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당 한방에 최대7캐릭 까지만 들어갈 수 있도록 하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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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verun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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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입일: 2013-11-01
아이피당 한방에 최대7캐릭 까지만 들어갈 수 있도록 하면 어떨까요?
대기실에서 보면 거의 방이 없습니다.
물론 사람이 없는 것 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유저들이 풀방을 만들어 쏠플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오는 사람이 봤을 때 너무 휑하다는 느낌도 받을 것 같습니다.
1아이피당 1방에 최대 7캐릭까지만 조인할 수 있다면,
공방으로 플레이시 대기실에서 게임목록을 더 많이 볼 수 있고,
그로 인해 더 많은 파티 플레이가 되지 않을까요?
가령 렙업을 위해 바알런을 한다고 했을 때,
기존같으면 8캐릭을 모두 방에 채운 후 솔플을 할 텐데
최소한 1명이 더 들어올 수 있는 여지가 있으니 파티플레이가 활성화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사람이 없는 것 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유저들이 풀방을 만들어 쏠플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오는 사람이 봤을 때 너무 휑하다는 느낌도 받을 것 같습니다.
1아이피당 1방에 최대 7캐릭까지만 조인할 수 있다면,
공방으로 플레이시 대기실에서 게임목록을 더 많이 볼 수 있고,
그로 인해 더 많은 파티 플레이가 되지 않을까요?
가령 렙업을 위해 바알런을 한다고 했을 때,
기존같으면 8캐릭을 모두 방에 채운 후 솔플을 할 텐데
최소한 1명이 더 들어올 수 있는 여지가 있으니 파티플레이가 활성화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안그래도 요즘 그문제 때문에 해결책을 찾고 있습니다.
대부분 좀 한다는 사람들은 혼자서 8명 풀방 채워 놓고들 하는데
그게 그리 바람직해 보이지 않아서입니다.
리버런님 말씀처럼 아이피당 동참인원 수 제한 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그러면 또 프록시 등을 사용해 결국 8명 풀방 만들고야 맘니다.
저는 4명정도 모인 방에서는 8명 방 정도의 몹 난이도로 올려서
사실상 7명 마을에 두고 혼자 필드에서 플레이가 거의 힘들게 만드는 방법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도 아이디어 있으시면 좀 내 주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좀 한다는 사람들은 혼자서 8명 풀방 채워 놓고들 하는데
그게 그리 바람직해 보이지 않아서입니다.
리버런님 말씀처럼 아이피당 동참인원 수 제한 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그러면 또 프록시 등을 사용해 결국 8명 풀방 만들고야 맘니다.
저는 4명정도 모인 방에서는 8명 방 정도의 몹 난이도로 올려서
사실상 7명 마을에 두고 혼자 필드에서 플레이가 거의 힘들게 만드는 방법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도 아이디어 있으시면 좀 내 주시기 바랍니다.
DanGoon's Teaching
난이도 조절은 자칫 쫄 기능이 소용없어지게 되는 일이 옵니다.
하지만 강제로 풀방을 막는 것도 어차피 한계가 옵니다.
다른 사람들이랑 정말 하기 싫은 사람은 방생성시 인원수를 조절 할 수 있으니까요...ㅡㅡ
홈페이지에 서로 친한 사람들이 많아지면
어차피 같이 하게 될겁니다.
기존 아샤1에서 잠깐(?) 활발했던 그 때에도
서로 서로 모임을 홈피에서 만들어서 서로 같이 버스도 해주고 같이 앵벌릴도 다니고 했었죠...
지금은 사람이 워낙 없기도 해서 그렇지 사람 많아지면
어떻게 될까요..
----------------------
4명방이나 8명 방이나 드랍율이나 경치가 똑같아 진다면????????????
5명부터는 오히려 경치가 줄어든다면???????
(아하 이건 같이 사냥하기 더 싫어지겠군요...패스)
5명방 부터는 4명방이나 5,6,7,8명 방이나
몹의 체력만 높아지고 드랍율이 같아지면
혼자 하는 사람들은 굳이 많이 넣지 않고 효율이 좋은
4개만 골라서 하지 않을까요?
그 상황에 다른 사람이 들어오는 경우는..몹의 체력이 높아지긴 하지만 고지능(?)의 플레이어가 합류되는 겁니다. 쫄보다는 낫겠죠?
