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군서버 새 기능에 대한 의견수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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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군서버 새 기능에 대한 의견수렴
지금 오픈베타 종료를 앞두고 몇가지 주요 서버기능에 대한 변경을 검토하고 있는데
여러분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결정하려 합니다.
꼭 답글로 의견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1. 캐릭 이름에 숫자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단 맨 첫자는 영문자여야 함.
이걸 왜 블리자드에서 일부러 막아 놨었는지 잘 이해가 안되는데
이걸 해제해서 숫자를 쓸 수 있게되면 혹시 무슨 문제가 생기지 않나 싶어서
여러분들의 정보력에 문의해 봅니다.
혹시 숫자를 쓰면 안될 만한 이유를 아시는 분은 반드시 제게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2. 앞으로 래더 게임에서는 방 만들때 비번을 못쓰도록 바꿀 생각입니다.
이유는, 안그래도 사람이 적은데 모두 비방에서 게임을 하면
처음 오는 사람들은 아주 썰렁함을 느껴 왔다가도 그냥 가버리는 경우를
어떻게든 좀 막아보려는 속셈이 있고,
또 빈 자리만 있다면 방에 항상 누구나 들어올 수 있어서
자연스럽게 파티 플레이를 유도하여 회원들간의 교류확대에 도움이 될거라는 생각입니다.
3. 래더 캐릭터는 만들어지는 순간부터 시간제한에 걸리게 할 생각입니다.
배넷처럼 일정시간 이상 게임을하거나, 만료일 이전에 한번이라도 접속을 하면 풀리는
그런 시간제한이 아니라, 일정기간, 예를들어 60일 이내에 90레벨에 도달하지 못하면
자동으로 캐릭터가 삭제 되는 시스템입니다.
시한이 만료되어 90레벨 이상이되면 자동으로 개별 래더리셋이 되어 비래더 캐릭터로 전환됩니다.
그러나 만일 기한 전이라도 레벨 99에 도달하면 특수 아이템 지급과 함께 자동으로 비래더 전환을 할 수 있게 됩니다.
4. 비래더 전용으로 지금 몇가지 추가 기능에 대한 기술검토 중인데, 요약하면
1) 99레벨 도달 후 환생하여 레벨1부터 다시 시작한 경우에는 환생 횟수 + 99 레벨 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한다.
2) 랭킹 표시를 현재 레벨로만 되어있는 것을 PK 승률, 우버몹 죽인 횟수등 여러 전적을 종합한 수위로 표시한다.
3) 클랜 이나 팀전이 가능하도록 해서 클랜 랭킹을 매긴다.
5. "비래더" 라는 말 말고 다른 적당한 용어를 써야할 것 같은데 여러분들의 졸은 의견 구합니다.
(예전에 한국에서 "스탠다드", 줄여서 "스탠"이라고 부르기도 했는데 이건 좀 약해서..)
여러분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결정하려 합니다.
꼭 답글로 의견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1. 캐릭 이름에 숫자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단 맨 첫자는 영문자여야 함.
이걸 왜 블리자드에서 일부러 막아 놨었는지 잘 이해가 안되는데
이걸 해제해서 숫자를 쓸 수 있게되면 혹시 무슨 문제가 생기지 않나 싶어서
여러분들의 정보력에 문의해 봅니다.
혹시 숫자를 쓰면 안될 만한 이유를 아시는 분은 반드시 제게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2. 앞으로 래더 게임에서는 방 만들때 비번을 못쓰도록 바꿀 생각입니다.
이유는, 안그래도 사람이 적은데 모두 비방에서 게임을 하면
처음 오는 사람들은 아주 썰렁함을 느껴 왔다가도 그냥 가버리는 경우를
어떻게든 좀 막아보려는 속셈이 있고,
또 빈 자리만 있다면 방에 항상 누구나 들어올 수 있어서
자연스럽게 파티 플레이를 유도하여 회원들간의 교류확대에 도움이 될거라는 생각입니다.
