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군님 이벤트한번해주세요~
- 소주사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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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입일: 목 10월 17, 2013 7:58 pm
단군님 이벤트한번해주세요~
지금상황이 자급자족이라..좀 힘든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테스트 마감기념 드랍율상승 이벤 한번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ㅎㅎ
올해도 몇일 안남았으니..올해까지만 어찌 않될까요??ㅎㅎ
한5배 정도면 딱 좋을거 같으데...
그래서 테스트 마감기념 드랍율상승 이벤 한번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ㅎㅎ
올해도 몇일 안남았으니..올해까지만 어찌 않될까요??ㅎㅎ
한5배 정도면 딱 좋을거 같으데...
저도 여러분들처럼 맨땅에서 출발해서 3케릭을
키웟습니다
여지껏 룬은하이룬은 자.베르.수르 정도고
벡스 말룬정도 먹어봤씁니다
애니참나오는 클론디아는 2번만봤습니다
횃불은 단한번도못해봣씁니다
테스트용 아이템 한번 않써봤습니다
그래도 윈포/ 이글혼/등등 줏어봤씁니다
나름 재미있게합니다
언제인가 더좋은것도 나오겠지 하는 기대감으로
오늘도 열심히달립니다
오늘않나오면 내을나오겟지 하는맘으로
정리를합니다
만약 단군섭에서 나오는 모든아이템을 가진다면
더이상 자주 겜을 하지않을것 같습니다
디아는 앵벌과 / 듀얼의 재미로한다고 합니다
잘나오면 재미잇지만 너무잘나오면 그게 봇과 다를게
무었이겠씁니까,
만약 이벤트를한다면 차라리
전부 하루씩 써보게 하고 (샘플개념)
도로삭제하면 거기에 환장(?) 해서 더욱 열심히
하게되지 않을까요?
이벤해서 아이템많이나오면 그걸로 우월의식을
가질것도 아니고 장사할것도 아닌데
만약 그렇게된다면 그건 잘못된 특혜입니다.
지금은 테스트 기간입니다
뭐가 잘못된건지 알아내고 그걸 단군님꼐 말씀드려
고치는 그런기간입니다
그것이 끝나고 모두 똑갔은입장에서 출발해야
올바른것인데 특별히 단군님께서 가지고 있는 아이템도
지우지 않고 케릭도 바로 프로로 보내주신다니
그것은 큰선물입니다
테스트 기간끝나기전에 더욱열심히 하여 한개라도 더
장만합시다
더이상의 바람은 욕심입니다
재미를 반감하게 될지도모릅니다,
모두들 해피뉴이어~~~~~
키웟습니다
여지껏 룬은하이룬은 자.베르.수르 정도고
벡스 말룬정도 먹어봤씁니다
애니참나오는 클론디아는 2번만봤습니다
횃불은 단한번도못해봣씁니다
테스트용 아이템 한번 않써봤습니다
그래도 윈포/ 이글혼/등등 줏어봤씁니다
나름 재미있게합니다
언제인가 더좋은것도 나오겠지 하는 기대감으로
오늘도 열심히달립니다
오늘않나오면 내을나오겟지 하는맘으로
정리를합니다
만약 단군섭에서 나오는 모든아이템을 가진다면
더이상 자주 겜을 하지않을것 같습니다
디아는 앵벌과 / 듀얼의 재미로한다고 합니다
잘나오면 재미잇지만 너무잘나오면 그게 봇과 다를게
무었이겠씁니까,
만약 이벤트를한다면 차라리
전부 하루씩 써보게 하고 (샘플개념)
도로삭제하면 거기에 환장(?) 해서 더욱 열심히
하게되지 않을까요?
이벤해서 아이템많이나오면 그걸로 우월의식을
가질것도 아니고 장사할것도 아닌데
만약 그렇게된다면 그건 잘못된 특혜입니다.
지금은 테스트 기간입니다
뭐가 잘못된건지 알아내고 그걸 단군님꼐 말씀드려
고치는 그런기간입니다
그것이 끝나고 모두 똑갔은입장에서 출발해야
올바른것인데 특별히 단군님께서 가지고 있는 아이템도
지우지 않고 케릭도 바로 프로로 보내주신다니
그것은 큰선물입니다
테스트 기간끝나기전에 더욱열심히 하여 한개라도 더
장만합시다
더이상의 바람은 욕심입니다
재미를 반감하게 될지도모릅니다,
모두들 해피뉴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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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를 중심으로 판단하는 주관적인 생각보다
남을 배려하는 사람이 되자
나를 중심으로 판단하는 주관적인 생각보다
남을 배려하는 사람이 되자
제말은 기본적으로 지금은 테스트 기간입니다,소주사랑 wrote:마존님 이벤트 한다고 모든 아이템을 줍지는 못하죠..
아마 지금보다 아주조금 정도 5배 한다고해도 꼭필요한 아이템 줍는분 거의 없을 겁니다..
기본 적으로 워낙 드랍율이 낮으니요..
