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님 건의사항
- Dan_G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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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보우님 건의사항
그동안 간간히 버그 리포트 및 제안 해 주신 것들 꽤 있었는데
제가 그거 일일히 어느 글 속에 있었는지 찾을 시간이 좀 없습니다.
아마 그 중 상당 부분은 이미 적용되었거나 고쳐진 것일 텐데
어디 한곳에 요약 좀 해 주시기 부탁 드립니다.
가능하면 새로생긴 건의 게시판에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특별히 공개하기 곤란한 문제 빼고는 그곳에 올려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그거 일일히 어느 글 속에 있었는지 찾을 시간이 좀 없습니다.
아마 그 중 상당 부분은 이미 적용되었거나 고쳐진 것일 텐데
어디 한곳에 요약 좀 해 주시기 부탁 드립니다.
가능하면 새로생긴 건의 게시판에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특별히 공개하기 곤란한 문제 빼고는 그곳에 올려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Last edited by Dan_Goon on 수 1월 01, 2014 5:54 pm, edited 1 time in total.
DanGoon's Teaching
장문의 글을 썻다가 날라가는 바람에 이제야 기운차리고 다시 글을 씁니다.
첫째, 레잘프 구하기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을 건의드렸던 이유는 옛 기억 때문입니다.
초창기 디아에 관하여 관심이 많았을 때 몬스터 도감에 나온 몹들 중 베넷에서 볼 수 없는 몬스터가 있다는 것을 몇 몇 분들이 알게 되었고,
이후 이 몬스터를 찾기 위해 온 액트를 뒤졌던 일이 있었습니다.
결론은 이 몬스터는 베넷에서 나오지 않는다는 것으로 정리되었던 것이었는데,
우리 서버에서 이를 부활해 보면 어떨까 싶어 건의를 드렸던 것입니다.
하지만, 곰곰히 생각해 보니 일반 몹들처럼 몬스터를 만들기란 사실상 많이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했고,
임뷰할 때 호라드릭망치나 액3 황금새처럼 유적형태의 아이템을 구하는 쪽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레잘프화석이나 레잘프유적 등의 이름을 부여하고 해당 아이템을 구하게 되면 특화된 새로운 아이템을 갖게한다던지, 추가스킬 포인트 +10내지는 추가 능력치 +30 등 보너스를 주는 법의 형태로 하면 어떨까 합니다.
레잘프는 랜덤하게 나오도록 하고 말이지요.
이에 대하여는 추가 논의 내지 구상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까처럼 또 글일 짤릴까봐 다른 내용은 댓글로 추가합니다.
첫째, 레잘프 구하기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을 건의드렸던 이유는 옛 기억 때문입니다.
초창기 디아에 관하여 관심이 많았을 때 몬스터 도감에 나온 몹들 중 베넷에서 볼 수 없는 몬스터가 있다는 것을 몇 몇 분들이 알게 되었고,
이후 이 몬스터를 찾기 위해 온 액트를 뒤졌던 일이 있었습니다.
결론은 이 몬스터는 베넷에서 나오지 않는다는 것으로 정리되었던 것이었는데,
우리 서버에서 이를 부활해 보면 어떨까 싶어 건의를 드렸던 것입니다.
하지만, 곰곰히 생각해 보니 일반 몹들처럼 몬스터를 만들기란 사실상 많이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했고,
임뷰할 때 호라드릭망치나 액3 황금새처럼 유적형태의 아이템을 구하는 쪽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레잘프화석이나 레잘프유적 등의 이름을 부여하고 해당 아이템을 구하게 되면 특화된 새로운 아이템을 갖게한다던지, 추가스킬 포인트 +10내지는 추가 능력치 +30 등 보너스를 주는 법의 형태로 하면 어떨까 합니다.
레잘프는 랜덤하게 나오도록 하고 말이지요.
이에 대하여는 추가 논의 내지 구상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까처럼 또 글일 짤릴까봐 다른 내용은 댓글로 추가합니다.
오리지날에 관하여 말씀드리자면,
우선, 오리지날 또한 래더와 프로가 생길터인데...
종전과 같은 방법으로는 많이 힘겨워질 것은 자명합니다.
그래서, 래더나 프로의 면죄의증표 처럼 캐릭을 리셋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합니다.
예를 들어,
오리에서 만나게되는 우버몬스터를 잡았을 때 면죄의증표를 떨구게 한다던지...
클론디아를 잡았을 때 소켓을 뚫을 수 있는 템을 떨구게 한다던지 하는 기능을 추가했으면 해서 건의를 드린 바 있습니다.