3. 래더 캐릭터는 만들어지는 순간부터 시간제한에 걸리게 할 생각입니다.
배넷처럼 일정시간 이상 게임을하거나, 만료일 이전에 한번이라도 접속을 하면 풀리는
그런 시간제한이 아니라, 일정기간, 예를들어 60일 이내에 90레벨에 도달하지 못하면
자동으로 캐릭터가 삭제 되는 시스템입니다.
시한이 만료되어 90레벨 이상이되면 자동으로 개별 래더리셋이 되어 비래더 캐릭터로 전환됩니다.
그러나 만일 기한 전이라도 레벨 99에 도달하면 특수 아이템 지급과 함께 자동으로 비래더 전환을 할 수 있게 됩니다.
4. 비래더 전용으로 지금 몇가지 추가 기능에 대한 기술검토 중인데, 요약하면
1) 99레벨 도달 후 환생하여 레벨1부터 다시 시작한 경우에는 환생 횟수 + 99 레벨 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한다.
2) 랭킹 표시를 현재 레벨로만 되어있는 것을 PK 승률, 우버몹 죽인 횟수등 여러 전적을 종합한 수위로 표시한다.
3) 클랜 이나 팀전이 가능하도록 해서 클랜 랭킹을 매긴다.
5. "비래더" 라는 말 말고 다른 적당한 용어를 써야할 것 같은데 여러분들의 졸은 의견 구합니다.
(예전에 한국에서 "스탠다드", 줄여서 "스탠"이라고 부르기도 했는데 이건 좀 약해서..)
Last edited by Dan_Goon on 토 12월 28, 2013 3:16 am, edited 1 time in total.
DanGoon's Teaching
1. 아마 사람이름이라 숫자를 못쓰게 한 건 아닐까 생각합니다. 실제로 사람이름에 숫자가 들어가진 않으니까요.. 기술적으로는 아무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2. 공방으로 만들게 하는건 저도 찬성입니다.
그런데 앵벌 후 아이템 옮길 때 공방으로 한다면 불편한 점이 많을 것 같습니다. 이것에 대한 보완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3. 시한은 6개월 이상으로 했으면 좋겠습니다.(아무래도 99레벨 만들려면 그정도 시간은 걸릴듯) 그리고 90레벨 넘은 캐릭터만 넘어간다면 모은 아이템이 많을 경우 아이템을 버려야 하므로 해당 캐릭이 있는 계정의 모든 캐릭을 다 넘겼으면 합니다.
4. (1) 환생의 메리트를 좀 늘렸으면 합니다.
환생한번 하면 100레벨까지 도달할 수 있는데, 노력한 것 치곤 기껏 레벨하나 더 올릴 수 있다면 환생을 구지 안할 듯 해서요...
그리고 환생표는 아무캐릭이나 사용할 수 있나요? 만약 해당캐릭만 사용할 수 있다면 래더에서 99달성 후 비래더로 떨어졋을 때 환생을 한번 밖에 못하니까요..
(2),(3) 랭킹은 솔직히 잘 모르겟네요..
5. 비래더 말고 리얼은 어떨까요?
(래더는 어차피 리셋되어 계속 사라질 것이니, 그와 반대로 사라지지 않은 "리얼" 이 떠오르네요...)
2. 공방으로 만들게 하는건 저도 찬성입니다.
그런데 앵벌 후 아이템 옮길 때 공방으로 한다면 불편한 점이 많을 것 같습니다. 이것에 대한 보완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3. 시한은 6개월 이상으로 했으면 좋겠습니다.(아무래도 99레벨 만들려면 그정도 시간은 걸릴듯) 그리고 90레벨 넘은 캐릭터만 넘어간다면 모은 아이템이 많을 경우 아이템을 버려야 하므로 해당 캐릭이 있는 계정의 모든 캐릭을 다 넘겼으면 합니다.
4. (1) 환생의 메리트를 좀 늘렸으면 합니다.