문제는 쫄보다 사람이 더 효율적인 이런 것들을 찾아봐야되겠습니다.
하지만 강제로 풀방을 막는 것도 어차피 한계가 옵니다.
다른 사람들이랑 정말 하기 싫은 사람은 방생성시 인원수를 조절 할 수 있으니까요...ㅡㅡ
홈페이지에 서로 친한 사람들이 많아지면
어차피 같이 하게 될겁니다.
기존 아샤1에서 잠깐(?) 활발했던 그 때에도
서로 서로 모임을 홈피에서 만들어서 서로 같이 버스도 해주고 같이 앵벌릴도 다니고 했었죠...
지금은 사람이 워낙 없기도 해서 그렇지 사람 많아지면
어떻게 될까요..
----------------------
4명방이나 8명 방이나 드랍율이나 경치가 똑같아 진다면????????????
5명부터는 오히려 경치가 줄어든다면???????
(아하 이건 같이 사냥하기 더 싫어지겠군요...패스)
5명방 부터는 4명방이나 5,6,7,8명 방이나
몹의 체력만 높아지고 드랍율이 같아지면
혼자 하는 사람들은 굳이 많이 넣지 않고 효율이 좋은
4개만 골라서 하지 않을까요?
그 상황에 다른 사람이 들어오는 경우는..몹의 체력이 높아지긴 하지만 고지능(?)의 플레이어가 합류되는 겁니다. 쫄보다는 낫겠죠?
문제는 쫄보다 사람이 더 효율적인 이런 것들을 찾아봐야되겠습니다.
jedidodo#3524
네, 어차피 4명방이나 8명방이나 인원 수만 채워 놓고
결국 솔로 플레이 하는 사람들은 방도 비방으로 만들고 하기 문에
게임리스트에 안 나오긴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도 함께 참가할 수 있느냐 아니냐의 문제는
서버에서 강제로 어떻게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고
순전히 플레이어 취향이나 판단에 따른 것 입니다.
다만, 좀 더 많은 경험치와 아이템을 얻기 위해
대부분의 솔로 플레이어들이 보통 상항 혼자 8인 풀방을 만들어놓고
7명은 마을에 세워놓고 혼자 플레이하는 방식이 문제인 것입니다.
단지 그 목적때문에 서버 자원도 많이 잡아먹는 비효율적인
게임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런 사람들을 위한 대안이 필요한 것입니다.
도도님의 아이디어를 좀더 다듬어서 하면 될 것 같은데
지금 어차피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료 레벨-1을 쓰고 있으므로
쫄 모드는 안되고 솔로들은 위에 말씀드린대로 나머지 캐릭은 그냥 마을에 세워 두고합니다.
그러니 실제 사람들이 여럿 모여서 플레이 하는 경우와 차이를 뒤야하ㅣ 않을까 싶네요.
지금도 보면, 실제 8명 풀방이라 하더라도 7명 마을에 세워놓고
혼자 플레이가 가능할 정도이고, 8명이 모두 비슷한 레벨로
함꼐 플레이 하기엔 우버 트리스트럼도 아주 쉬운 편이므로
분명 인원수 비례 난이도 증가분은 올려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나 경함치와 드랍률 부분은 좀더 의논 봐야 겠네요.
결국 솔로 플레이 하는 사람들은 방도 비방으로 만들고 하기 문에
게임리스트에 안 나오긴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도 함께 참가할 수 있느냐 아니냐의 문제는
서버에서 강제로 어떻게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고
순전히 플레이어 취향이나 판단에 따른 것 입니다.
다만, 좀 더 많은 경험치와 아이템을 얻기 위해
대부분의 솔로 플레이어들이 보통 상항 혼자 8인 풀방을 만들어놓고
7명은 마을에 세워놓고 혼자 플레이하는 방식이 문제인 것입니다.
단지 그 목적때문에 서버 자원도 많이 잡아먹는 비효율적인
게임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런 사람들을 위한 대안이 필요한 것입니다.
도도님의 아이디어를 좀더 다듬어서 하면 될 것 같은데
지금 어차피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료 레벨-1을 쓰고 있으므로
쫄 모드는 안되고 솔로들은 위에 말씀드린대로 나머지 캐릭은 그냥 마을에 세워 두고합니다.