이외에도 어제 프로모드를 경험하면서 느낀 것은,
마비나활의 옵션을 초창기 테스트했을 때 처럼 '몬스터방어무시'옵션을 부활했으면 싶었습니다.
'몬스터방어무시'는 일반몹만 해당되어 패치시 생략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프로모드를 보면 일반몹들이 떼거지로 나오기 때문에 부활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더랍니다.
이상 글을 남깁니다.
추후, 건의드릴 내용이 있다면 이 곳에 댓글을 달겠습니다.
우선, 오리지날 또한 래더와 프로가 생길터인데...
종전과 같은 방법으로는 많이 힘겨워질 것은 자명합니다.
그래서, 래더나 프로의 면죄의증표 처럼 캐릭을 리셋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합니다.
예를 들어,
오리에서 만나게되는 우버몬스터를 잡았을 때 면죄의증표를 떨구게 한다던지...
클론디아를 잡았을 때 소켓을 뚫을 수 있는 템을 떨구게 한다던지 하는 기능을 추가했으면 해서 건의를 드린 바 있습니다.
이외에도 어제 프로모드를 경험하면서 느낀 것은,
마비나활의 옵션을 초창기 테스트했을 때 처럼 '몬스터방어무시'옵션을 부활했으면 싶었습니다.
'몬스터방어무시'는 일반몹만 해당되어 패치시 생략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프로모드를 보면 일반몹들이 떼거지로 나오기 때문에 부활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더랍니다.
이상 글을 남깁니다.
추후, 건의드릴 내용이 있다면 이 곳에 댓글을 달겠습니다.
90렙 이상의 몹이 나올 확률은 3곳 모두 똑같습니다.RainBow wrote:우버 판데모니움 사냥의 메리트가 없는 것 같습니다.
90렙 이상 몹이 다소 많이 나오는 '고통의용광로' 조차도 일반카우에 비하여 절반정도의 경험치를 얻네요.
4명방 제한을 두고 94렙 아마로 쏠로 테스트를 해 봤는데, 위와 같은 결과를 보입니다.
우버카우와 비견되는 경험치를 주지 않는다면, 우버 판데모니움보다는 일반카우를 사냥하는 것이 경험치나 아이템 획득면에서 월등하다고 판단됩니다.
다만 고통의 용광로 쪽이 94-95 위주로 되어있고, 나머지는 92-93이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그래서 어쨋든 3곳 모두 비슷하게 93-95 나오도록 수정 하였습니다.
그리고 판데모니움은 우버 카우방이랑 비교하실게 아니라 바알런과 비교 하셔야 합니다.
열쇠가 필요해서 그렇지 바알런 보다는 간편히 열 수 있어서 시간도 덜걸리고 얻는것도 훨씬 더 많습니다.
어쨋든 지금 우버 카우방은 안그래도 소들 숫자가 많이 늘었는데 경험치를 너무 많이 주는 것 같아서 우버카우 경험치를 대폭 (3/8) 줄였습니다.
그리고 우버카우 레지를 모두 74로 똑같이 통일해 봤습니다.
DanGoon's Teaching
레인보우님이 제안하신 오리지널 관련한 내용은 저도
찬성합니다.
그리고 몹은 점점 쎄지는데 오리지널은 딱히 변경된 것이 없어
키우기가 힘든건 사실입니다.(사실상 지금 아이템으론 헬 카우방 몹 잡기
거의 불가능합니다. ㅡㅡㅋ)
그래서 추가로 익셉셔널 아이템에 한해서 유니크를 푸는것은 어떨까 하네요..
그리고 링과 아물도 유니크 몇 개 정도 풀면 좀 더 게임하는데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유니크에 소켓한개 뚫을 수 있는 큐빙도 추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어차피 박을 수 있는 건 보석밖에 없지만, 그정도만 해도 좀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찬성합니다.
그리고 몹은 점점 쎄지는데 오리지널은 딱히 변경된 것이 없어
키우기가 힘든건 사실입니다.(사실상 지금 아이템으론 헬 카우방 몹 잡기
거의 불가능합니다. ㅡㅡㅋ)
그래서 추가로 익셉셔널 아이템에 한해서 유니크를 푸는것은 어떨까 하네요..
그리고 링과 아물도 유니크 몇 개 정도 풀면 좀 더 게임하는데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유니크에 소켓한개 뚫을 수 있는 큐빙도 추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어차피 박을 수 있는 건 보석밖에 없지만, 그정도만 해도 좀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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