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아이피당 8개까지 한방에 접속할 수 있어서 매우 좋습니다.
PC사양이 충분하지 못해
주캐릭 1개 창만 1360의 해상도를 사용하고
나머지 7개 창은 800*600의 해상도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C3PO.INI 파일에서 해상도를 1360으로 바꾼 뒤
8개의 디아창을 켜서 각각 로그인후 한방에 접속하였습니다.
이후 주캐릭 창만 제외하고, 나머지 7개 창을 수동으로 게임상에서 800*600으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다음방을 들어가려하니 마지막에 방을 나간 창의 해상도와 같은 크기의 해상도로 자동으로 맞추어 지더군요.
맵핵상에서 실행옵션등을 사용하여 각각의 디아창마다 개별적으로 해상도를 조정하거나, 혹은 다른 방법으로 각각의 디아창마다 독립적으로 해상도를 고정시키는 방법이 있는지 문의합니다.
디아 창마다 다른 해상도를 적용할 수 없나요?
-
riverun2
- 글 수: 89
- https://pl.pinterest.com/kuchnie_na_wymiar_warszawa/
- 가입일: 2013-11-01
실행 리스트를 고해상도용과 저해상도용 두개를 따로 만들었습니다.
C3PO.INI 파일에는 1366 768을 적었고,
실행리스트의 경우는
고해상도용에 -xs 1366 -ys 768 이런 옵션을 적었고,
저해상도용에 -xs 800 -ys 600 이런 옵션을 적었습니다.
(혹시나해서 고해상도용에 옵션을 삭제하여도 결과는 같습니다.)
고해상도용을 실행하여 배넷접속 후 방을만들어 들어갔더니 800*600의 해상도로 맞춰졌습니다. (1366의 해상도로 맞춰지지 않은 이유는 마지막으로 종료한 디아창이 800*600해상도로 맞춰져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비디오옵션에서 수동으로 1366*768로 맞췄습니다.
그 다음 저해상도 리스트를 실행하여 방에 접속하니, 1156*600의 해상도로 맞춰졌습니다. (이유는 본래 마지막에 실행한 디아창이 1366이기 때문에 1366으로 맞춰져야 하나 모니터가 19인치라서 윈도우상의 최대해상도가 1280까지이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1156으로 맞춰진듯합니다.)
따라서 저해상도 리스트로 실행한 디아창도 비디오옵션에서 수동으로 800*600으로 맞췄습니다.
그럼 이제 고해상도 디아창(1366해상도)과 저해상도 디아창(800해상도) 2개의 디아창이 켜져 있습니다.
이때 고해상도 디아창에서 방을 나갔다가 다시 방에 조인하면 800의 해상도에 맞춰지게 됩니다.
즉,
방을 나갔다가 들어가면 해상도가 마지막 디아창과 동일하게 된다는 얘기 였습니다.
혹시 제가 아직 내용을 잘 이해 못한 부분이 있나요?
제가 설명을 잘 못해서, 동영상을 첨부합니다.
아래 두 동영상을 차례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c ... height=438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c ... height=438
C3PO.INI 파일에는 1366 768을 적었고,
실행리스트의 경우는
고해상도용에 -xs 1366 -ys 768 이런 옵션을 적었고,
저해상도용에 -xs 800 -ys 600 이런 옵션을 적었습니다.
(혹시나해서 고해상도용에 옵션을 삭제하여도 결과는 같습니다.)
고해상도용을 실행하여 배넷접속 후 방을만들어 들어갔더니 800*600의 해상도로 맞춰졌습니다. (1366의 해상도로 맞춰지지 않은 이유는 마지막으로 종료한 디아창이 800*600해상도로 맞춰져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비디오옵션에서 수동으로 1366*768로 맞췄습니다.
그 다음 저해상도 리스트를 실행하여 방에 접속하니, 1156*600의 해상도로 맞춰졌습니다. (이유는 본래 마지막에 실행한 디아창이 1366이기 때문에 1366으로 맞춰져야 하나 모니터가 19인치라서 윈도우상의 최대해상도가 1280까지이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1156으로 맞춰진듯합니다.)
따라서 저해상도 리스트로 실행한 디아창도 비디오옵션에서 수동으로 800*600으로 맞췄습니다.
그럼 이제 고해상도 디아창(1366해상도)과 저해상도 디아창(800해상도) 2개의 디아창이 켜져 있습니다.
이때 고해상도 디아창에서 방을 나갔다가 다시 방에 조인하면 800의 해상도에 맞춰지게 됩니다.