그러니 실제 사람들이 여럿 모여서 플레이 하는 경우와 차이를 뒤야하ㅣ 않을까 싶네요.
지금도 보면, 실제 8명 풀방이라 하더라도 7명 마을에 세워놓고
혼자 플레이가 가능할 정도이고, 8명이 모두 비슷한 레벨로
함꼐 플레이 하기엔 우버 트리스트럼도 아주 쉬운 편이므로
분명 인원수 비례 난이도 증가분은 올려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나 경함치와 드랍률 부분은 좀더 의논 봐야 겠네요.
DanGoon's Teaching
그거 뭐였죠? 일반 베넷에서만 가능했던가요
단군서버에서만 가능했던가요
아하 싱글에서 가능한거군요.
채팅창에 명령어를 치면 난이도 조절을 할 수 있는 그것.
물론 난이도 증가분 조절은 저도 찬성입니다만
혼자 난이도를 높이기 위해 쫄을 조인시키는 리소스 낭비가 문제면...
혼자해도 난이도 8명방을 즐길 수 있다면...
쫄을 굳이 넣어둘 필요가 없다면.....
저 같으면 혼자 하겠습니다.
기술적으로 가능한지요..
몇명이 들어가던...주인이 난이도 조절을 할 수 있는 시스템
조심스레 의견 남겨봅니다.
------------------------------여기부턴 사설입니다.
하지만 저는 애초에 처음부터 서롭 돕는 스킬로 세팅해둬서
혼자 들어가면 몹잡는 몹들이 있어 대부분 같이 넣어서 합니다.
1명방에서 혼자 클론디아를 잡는 케릭은 없는데
풀방에서는 클론디아를 잘 잡습니다. ㅡㅡ 이상한....
단군서버에서만 가능했던가요
아하 싱글에서 가능한거군요.
채팅창에 명령어를 치면 난이도 조절을 할 수 있는 그것.
물론 난이도 증가분 조절은 저도 찬성입니다만
혼자 난이도를 높이기 위해 쫄을 조인시키는 리소스 낭비가 문제면...
혼자해도 난이도 8명방을 즐길 수 있다면...
쫄을 굳이 넣어둘 필요가 없다면.....
저 같으면 혼자 하겠습니다.
기술적으로 가능한지요..
몇명이 들어가던...주인이 난이도 조절을 할 수 있는 시스템
조심스레 의견 남겨봅니다.
------------------------------여기부턴 사설입니다.
하지만 저는 애초에 처음부터 서롭 돕는 스킬로 세팅해둬서
혼자 들어가면 몹잡는 몹들이 있어 대부분 같이 넣어서 합니다.
1명방에서 혼자 클론디아를 잡는 케릭은 없는데
풀방에서는 클론디아를 잘 잡습니다. ㅡㅡ 이상한....
jedidodo#3524
도도님, 자꾸 레벨-2 이상만 되는 쫄기능을 염두에 두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물론 제일 좋은건 여러명의 실제 플레이어가 함께 플레이하는게
몹을 가장 쉽게 잡을 것이고
맵핵 레벨-2이상 되는 극소수 플레이어들은 쫄 기능을 사용해
혼자할때 보단 훨씬 수월한 플레이를 할 수 있는거고
하지만 대부분의 현재 솔로 플레이어들은 7캐릭 마을에 세워놓고
주 캐릭이 혼자 필드에나가 플레이합니다.
아, 이런건 어덜까요 (기술적으로 가능한지는 아직 모름)
8명 방이라 하더라도 마을에서 가만있는 캐릭들은
전혀 도움이 안되도록 하는거죠.
즉, 주 플레이 캐릭 경험치나 아이템 드랍률은 1명 플레이시와 똑 같고
몹 난이도만 8배로 증가하는겁니다.
그러면 아무도 7명 마을에 세워놓고 혼자 플레이 하려고 하지 않을테니까요.
(혹시 이미 지금 그렇게 되어있는건 아닌가요? - 정밀 테스트 해 봐야 할 듯...)