환생한번 하면 100레벨까지 도달할 수 있는데, 노력한 것 치곤 기껏 레벨하나 더 올릴 수 있다면 환생을 구지 안할 듯 해서요...
그리고 환생표는 아무캐릭이나 사용할 수 있나요? 만약 해당캐릭만 사용할 수 있다면 래더에서 99달성 후 비래더로 떨어졋을 때 환생을 한번 밖에 못하니까요..
(2),(3) 랭킹은 솔직히 잘 모르겟네요..
5. 비래더 말고 리얼은 어떨까요?
(래더는 어차피 리셋되어 계속 사라질 것이니, 그와 반대로 사라지지 않은 "리얼" 이 떠오르네요...)
"래더"의 개념을 바꾸려는 제 계획은 기존 고정관념 때문에 새 개념에대한 이해 자체를 구하기가 매우 힘드네요...
아무래도 "래더"를 주 플레이 무대로 생각들 하시니 어쩔 수 없습니다.
그래서 결국 "래더"와 "비래더"의 개념을 서로 맞바꾸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수정안을 내 보겠습니다.
1. 래더는 리셋없이 지금처럼 계속 플레이 할 수 있다.
단, 헬 바알을 잡지 않은 캐릭은 래더게임 만들때 비번을 쓸 수 없다.
2. 래더에서 환생시스템을 가동한다. 그런데,
실제 레벨을 100 이상 관리하는게 서버에서 고쳐야할게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일단 최고 레벨은 99로 지금처럼 하되, 환생할때마다
"별"을 하나씩 달아드리는데, 최대 10개까지 별을 달 수 있다.
별 하나 달때마다 기본 스탯과 스킬을 추가 제공한다.
따라서 같은 레벨 99라도 별을 단 캐릭은 총 스킬 갯수가 더 많다.
3. 환생표는 비래더에서만 얻을 수 있다.
즉, 비래더에서 레벨 99가되면 환생표와 특수 아이템 (아직 미정)을 지급받고 자동으로 "래더"로 변환된다.
4. 캐릭터 시간제한은 비래더에만 적용된다.
즉, 캐릭터를 만든 후 일정시간이 경과될때까지 특정 레벨이상을 달성하지 못하면 그 캐릭은 자동 삭제된다.
5. 환생표뿐 아니라 비래더에서만 얻을 수 있는 특별 아이템을 만들든지
아니면 특별한 스킬이나 스탯을 주는 등 비래더 플레이를 할 이유와 명분을 준다.
즉, 기존 래더->비래더 리셋은 아예 없어지고, 거꾸로 비래더->래더 변환을 자동/선별적으로 하게되는 시스템이 되겠습니다.
오리->확장 시스템과 비슷한 분위기랄까요?
그러면 이제 "비래더" 대신 정말 다른 용어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마치 양병소 같으니 "배럭" 어떤가요?
아니면 사관학교?
아무래도 "래더"를 주 플레이 무대로 생각들 하시니 어쩔 수 없습니다.
그래서 결국 "래더"와 "비래더"의 개념을 서로 맞바꾸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수정안을 내 보겠습니다.
1. 래더는 리셋없이 지금처럼 계속 플레이 할 수 있다.
단, 헬 바알을 잡지 않은 캐릭은 래더게임 만들때 비번을 쓸 수 없다.
2. 래더에서 환생시스템을 가동한다. 그런데,
실제 레벨을 100 이상 관리하는게 서버에서 고쳐야할게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일단 최고 레벨은 99로 지금처럼 하되, 환생할때마다
"별"을 하나씩 달아드리는데, 최대 10개까지 별을 달 수 있다.
별 하나 달때마다 기본 스탯과 스킬을 추가 제공한다.
따라서 같은 레벨 99라도 별을 단 캐릭은 총 스킬 갯수가 더 많다.
3. 환생표는 비래더에서만 얻을 수 있다.