즉,
방을 나갔다가 들어가면 해상도가 마지막 디아창과 동일하게 된다는 얘기 였습니다.
혹시 제가 아직 내용을 잘 이해 못한 부분이 있나요?
제가 설명을 잘 못해서, 동영상을 첨부합니다.
아래 두 동영상을 차례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c ... height=438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c ... height=438
아, 리버런님은 어떤 고정관념이 일단 생기면 다른 게 눈에 잘 안들어오시는 모양입니다.
대략 개념은 이해 하시것 같은데 제가 위에 드린 몇줄 안되는 팁은 안 읽어 보신건지
아니면 꼼꼼히 안 읽고 대충 보신건지...
다시 한번만 더 상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1. 고해상도로 쓸 실행라인은 C3PO.ini 속 값으로 해상도를 쓰시려면 아무 옵션 없어도 되고, 아니면 원하는 해상도값을 옵션 라인에 -xs/-ys 로 주시면 됩니다.
2. 저 해상도는, 800*600 모드를 원하시면 -xs 802 -ys 600 로 주시면 됩니다.
3. 첫번째 고해상도 모드는 당연히 게임 안에서 비디오 모드 3번 즉, 고해상도 모드로 ??煞 쓰셔야 하구요
4. 두번? 저해상도도 사실은 고해상도 모드에서 실제 해상도 값을 802*600 으로 ??煐 쓰는 것이므로
역시 게임 안에서 비디오 모드 3번, 고해상도 모드에 ?? 써야 합니다.
5. 즉, 다시 말씀드리지만 800*600 해상도를 만들기 위해 디비오 모드를 2번 800*600 모드로 하시면 안되고, 3번 모드의 800*600 즉, 고해상도 800*600을 선택해야 합니다.
6. 여러개 디아창을 띄울 수 있는건 R2Loader를 이용한 일종의 "핵"이지 원래 디아는 창 하나밖에 실행을 못합니다.
따라서 각 창마다 비디오 모드를 따로따로 레지스트리에 저장하는 기능이 근본적으로 없습니다.
그러니 게임 상 비디오 모드를 창 마다 바꿔봐야 마지막에 바꾼 값으로만 저장 되므로
절대 그 방법으로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7. 고해상도 모드는 원래 수평 > 800, 수직 >= 600 즉, 정확한 800*600을 지정할 수 없게 되어있습니다.
만일 -xs 800 이라는 범위 밖의 값을 주게되면 R2Loader는 기본값인 수평 1156 으로 세팅해 버립니다.
따라서 800보다 약간 큰 값인 802를 주면, R2Loader 에서는 4의 배수값으로 절삭하기 때문에 800으로 해상도가 설정되는 것입니다.
대략 개념은 이해 하시것 같은데 제가 위에 드린 몇줄 안되는 팁은 안 읽어 보신건지
아니면 꼼꼼히 안 읽고 대충 보신건지...
다시 한번만 더 상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1. 고해상도로 쓸 실행라인은 C3PO.ini 속 값으로 해상도를 쓰시려면 아무 옵션 없어도 되고, 아니면 원하는 해상도값을 옵션 라인에 -xs/-ys 로 주시면 됩니다.
2. 저 해상도는, 800*600 모드를 원하시면 -xs 802 -ys 600 로 주시면 됩니다.
3. 첫번째 고해상도 모드는 당연히 게임 안에서 비디오 모드 3번 즉, 고해상도 모드로 ??煞 쓰셔야 하구요
4. 두번? 저해상도도 사실은 고해상도 모드에서 실제 해상도 값을 802*600 으로 ??煐 쓰는 것이므로
역시 게임 안에서 비디오 모드 3번, 고해상도 모드에 ?? 써야 합니다.
5. 즉, 다시 말씀드리지만 800*600 해상도를 만들기 위해 디비오 모드를 2번 800*600 모드로 하시면 안되고, 3번 모드의 800*600 즉, 고해상도 800*600을 선택해야 합니다.
6. 여러개 디아창을 띄울 수 있는건 R2Loader를 이용한 일종의 "핵"이지 원래 디아는 창 하나밖에 실행을 못합니다.
따라서 각 창마다 비디오 모드를 따로따로 레지스트리에 저장하는 기능이 근본적으로 없습니다.
그러니 게임 상 비디오 모드를 창 마다 바꿔봐야 마지막에 바꾼 값으로만 저장 되므로
절대 그 방법으로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7. 고해상도 모드는 원래 수평 > 800, 수직 >= 600 즉, 정확한 800*600을 지정할 수 없게 되어있습니다.