물론 제일 좋은건 여러명의 실제 플레이어가 함께 플레이하는게
몹을 가장 쉽게 잡을 것이고
맵핵 레벨-2이상 되는 극소수 플레이어들은 쫄 기능을 사용해
혼자할때 보단 훨씬 수월한 플레이를 할 수 있는거고
하지만 대부분의 현재 솔로 플레이어들은 7캐릭 마을에 세워놓고
주 캐릭이 혼자 필드에나가 플레이합니다.
아, 이런건 어덜까요 (기술적으로 가능한지는 아직 모름)
8명 방이라 하더라도 마을에서 가만있는 캐릭들은
전혀 도움이 안되도록 하는거죠.
즉, 주 플레이 캐릭 경험치나 아이템 드랍률은 1명 플레이시와 똑 같고
몹 난이도만 8배로 증가하는겁니다.
그러면 아무도 7명 마을에 세워놓고 혼자 플레이 하려고 하지 않을테니까요.
(혹시 이미 지금 그렇게 되어있는건 아닌가요? - 정밀 테스트 해 봐야 할 듯...)
DanGoon's Teaching
아하 자꾸...이런..ㅎㅎ 나란 남자~
지금도 혼자서 풀방 사냥은 힘이 든다는 사담이었습니다.
음....
같은화면에 있지 않으면 힘들기만 하다...뭐 이런 옵션이 좋아보이네요..
일반 배넷에서는 앵벌릴이란게 있는데
풀방을 만들어놓고 각자 사냥터에서 각자 사냥하는거거든요.
드랍율은 풀방이 더 높다는 전제가 깔린 플레이입니다.
사람이 추가되어 몹의 이뮨이 올라가면....인원제한을 계산할겁니다.
5명방에서는 로레가 이뮨을 없에지만 6명방에서는 이뮨을 제거할 수 없다면 계산하기 골치아퍼지겠네요...
체력만 상승해도 큰 효과..
암튼 지금 제 케릭도 혼자 풀방 사냥 가능한게 거의 없어요~ 난이도를 이정도로 두고 우리 한 번 모여서 풀방 각 자 릴 테스트좀 해보죠...내일 저녁~
지금도 혼자서 풀방 사냥은 힘이 든다는 사담이었습니다.
음....
같은화면에 있지 않으면 힘들기만 하다...뭐 이런 옵션이 좋아보이네요..
일반 배넷에서는 앵벌릴이란게 있는데
풀방을 만들어놓고 각자 사냥터에서 각자 사냥하는거거든요.
드랍율은 풀방이 더 높다는 전제가 깔린 플레이입니다.
사람이 추가되어 몹의 이뮨이 올라가면....인원제한을 계산할겁니다.
5명방에서는 로레가 이뮨을 없에지만 6명방에서는 이뮨을 제거할 수 없다면 계산하기 골치아퍼지겠네요...
체력만 상승해도 큰 효과..
암튼 지금 제 케릭도 혼자 풀방 사냥 가능한게 거의 없어요~ 난이도를 이정도로 두고 우리 한 번 모여서 풀방 각 자 릴 테스트좀 해보죠...내일 저녁~
jedidodo#3524
지금 디아2 게임엔진을 뜯어보니 다음과 같은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즉, 필드에서 몹을 사냥할때 인원수 비례하는 몹의 난이도 (공격력 및 수비력) 증가는
몹이 만들어지는 순간 결정이 되고 플레이 중간에 인원수 변동이 있어도
이미 만들어진 몹은 그 난이도가 증감하지 않습니다.
단군서버에서는 인원비례 몹 공격력 증가율을 다음과 같이 변경 하고자합니다.
즉, 필드에서 몹을 사냥할때 인원수 비례하는 몹의 난이도 (공격력 및 수비력) 증가는
몹이 만들어지는 순간 결정이 되고 플레이 중간에 인원수 변동이 있어도
이미 만들어진 몹은 그 난이도가 증감하지 않습니다.
단군서버에서는 인원비례 몹 공격력 증가율을 다음과 같이 변경 하고자합니다.
Code: 모두 선택
(현재) (변경)
2명일때: 8 / 128 = 6.25% => 25%
3명일때: 16 / 128 = 12.50% => 50%
4명일때: 24 / 128 = 18.75% => 75%
5명일때: 32 / 128 = 25.00% => 100%
6명일때: 40 / 128 = 31.25% => 120%
7명일때: 48 / 128 = 37.50% => 150%
8명일때: 56 / 128 = 43.70% => 175%
Last edited by Dan_Goon on 목 12월 19, 2013 8:46 am, edited 3 times in total.
