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당 한방에 최대7캐릭 까지만 들어갈 수 있도록 하면 어떨까요?
- Dan_Goon
- the Jed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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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입일: 월 10월 24, 2005 1:52 pm
270/700 이면 추뎀 150%정도나오니 제가 바꾼 테이블대로 일단 작동은 하는군요.
바꾸기 전엔 추뎀 43.7%였으니 그간 얼마나 별볼일 없었겠습니까.
150%에도 별 쎄진 느낌이 없다면 더 올려봐야겠군요.
그런데 바바가 피통이 빨리차서 그런지도 모르니 다른 캐릭으로도 좀 해 봐야 할 것 같은데..
그리고 몹의 추뎀은 물리 데미지에만 해당 되는게 아니라 원소 데미지에도 해당 됩니다.
즉, 원소 공격하는 몹들도 그 대미지가 추뎀 만큼 증가하니 이들과도 맞장 좀 떠 보시기 바랍니다.
하긴 디아블로도 불 데미지 공격인데...
디아블로의 파이어스톰이나 기타 불 공격 데미지가 270=>700 이라는 말씀이시죠?
그리고 테스트를 일반 카우방이나 우버카우방에서 함 해 보세요.
바알도 함 해 봐야 할 것 같은데...
그리고 사실 아직 제가 수비 증가시키는 부분을 게임엔진에서 못 찾아서 피통이나 방어가 어떤 비율로 증가하는지를 아직 모릅니다.
그리고 지금 이 테스트가 완료되고 서버 패치가 끝나면 오픈배타를 종료할 예정이니
다른 분들도 이 테스트에 적극 좀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꾸기 전엔 추뎀 43.7%였으니 그간 얼마나 별볼일 없었겠습니까.
150%에도 별 쎄진 느낌이 없다면 더 올려봐야겠군요.
그런데 바바가 피통이 빨리차서 그런지도 모르니 다른 캐릭으로도 좀 해 봐야 할 것 같은데..
그리고 몹의 추뎀은 물리 데미지에만 해당 되는게 아니라 원소 데미지에도 해당 됩니다.
즉, 원소 공격하는 몹들도 그 대미지가 추뎀 만큼 증가하니 이들과도 맞장 좀 떠 보시기 바랍니다.
하긴 디아블로도 불 데미지 공격인데...
디아블로의 파이어스톰이나 기타 불 공격 데미지가 270=>700 이라는 말씀이시죠?
그리고 테스트를 일반 카우방이나 우버카우방에서 함 해 보세요.
바알도 함 해 봐야 할 것 같은데...
그리고 사실 아직 제가 수비 증가시키는 부분을 게임엔진에서 못 찾아서 피통이나 방어가 어떤 비율로 증가하는지를 아직 모릅니다.
그리고 지금 이 테스트가 완료되고 서버 패치가 끝나면 오픈배타를 종료할 예정이니
다른 분들도 이 테스트에 적극 좀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DanGoon's Teaching
모든 몹을 같은 비율로 조정하셨다는 가정하에 적습니다
실험 케릭 디펜은 5000(잘 맞으라고)이고 뎀감은 10%입니다.
1. 헬카우 혼자방
- 한마리에게 얻어맞는 평균 데미지 -270
- 얻어맞을 확률 39%
- 한마리가 주는 경험치 373
2. 헬카우 풀방
- 한마리에게 얻어맞는 평균 데미지 -279
- 얻어맞을 확률 39%
- 한마리가 주는 경험치 1680
* 결론은 풀방일 경우 경치만 5배 주고 캐릭이 받는 피해는 별반 차이가 없군요. 물리데미지의 경우 공격력과 디펜스의 차이는 때리고 맞을 확률이라 일단 그 확률을 이겨내면 뎀쥐차이는 없다( 디펜이 높다고 해서 피를 적게 깍이는게 아니다) 라는 글을 본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물리뎀쥐는 별 차이 없나보다 싶어 원소공격을 하는 바알을 잡으러 갔습니다.
역시 바알은 원소뎀쥐가 꽤 들어오네요.