요런거 한번씩 해줘야 확 땡기죠..ㅎㅎ
사실 지금껏 가지고있던 모든케릭과 아이템을 싹 리쎗한다고해도
별 할말은 없는것입니다
테스트기간끝나고 이벤을하던 뭘하던 해야되는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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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를 중심으로 판단하는 주관적인 생각보다
남을 배려하는 사람이 되자
나를 중심으로 판단하는 주관적인 생각보다
남을 배려하는 사람이 되자
소주사랑님 의견을 이해합니다.
저를 비롯하여 몇몇 클로즈베타테스트를 했던 분들이 계십니다.
당시에도 이런 의견이 있을 것 같아 나름 정리를 했던 것이 있었습니다.
이는 여러분들도 다 아실 것이라 생각되어 집니다.
개인적으로는 리셋하는 것이 어느 정도 타당하지 않을까 생각했고,
처음 오픈베타테스트를 할때 여러분들에게 어떻게 다가 갈까를 먼저 고민했습니다.
베타테스트를 한다고 하면서 고렙 캐릭을 보유한 제가, 처음 테스트 하시는 분들과 조우하여 이미 거의 다 갖춘 모습을 보여 준다는 것에 대하여 고민하게 되더군요.
그래서, 한 동안은 다른 분들이 하지 않았던 것들을 테스트 하게 되었고,
새로 오신 회원님들이 어느 정도 레벨이 오른 후 함께 하면서 이것 저것 알려드리기도 했더랍니다.
저는 단군님이 정식 오픈하면서도 테스트 하셨던 분들의 노고를 감안하여
기 획득한 캐릭과 템들을 리셋하지 않는다는 말씀만으로도 크게 배려해 주셨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너무 지나친 바램은 오히려 독이 될수 있다고 여겨집니다.
차라리...남은 기간동안 그동안 더 많은 템을을 갖추기 위해 달려봄이 어떨까 합니다.
저를 비롯하여 몇몇 클로즈베타테스트를 했던 분들이 계십니다.
당시에도 이런 의견이 있을 것 같아 나름 정리를 했던 것이 있었습니다.
이는 여러분들도 다 아실 것이라 생각되어 집니다.
개인적으로는 리셋하는 것이 어느 정도 타당하지 않을까 생각했고,
처음 오픈베타테스트를 할때 여러분들에게 어떻게 다가 갈까를 먼저 고민했습니다.
베타테스트를 한다고 하면서 고렙 캐릭을 보유한 제가, 처음 테스트 하시는 분들과 조우하여 이미 거의 다 갖춘 모습을 보여 준다는 것에 대하여 고민하게 되더군요.
그래서, 한 동안은 다른 분들이 하지 않았던 것들을 테스트 하게 되었고,
새로 오신 회원님들이 어느 정도 레벨이 오른 후 함께 하면서 이것 저것 알려드리기도 했더랍니다.
저는 단군님이 정식 오픈하면서도 테스트 하셨던 분들의 노고를 감안하여
기 획득한 캐릭과 템들을 리셋하지 않는다는 말씀만으로도 크게 배려해 주셨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너무 지나친 바램은 오히려 독이 될수 있다고 여겨집니다.
차라리...남은 기간동안 그동안 더 많은 템을을 갖추기 위해 달려봄이 어떨까 합니다.
Last edited by RainBow on 금 12월 27, 2013 2:01 pm, edited 1 time in total.
제가 중략해서 요점 몇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1. 우선 중요한게 "드랍률"의 의미입니다.
쓰레기 아이템이라도 많이만 즉, 몹 한놈 죽일마다 1/2 확률로 포션 하나 떨구던걸 5배로만 늘려 드리면 되겠나요?
요점은, 사람마다 잘 나왔으면 하는 아이템의 종류가 모두 다르다는 것입니다.
그 "원하는게" 잘 안나오면 드랍률이 낮다고 생각하게 되는 것이거든요.
그럼 각자 원하는 아이템들을 적어 내라고하고 개인별로 해당 아이템 드랍률만 올려 드릴 수 있을까요?
"드랍률"의 정의 자체가 사람마다 다를 수 있고, 사실 매우 복잡한 얘기입니다.
2. 드랍률은 무슨 수도꼭지 조정하듯 간단히 숫자 몇개 바꿔서 조정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매우 복잡한 표를 여러개 대조해가며 일일히 수작업으로 고쳐줘야하며
또한 제대로 작동하는지 상당기간 테스트를 해 봐야합니다.
따라서 그렇게 쉽게 이벤트를 할 수 있는 대상이 아닙니다.
특정 아이템에 대해서는 가능할지 모르나, 그 역시 상당한 작업량과 경우에 따라서는 서버 패치 작업을 해야합니다.
3. 지금은 말씀 드렸다시피, 서버의 새 기능 패치 작업때문에 크리스마스도 없이 거의 밤샙작업을 하고있고
지금 이 댓글 쓰는 것도 시간이 아까울 정도로 바쁨니다.
그러니 지금 시점에 저보고 뭘 해달라는 말씀은 아주 급한 버그수정 요청 같은거 아니면
가급적 나중으로 미뤄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지구가 내일 망해도 오늘 나무 한그루 심는 심정은 이해하지만,
그닐 갑자기 하늘에서 금덩이가 떨어지는 이벤트를 해 달라고 하는건 좀 그렇지 않나요?