즉, 비래더에서 레벨 99가되면 환생표와 특수 아이템 (아직 미정)을 지급받고 자동으로 "래더"로 변환된다.
4. 캐릭터 시간제한은 비래더에만 적용된다.
즉, 캐릭터를 만든 후 일정시간이 경과될때까지 특정 레벨이상을 달성하지 못하면 그 캐릭은 자동 삭제된다.
5. 환생표뿐 아니라 비래더에서만 얻을 수 있는 특별 아이템을 만들든지
아니면 특별한 스킬이나 스탯을 주는 등 비래더 플레이를 할 이유와 명분을 준다.
즉, 기존 래더->비래더 리셋은 아예 없어지고, 거꾸로 비래더->래더 변환을 자동/선별적으로 하게되는 시스템이 되겠습니다.
오리->확장 시스템과 비슷한 분위기랄까요?
그러면 이제 "비래더" 대신 정말 다른 용어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마치 양병소 같으니 "배럭" 어떤가요?
아니면 사관학교?
DanGoon's Teaching
aboutsiz 님, 바로 윗글에 보시면 제가 래더 <-> 비래더 개념을 바꿔 놨습니다.
즉, 주 플레이를 래더에서 하고 비래더는 시한부 렙업장소 입니다.
사실 분위기로 봐서는 비래더가 "래더"라는 단어에 더 적합합니다.
(그래서 첨에 그렇게 했던건데, 자꾸들 "래더리셋"이라는 고정관념 때문에 할 수 없이 바꿨습니다.)
도도님, 비래더는 개념적으로 오랫동안 죽치고 있으면서 플레이하는 곳이 아닌, 빠른 리싸이클링을 하는 곳입니다.
즉, 조속히 렙엡을 못하면 아예 계정삭제되는 살벌(?)한 곳이란 얘깁니다.
그게 주 포인트입니다.
따라서 그곳에선 지금 하듯이 창고캐릭 만들어 아이템 쌍아놓고 할 분위기가 전혀 아닙니다.
그 기간동안 모이는 중요 아이템이 그리 많지도 않을 것이고, 좀 열심히만 한다면 고렙 캐릭 한둘이서 가지고 래더로 오기에 충분할 것입니다.
단, 기간은 일단 90일 정도로 바꾸겠습니다. (이건 봐 가면서 나중에 얼마든지 바꿀 수 있습니다.)
즉, 주 플레이를 래더에서 하고 비래더는 시한부 렙업장소 입니다.
사실 분위기로 봐서는 비래더가 "래더"라는 단어에 더 적합합니다.
(그래서 첨에 그렇게 했던건데, 자꾸들 "래더리셋"이라는 고정관념 때문에 할 수 없이 바꿨습니다.)
도도님, 비래더는 개념적으로 오랫동안 죽치고 있으면서 플레이하는 곳이 아닌, 빠른 리싸이클링을 하는 곳입니다.
즉, 조속히 렙엡을 못하면 아예 계정삭제되는 살벌(?)한 곳이란 얘깁니다.
그게 주 포인트입니다.
따라서 그곳에선 지금 하듯이 창고캐릭 만들어 아이템 쌍아놓고 할 분위기가 전혀 아닙니다.
그 기간동안 모이는 중요 아이템이 그리 많지도 않을 것이고, 좀 열심히만 한다면 고렙 캐릭 한둘이서 가지고 래더로 오기에 충분할 것입니다.
단, 기간은 일단 90일 정도로 바꾸겠습니다. (이건 봐 가면서 나중에 얼마든지 바꿀 수 있습니다.)
DanGoon's Teaching
3번관련 질문입니다,
서버 기술표를 보거나 기존 디아블로에는 '레더 전용' 유니크나 룬워드들이 꾀 많습니다.
이부분은 어찌되는건가요??
이부분은 어찌되는건가요??
휴~가끔씩 즐기는 사람은 오지 말라는 이야기네요...
단근서버에 사람이 없다고 하시면서 제한을 높게 두시니...그냥 아시아서버에서 조금씩 하는게 나을듯 합니다.