DanGoon's Teaching
인원수 늘어날 때 마다 몬스터의 체력이 증가하는거 아닌가요? 레벨1짜리로 엑트1 사냥시에 1인방에서는 2~3번 때리면 죽는데 풀방에서는 엄청 후두려 패야 죽더라고요.
//
그리고 몹의 피통은 캐릭터와 대면하는 순간 결정되는게 맞는거였네요 ㅎ. 예를들어 버스를 할때 헬 안다 및 메피의 경우 1인방에서 기사가 먼저 면상을 보고나면, 이후 풀방이 되더라도 1인방 피통을 가지고 있어서, 이런식으로 기사를 했었거든요.
//
수정안으로 하면 몹의 공격력이 엄청나게 증가하는군요.
몹의 공격력과 어레도 인원수에 따라 증가한다는 것은 처음알았네요 ㅎ
//
그리고 몹의 피통은 캐릭터와 대면하는 순간 결정되는게 맞는거였네요 ㅎ. 예를들어 버스를 할때 헬 안다 및 메피의 경우 1인방에서 기사가 먼저 면상을 보고나면, 이후 풀방이 되더라도 1인방 피통을 가지고 있어서, 이런식으로 기사를 했었거든요.
//
수정안으로 하면 몹의 공격력이 엄청나게 증가하는군요.
몹의 공격력과 어레도 인원수에 따라 증가한다는 것은 처음알았네요 ㅎ
아, 제가 좀 잘못안게 있어서 내용 수정했습니다.
즉, 인원수는 가까이 있는 인원수만 따지는게 아니라
플레이어가 어디에 있든지 죽은 경우만 제외하고는 모두 계산에 넣습니다.
즉, 마을에 세워만 놔도 몹들의 공격력이 올라갑니다.
공격력은 중간에 사람수가 늘거나 줄면 바로바로 비례치로 적용이 되는데
수비력은 처음 몹 만들어질때 당시의 인원 수로 고정이 됩니다.
(==> 수정: 공격력도 몹 처음 만들어질때 결정됩니다.)
따라서 보스몹 같은 놈을 좀 쉽게 죽이려면 혼자 방에서 먼저 얼굴 함 보고
그리고나서 풀방 채우고하면 피통 및 방어는 1명방일때 값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사실 이걸 인원 수 변동 있을때마다 바뀌는 걸로 변경할 수도 있겠습니다.
다른 문제가 없을지는 테스트가 필요하겠지요)
우선 공격력을 위의 표 처럼 바꿔 봤습니다.
과연 얼마나 쎄졌는지 테스트 부탁드립니다.
즉, 인원수는 가까이 있는 인원수만 따지는게 아니라
플레이어가 어디에 있든지 죽은 경우만 제외하고는 모두 계산에 넣습니다.
즉, 마을에 세워만 놔도 몹들의 공격력이 올라갑니다.
공격력은 중간에 사람수가 늘거나 줄면 바로바로 비례치로 적용이 되는데
수비력은 처음 몹 만들어질때 당시의 인원 수로 고정이 됩니다.
(==> 수정: 공격력도 몹 처음 만들어질때 결정됩니다.)
따라서 보스몹 같은 놈을 좀 쉽게 죽이려면 혼자 방에서 먼저 얼굴 함 보고
그리고나서 풀방 채우고하면 피통 및 방어는 1명방일때 값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사실 이걸 인원 수 변동 있을때마다 바뀌는 걸로 변경할 수도 있겠습니다.
다른 문제가 없을지는 테스트가 필요하겠지요)
우선 공격력을 위의 표 처럼 바꿔 봤습니다.
과연 얼마나 쎄졌는지 테스트 부탁드립니다.
DanGoon's Teaching
얻어맞는 데미지를 보기 위해 바바로 해봤습니다.
풀방일 경우와 혼자 방일경우 디아랑 싸워봣는데요.
혼자 방 디아는 평균 270뎀쥐를 주고(저에게)
풀방 디아는 700까지 뎀쥐를 주는데요...