만일 -xs 800 이라는 범위 밖의 값을 주게되면 R2Loader는 기본값인 수평 1156 으로 세팅해 버립니다.
따라서 800보다 약간 큰 값인 802를 주면, R2Loader 에서는 4의 배수값으로 절삭하기 때문에 800으로 해상도가 설정되는 것입니다.
DanGoon's Teaching
아 이제 대충 무슨말씀을 하시는지 알 것 같습니다.
제가 고해상도 모드라는 것에 대한 개념이 잘못되었던 것 같습니다.
고해상도 모드라는 것은 비디오테스트 후 선택할 수 있는 2D, 3D다이렉트 요런 창이 띄워졌을 때 선택하는 것이군요.
저는 단순히 고해상도는 해상도가 높다.. 즉 1366*768 해상도는 고해상도이고, 800*600 해상도는 저해상 이다. 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잘못생각하고 있었네요. 죄송합니다.
그리고 설명해주신 내용중 6번 내용이 궁금했던 것 이었습니다. 결국 R2로더를 이용해 여러개의 창을 띄웠을 때 각각의 창이 개별적으로 고정된 해상도를 유지할 수 없던거였군요.
바쁘신 시간 쪼개서 긴 장문의 답변 만드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ㅜㅜ 시간도 없으실텐데 괜히 저땜에 .. 죄송합니다ㅜ
제가 고해상도 모드라는 것에 대한 개념이 잘못되었던 것 같습니다.
고해상도 모드라는 것은 비디오테스트 후 선택할 수 있는 2D, 3D다이렉트 요런 창이 띄워졌을 때 선택하는 것이군요.
저는 단순히 고해상도는 해상도가 높다.. 즉 1366*768 해상도는 고해상도이고, 800*600 해상도는 저해상 이다. 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잘못생각하고 있었네요. 죄송합니다.
그리고 설명해주신 내용중 6번 내용이 궁금했던 것 이었습니다. 결국 R2로더를 이용해 여러개의 창을 띄웠을 때 각각의 창이 개별적으로 고정된 해상도를 유지할 수 없던거였군요.
바쁘신 시간 쪼개서 긴 장문의 답변 만드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ㅜㅜ 시간도 없으실텐데 괜히 저땜에 .. 죄송합니다ㅜ
아직도 좀...
고해상도 모드라는건 비디오 테스트 후 선택하는 모드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그건 단지 전체화면 모드 시 다이렉트 드로우 모드 선택을 위한 것입니다.
기존의 원래 디아에서는 게임 안에서 비디오 모드 선택시 640모드와 800모드 2가지 밖에 없었습니다.
거기에 한가지를 더 추가해 "3번: 고해상도 모드"라 부른 것입니다.
"고해상도" 라는 의미는 말처럼 800*600 보다 높은 해상도를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다른 기존 2가지 저해상도 모드와는 달리 그 해상도가 내부에서 한가지로 정해진게 아니고
시용자가 800*600 ~ 1366*728 사이의 값으로 설정해서 쓸 수 있도록 한것입니다.
이 값을 설정하는 방법이 별도 사용법에 나온대로 2가지 입니다.
첫번째 것은 모등 디아창에 공통으로 기본 적용되는 C3PO.ini에 설정하는 방법,
그리고 각 디아 실행 창마다 실행 옵션을 통해 달리 주는 방법
이 두가지 방법이 있다는 것입니다.
고해상도 모드라는건 비디오 테스트 후 선택하는 모드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그건 단지 전체화면 모드 시 다이렉트 드로우 모드 선택을 위한 것입니다.
기존의 원래 디아에서는 게임 안에서 비디오 모드 선택시 640모드와 800모드 2가지 밖에 없었습니다.
거기에 한가지를 더 추가해 "3번: 고해상도 모드"라 부른 것입니다.
"고해상도" 라는 의미는 말처럼 800*600 보다 높은 해상도를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다른 기존 2가지 저해상도 모드와는 달리 그 해상도가 내부에서 한가지로 정해진게 아니고
시용자가 800*600 ~ 1366*728 사이의 값으로 설정해서 쓸 수 있도록 한것입니다.
이 값을 설정하는 방법이 별도 사용법에 나온대로 2가지 입니다.
첫번째 것은 모등 디아창에 공통으로 기본 적용되는 C3PO.ini에 설정하는 방법,
그리고 각 디아 실행 창마다 실행 옵션을 통해 달리 주는 방법
이 두가지 방법이 있다는 것입니다.
DanGoon's Teaching
온라인 사용자
이 포럼을 보고있는 회원: 접속자 없음 및 방문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