3. 헬바알 혼자방
- 얻어맞는 평균 데미지 - 파이어노바는 -27~35, 요가프레임 같은것은 연타로 맞는거라 잘 맞아보니 -169~-243
- 얻어맞을 확률 82%
- 손바닥 싸대기 뎀쥐 평균 300
2. 헬바알 풀방
- 한마리에게 얻어맞는 평균 데미지 - 파이어노바는 -36~47(약간 늘어났군요) 요가프레임같은것은 -90~-260(대중없구먼유)
- 얻어맞을 확률 82%
- 손바닥 싸대기 평균400에서 500도 때리네요.(강타인듯?)
캐릭터 파여 레지는 85이고 파이어 흡수는 따로 없습니다.
바알을 보면 물리뎀지가 증가된거 같기도 한데
카우를 보면 별 차이가 없고 아리송하네요.
원소 뎀쥐는 제가 레지가 높아서 그런가 몰라도 차이는 있어보입니다.
오늘은 여까지 하고 마눌과 중요한 일이 있어..
다음에요.ㅎㅎ
실험 케릭 디펜은 5000(잘 맞으라고)이고 뎀감은 10%입니다.
1. 헬카우 혼자방
- 한마리에게 얻어맞는 평균 데미지 -270
- 얻어맞을 확률 39%
- 한마리가 주는 경험치 373
2. 헬카우 풀방
- 한마리에게 얻어맞는 평균 데미지 -279
- 얻어맞을 확률 39%
- 한마리가 주는 경험치 1680
* 결론은 풀방일 경우 경치만 5배 주고 캐릭이 받는 피해는 별반 차이가 없군요. 물리데미지의 경우 공격력과 디펜스의 차이는 때리고 맞을 확률이라 일단 그 확률을 이겨내면 뎀쥐차이는 없다( 디펜이 높다고 해서 피를 적게 깍이는게 아니다) 라는 글을 본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물리뎀쥐는 별 차이 없나보다 싶어 원소공격을 하는 바알을 잡으러 갔습니다.
역시 바알은 원소뎀쥐가 꽤 들어오네요.
3. 헬바알 혼자방
- 얻어맞는 평균 데미지 - 파이어노바는 -27~35, 요가프레임 같은것은 연타로 맞는거라 잘 맞아보니 -169~-243
- 얻어맞을 확률 82%
- 손바닥 싸대기 뎀쥐 평균 300
2. 헬바알 풀방
- 한마리에게 얻어맞는 평균 데미지 - 파이어노바는 -36~47(약간 늘어났군요) 요가프레임같은것은 -90~-260(대중없구먼유)
- 얻어맞을 확률 82%
- 손바닥 싸대기 평균400에서 500도 때리네요.(강타인듯?)
캐릭터 파여 레지는 85이고 파이어 흡수는 따로 없습니다.
바알을 보면 물리뎀지가 증가된거 같기도 한데
카우를 보면 별 차이가 없고 아리송하네요.
원소 뎀쥐는 제가 레지가 높아서 그런가 몰라도 차이는 있어보입니다.
오늘은 여까지 하고 마눌과 중요한 일이 있어..
다음에요.ㅎㅎ
jedidodo#3524
도도님, 죄송해요.. 다시 한번 해 주셔야 하겠습니다.
제가 고치면서 테스트용으로 특정 몹만 방어가 올라가도록 해 놨었고
공격력 증가 테이블은 엉뚱한 값으로 들어가 있었습니다.
이제 제대로 고쳐 놨으니 다음 사항만 확인 부탁드립니다.
1. 공격 데미지 증가 (물리 및 원소)
2. 방어력 증가
참고로, 경험치는 혼자 풀방일 경우 4인방일떄와 같은 수준으로 먹도록 조정했습니다. (기술자료 참조)
드랍률은 그대로 이구요, 피통 증가분도 아직 손 안댔습니다.
오로지 공격력과 방어 (Armor Class) 만 올렸습니다.
제가 고치면서 테스트용으로 특정 몹만 방어가 올라가도록 해 놨었고
공격력 증가 테이블은 엉뚱한 값으로 들어가 있었습니다.
이제 제대로 고쳐 놨으니 다음 사항만 확인 부탁드립니다.
1. 공격 데미지 증가 (물리 및 원소)
2. 방어력 증가
참고로, 경험치는 혼자 풀방일 경우 4인방일떄와 같은 수준으로 먹도록 조정했습니다. (기술자료 참조)
드랍률은 그대로 이구요, 피통 증가분도 아직 손 안댔습니다.