문제는 별 차이가 없다는 겁니다.
대신 몹 라이프는 좀 차이가 많이 나서 시간이 좀 걸리네요 (바바혼자 잡기는 일단 그렇습니다.)
13k 휠로 때리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강타가 별로 없어서 그런가봐요 암튼...
제가 디아를 때리는 확률은 혼자방이나 풀방이나 75~76%로 동일하군요. 어래는 22000~23000입니다. 계속 바뀌네요 뭐때매 글지?
디아가 저를 때리는 확률도 풀방이나 혼자방이나 40%입니다. 피통만 겁내 차이나구요 뎀쥐 차이는 위에 말씀드린대로 입니다.
근데 왜 거기서 거기냐면 피가 270이 빠지나 700이 빠지나 상관없이 휠 한 번 돌면 피가 다 차요.
그리고 분명 클레이골렘이나 디크리피파이 등으로
또는 넉벡이나 등등 으로 디아 움직임이 느려질텐데
700 뎀쥐 한 번 줄라면 2~3초 걸려유
그사이에 우리 케릭들은 욜리 많이 때리거든요.
재수없어서 요가 파이어 쏘는거 계속 맞고 있으면 모르겟지만
보스들은 공격력 그 정도 가지고는 별 차이가 없어보입니다.
ㄱ럼..일반 떼거지 몹은 어떠냐..
역시 비슷할겁니다.
피통이 4000인데 400~500뎀쥐가 가끔 들어오고 대부분 130뎀쥐 (불길의 강 기준) 인데
역시 가끔 들어오니 휠로 길을 쭉 따라 올라가면
피가 다시 차 있죠..
소서 같은 원거리 케릭들은 더할 나위 없이 멀리서 쏘면되니 별차이가 없겠습니다.
대신 피통이 커서 잘 안죽으니 그만큼 캐릭에게 가까이 와서 한대라도 더 때리겠죠...
저의 테스트 결과는 이렇습니다.
닭발 먹고 다시옵니다.
풀방일 경우와 혼자 방일경우 디아랑 싸워봣는데요.
혼자 방 디아는 평균 270뎀쥐를 주고(저에게)
풀방 디아는 700까지 뎀쥐를 주는데요...
문제는 별 차이가 없다는 겁니다.
대신 몹 라이프는 좀 차이가 많이 나서 시간이 좀 걸리네요 (바바혼자 잡기는 일단 그렇습니다.)
13k 휠로 때리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강타가 별로 없어서 그런가봐요 암튼...
제가 디아를 때리는 확률은 혼자방이나 풀방이나 75~76%로 동일하군요. 어래는 22000~23000입니다. 계속 바뀌네요 뭐때매 글지?
디아가 저를 때리는 확률도 풀방이나 혼자방이나 40%입니다. 피통만 겁내 차이나구요 뎀쥐 차이는 위에 말씀드린대로 입니다.
근데 왜 거기서 거기냐면 피가 270이 빠지나 700이 빠지나 상관없이 휠 한 번 돌면 피가 다 차요.
그리고 분명 클레이골렘이나 디크리피파이 등으로
또는 넉벡이나 등등 으로 디아 움직임이 느려질텐데
700 뎀쥐 한 번 줄라면 2~3초 걸려유
그사이에 우리 케릭들은 욜리 많이 때리거든요.
재수없어서 요가 파이어 쏘는거 계속 맞고 있으면 모르겟지만
보스들은 공격력 그 정도 가지고는 별 차이가 없어보입니다.
ㄱ럼..일반 떼거지 몹은 어떠냐..
역시 비슷할겁니다.
피통이 4000인데 400~500뎀쥐가 가끔 들어오고 대부분 130뎀쥐 (불길의 강 기준) 인데
역시 가끔 들어오니 휠로 길을 쭉 따라 올라가면
피가 다시 차 있죠..
소서 같은 원거리 케릭들은 더할 나위 없이 멀리서 쏘면되니 별차이가 없겠습니다.
대신 피통이 커서 잘 안죽으니 그만큼 캐릭에게 가까이 와서 한대라도 더 때리겠죠...
저의 테스트 결과는 이렇습니다.
닭발 먹고 다시옵니다.
jedidodo#3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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