 것이라 생각은 되지만, 어떻게 잡으셨는지 상당히 궁금했습니다.

스킬과 소켓작업 등등을 어떻게 하셨는지요?

단군님 세팅으로 다시 한번 더 도전해 보고픕니다.

참, 한가지 의문점은 활을 수 없이 쐈음에도 화살이 그대로였습니다.
마르지 않는 화살통 기능이 추가된 것인가요?

요즘 큰 녀석이 수시를 넣는다고 컴을 붙잡고 있어서 테스트를 제대로 못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도 함께 테스트에 참가 하셨으면 합니다.



9. 아마존 트리정복을 위한 단군님 답글:

자 그럼, 올 100% 물리이뮨이 된 3 보스 잡는 아마 세팅 알려 드립니다.

1. 일단 레벨 88 아마인데 스탯은 힘 100, 덱스 180, 나머진 모두 피.

2. 스킬은 가이드 와 스트레이프 만땅, 발키리 만땅, 크리티컬 10개, 페네트레이트 와 피어싱 각 1개. 그러면 스킬이 한 20개 정도 남는데, 추천은 디코이 만땅하면 발키리 라이프가 올라갑니다.

3. 링은 네이쳐스 피스링, 레이븐 혹은 캐리언윈드 링 (부자는 컨스트릭팅 링)
아뮬은 하이로드 (부자는 메탈그리드), 신발은 고어부츠.

4. 뚜껑엔 공속+증뎀 주얼, 갑옷엔 한개정도는 강타+상악주얼, 나머진 역시 공속+증뎀.

5. 활에는 앰플+공속+증뎀+맥뎀 주얼. 아뮬이 메탈그리드가 아닌경우, 우움 한개 정도는 필요.

6. 인벤에는 저는 유닉참만 3개 넣었습니다. 횃불 참을 빼고 함 해 봐야겠군요.

7. 스탯창에 보면 가이드 데미지 2491-11K, 스트레이프는 1872-8397 나옵니다.
스트레이프 어레가 24572, 디펜스가 2543, 라이프 1120, 마나 427, 올레는 309 (포이즌은 320)이나 나오는군요.

8. 소켓팅시 꼭 넣어야 할 것은 자동앰플 시전, 상악은 다른 아이템 포함해 50%이상, 그리고 강타 최소 30%입니다.

9. 사실상 메탈그리드 아뮬이 필수 인것 같네요.
지금 이 세팅이 지존급 세팅은 아니지만 거의 준 지존급 세팅이고, 여기서 하나씩 뺴가면서 어디까지 되는지 해 봐야겠습니다.

10. 공격 방법은 기본은 근접사입니다. 바짝 붙어서 쏘면 이제 2배 강타 보너스가 적용되므로 강타 효과가 눈에 보일것입니다.
저는 메피 잡을때에는 스트레이프로 소환 몹까지 같이 잡아가며, 디아나 바알은 가이드로 잡았습니다.
말씀하신대로 발키리는 필수 입니다. 디코이까지 만땅으로 찍으면 잘 안죽습니다.
그리고 메피의 경우 바짝 붙어서 공격하면 원소스킬들 쓰지않고 따귀만 때립니다.
보통 헬에서 메피 잡을때에도 강건너 불구경들 한다고들 하시는데, 바짝 붙어서 공격하면 메피가 별다른 스킬을 쓰지 않습니다.

11. 결론: 아마는 슴딘처럼 저렴한 세팅으로는 거의 불가능하고, 지존급 주얼들이 꽤 많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세팅된 아마는 일반슴딘이 우버보스들에만 특화된데 비해 그야말로 전천후 천하무적입니다.
물론 슴딘도 단군세팅으로 최적화 하면 질+스마이트+햄머 모두를 사용하는 전천후 팔라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직 부자가 아닌경우에는 특화된 비교적 저럄한 슴딘으로 우버트리런을 해서
횃불등 고급템들을 좀 모은 후 아마 세팅을 하는게 순서 아닐까 싶습니다.

Posted: 화 7월 21, 2015 12:15 pm
by angelboy1
수고하셧네요
이렇게까지 안해주셔도되는데^^
좋은글 읽고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