재미있는 이벤트 아이디어는 향후에 차차 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4. 아이템 거래는 여러분들이 안할 뿐이지 안되는건 아닙니다.
아니, 어떤 형태든 아이템 거래를 적극 권장합니다.
아이템 거래가 안되는 게임은 죽은 게임입니다.
따라서 이건은 차우선 순위로 다룰 예정입니다.
1. 우선 중요한게 "드랍률"의 의미입니다.
쓰레기 아이템이라도 많이만 즉, 몹 한놈 죽일마다 1/2 확률로 포션 하나 떨구던걸 5배로만 늘려 드리면 되겠나요?
요점은, 사람마다 잘 나왔으면 하는 아이템의 종류가 모두 다르다는 것입니다.
그 "원하는게" 잘 안나오면 드랍률이 낮다고 생각하게 되는 것이거든요.
그럼 각자 원하는 아이템들을 적어 내라고하고 개인별로 해당 아이템 드랍률만 올려 드릴 수 있을까요?
"드랍률"의 정의 자체가 사람마다 다를 수 있고, 사실 매우 복잡한 얘기입니다.
2. 드랍률은 무슨 수도꼭지 조정하듯 간단히 숫자 몇개 바꿔서 조정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매우 복잡한 표를 여러개 대조해가며 일일히 수작업으로 고쳐줘야하며
또한 제대로 작동하는지 상당기간 테스트를 해 봐야합니다.
따라서 그렇게 쉽게 이벤트를 할 수 있는 대상이 아닙니다.
특정 아이템에 대해서는 가능할지 모르나, 그 역시 상당한 작업량과 경우에 따라서는 서버 패치 작업을 해야합니다.
3. 지금은 말씀 드렸다시피, 서버의 새 기능 패치 작업때문에 크리스마스도 없이 거의 밤샙작업을 하고있고
지금 이 댓글 쓰는 것도 시간이 아까울 정도로 바쁨니다.
그러니 지금 시점에 저보고 뭘 해달라는 말씀은 아주 급한 버그수정 요청 같은거 아니면
가급적 나중으로 미뤄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지구가 내일 망해도 오늘 나무 한그루 심는 심정은 이해하지만,
그닐 갑자기 하늘에서 금덩이가 떨어지는 이벤트를 해 달라고 하는건 좀 그렇지 않나요?
재미있는 이벤트 아이디어는 향후에 차차 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4. 아이템 거래는 여러분들이 안할 뿐이지 안되는건 아닙니다.
아니, 어떤 형태든 아이템 거래를 적극 권장합니다.
아이템 거래가 안되는 게임은 죽은 게임입니다.
따라서 이건은 차우선 순위로 다룰 예정입니다.
DanGoon's Teaching
제가 어치피 아이템 드랍률은 손을 좀 볼 생각이 었고 해서
시간을 좀더 할애하여 소주사랑님 의견을 어느정도 반영하도록 해 보았습니다.
다만, 오베 종료 이벤트가 아닌 래더리셋/신규오픈 이벤트가 되겠습니다.
위에 말씀드리대로 "드랍률"의 정의가 좀 불분명하지만
일단 "노드랍률"을 줄여서 어떤 아이템이든 떨어질 확률을 대폭(최대 8배) 높였고
그러면 분명 쓰레기만 많이 나오게 했다고 하실까봐
매찬 뻥튀기 기능도 넣었습니다.
그러나 역시 특정 종류의 아이템이나 아이템군이 더 잘, 혹은 더 많이 나오도록 바꾸진 안(못)했습니다.
그러려니 작업량도 너무 많고, 또한 전체 밸런스도 생각해 봐야 하기때문에 그건 보통 일이 아닙니다.
그러니 우선 이정도면 좋은지 주의깊게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이벤트는 한달뒤면 약 반값으로 줄일 예정입니다.
그래도 그 이전보다는 높을 것입니다.
시간을 좀더 할애하여 소주사랑님 의견을 어느정도 반영하도록 해 보았습니다.
다만, 오베 종료 이벤트가 아닌 래더리셋/신규오픈 이벤트가 되겠습니다.
위에 말씀드리대로 "드랍률"의 정의가 좀 불분명하지만
일단 "노드랍률"을 줄여서 어떤 아이템이든 떨어질 확률을 대폭(최대 8배) 높였고
그러면 분명 쓰레기만 많이 나오게 했다고 하실까봐
매찬 뻥튀기 기능도 넣었습니다.
그러나 역시 특정 종류의 아이템이나 아이템군이 더 잘, 혹은 더 많이 나오도록 바꾸진 안(못)했습니다.
그러려니 작업량도 너무 많고, 또한 전체 밸런스도 생각해 봐야 하기때문에 그건 보통 일이 아닙니다.
그러니 우선 이정도면 좋은지 주의깊게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이벤트는 한달뒤면 약 반값으로 줄일 예정입니다.
그래도 그 이전보다는 높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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