오로지 공격력과 방어 (Armor Class) 만 올렸습니다.
DanGoon's Teaching
이상한 점이 있네요... 때릴확률과 맞을 확률은 아머클래스와 관련이 없는건지
1명방이나 풀방이나 변함이 없이 경험치 변화만 있네요..
캐릭터가 받는 데미지도 물리데미지는 계산공식이 적용이 되는 걸로 보여지는데
원소데미지는 큰 차이가 보이지 않습니다.
바알같은 경우 인페르로 계열이 많아 지속 데미지라 검증이 덜 될 수 있어
같은 자리에 항상 있는 서머너 몹에게 파이어볼트를 맞아봤더니
역시 뎀쥐 차이가 크게 느껴지지 않는군요. 파이어 흡수 옵션은 없습니다.
레지는 75입니다.
그 다음은 바알방 앞 쓰론 5번 소환몹이 주는 경험치 입니다.
카우방 테스트에서도 잘 보면 알 수 잇는데요 1명방이나 풀방이나 많은 차이가 없어서 풀방 혼자사냥은 쭉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바알쓰론 몹들이 주는 경험치 숫자들은 각 스폰 몹들에게서 얻는 경험치 퍼센테이지 입니다. 수량을 다 적을 수 없어서 증가량만 적었습니다.
4라고 적혀있으면 0.04% 증가라는 뜻입니다.
94랩 기준입니다.
바알은 수치 확인이 애매 하니 고정 스폰되는 다른 몹으로 공격력, 방어력만
더 해보겟습니다.
[lif]123_226.jpg[/lif]
1명방이나 풀방이나 변함이 없이 경험치 변화만 있네요..
캐릭터가 받는 데미지도 물리데미지는 계산공식이 적용이 되는 걸로 보여지는데
원소데미지는 큰 차이가 보이지 않습니다.
바알같은 경우 인페르로 계열이 많아 지속 데미지라 검증이 덜 될 수 있어
같은 자리에 항상 있는 서머너 몹에게 파이어볼트를 맞아봤더니
역시 뎀쥐 차이가 크게 느껴지지 않는군요. 파이어 흡수 옵션은 없습니다.
레지는 75입니다.
그 다음은 바알방 앞 쓰론 5번 소환몹이 주는 경험치 입니다.
카우방 테스트에서도 잘 보면 알 수 잇는데요 1명방이나 풀방이나 많은 차이가 없어서 풀방 혼자사냥은 쭉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바알쓰론 몹들이 주는 경험치 숫자들은 각 스폰 몹들에게서 얻는 경험치 퍼센테이지 입니다. 수량을 다 적을 수 없어서 증가량만 적었습니다.
4라고 적혀있으면 0.04% 증가라는 뜻입니다.
94랩 기준입니다.
바알은 수치 확인이 애매 하니 고정 스폰되는 다른 몹으로 공격력, 방어력만
더 해보겟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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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첨부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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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didodo#3524
제가 아직 확인은 못했는데, 인원수에 따른 몹들의 공격력/수비력 증가는 어쩌면 일반 몹들에게만 적용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즉, 보스급 이상은 고장값인지도 모릅니다.
카우방 소들은 일반몹이고 모두 물리 데미지이므로 표와같이 데미지 증가률이 잘 나타나는데,
원소 데미지 테스트는 보스몹들만 상대로 해서 그런지 모릅니다.
그러니 일반 몹 상대로 원소 데미지 테스트 한번더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표에서 8명방(같이)는 몇명의 실제 다른 플레이어가 참가한거죠?
여기서 "다른 플레이어"란 도도님이 만든 계정이 아닌 다른 계정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를 말합니다.
즉, 보스급 이상은 고장값인지도 모릅니다.
카우방 소들은 일반몹이고 모두 물리 데미지이므로 표와같이 데미지 증가률이 잘 나타나는데,
원소 데미지 테스트는 보스몹들만 상대로 해서 그런지 모릅니다.
그러니 일반 몹 상대로 원소 데미지 테스트 한번더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표에서 8명방(같이)는 몇명의 실제 다른 플레이어가 참가한거죠?
여기서 "다른 플레이어"란 도도님이 만든 계정이 아닌 다른 계정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를 말합니다.
DanGoon's Teach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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