전 오리시절부터 계속 디아블로를 했지만 열심히? 하지는 않고 즐기는 수준이라 레벨 95를 넘긴적이 없습니다 보통 90 돼면 다른케릭을 키우고 또 하다가 맘에 안들면 다른케릭으로 하고...
열심히 하사는 분이야 뭐 레벨 90정도는 2-3일에 만들수도 있겠지만
저의 경우엔 6개월에 레벨90을 만들려면 생업을 제외하고 디아만 해야 됩니다..
거의 불가능한 이야기죠...
이용하는 분이 적다보니 조금더 활성화 시키려는 뜻을 알겠는데 그게 오히려 저에게는 장애가 되네요..
어쨋든 단군님의 취지가 그렇다면 거기에 따라가지 못하는 사람이 떠나야죠.
그동안 게임을 즐기게 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단근서버에 사람이 없다고 하시면서 제한을 높게 두시니...그냥 아시아서버에서 조금씩 하는게 나을듯 합니다.
전 오리시절부터 계속 디아블로를 했지만 열심히? 하지는 않고 즐기는 수준이라 레벨 95를 넘긴적이 없습니다 보통 90 돼면 다른케릭을 키우고 또 하다가 맘에 안들면 다른케릭으로 하고...
열심히 하사는 분이야 뭐 레벨 90정도는 2-3일에 만들수도 있겠지만
저의 경우엔 6개월에 레벨90을 만들려면 생업을 제외하고 디아만 해야 됩니다..
거의 불가능한 이야기죠...
이용하는 분이 적다보니 조금더 활성화 시키려는 뜻을 알겠는데 그게 오히려 저에게는 장애가 되네요..
어쨋든 단군님의 취지가 그렇다면 거기에 따라가지 못하는 사람이 떠나야죠.
그동안 게임을 즐기게 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여기 이해 못하시는 분 또 계시네요^^ 용어가 산발되어 헛갈리긴 함니다. 저도...
기존 우리가 하는 서버는 그대로 놔두고 하고 싶은 사람만 선택적으로 참가하는 새로운 동네를 만드는겁니다. 안하시려면 기존 채널에서 그냥 여유롭게 즐기시면 됩니다.
저도 한개정도만 새로운 래더에서 도전하고 기존 채널에서는(이름 미정) 계속 키우면서 쭉 유지해나갈 생각입니다.
기존 우리가 하는 서버는 그대로 놔두고 하고 싶은 사람만 선택적으로 참가하는 새로운 동네를 만드는겁니다. 안하시려면 기존 채널에서 그냥 여유롭게 즐기시면 됩니다.
저도 한개정도만 새로운 래더에서 도전하고 기존 채널에서는(이름 미정) 계속 키우면서 쭉 유지해나갈 생각입니다.
don0 wrote:휴~가끔씩 즐기는 사람은 오지 말라는 이야기네요...
단근서버에 사람이 없다고 하시면서 제한을 높게 두시니...그냥 아시아서버에서 조금씩 하는게 나을듯 합니다.
전 오리시절부터 계속 디아블로를 했지만 열심히? 하지는 않고 즐기는 수준이라 레벨 95를 넘긴적이 없습니다 보통 90 돼면 다른케릭을 키우고 또 하다가 맘에 안들면 다른케릭으로 하고...
열심히 하사는 분이야 뭐 레벨 90정도는 2-3일에 만들수도 있겠지만
저의 경우엔 6개월에 레벨90을 만들려면 생업을 제외하고 디아만 해야 됩니다..
거의 불가능한 이야기죠...
이용하는 분이 적다보니 조금더 활성화 시키려는 뜻을 알겠는데 그게 오히려 저에게는 장애가 되네요..
어쨋든 단군님의 취지가 그렇다면 거기에 따라가지 못하는 사람이 떠나야죠.
그동안 게임을 즐기게 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jedidodo#3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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