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CDKey.mpq 파일들만 로그인 후 캐릭터 선택 후 강제종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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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diro5
- 글 수: 8
- https://pl.pinterest.com/kuchnie_na_wymiar_warszawa/
- 가입일: 2014-02-01
특정 CDKey.mpq 파일들만 로그인 후 캐릭터 선택 후 강제종료 됩니다.
CPU: AMD Athlon II X4 Propus 635
RAM: DDR2 4.5GB
GPU: Nvidia GTS250 512MB
OS: 윈도우즈 7 Ultimate x64
C3PO: C3PO_V806_B139
Diablo II Video Mode: GLIDE3-to-OpenGL-Wrapper Version 1.4e
현재 제가 시디키파일들을 mpq 형태로 만들어 총 8개 사용중입니다.
제 경우 CDKey1.mpq 와 CDKey2.mpq 파일만 이러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다른 프로그램(예: D2NT Manager)같은것으로 접속시에는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적혀있는 노란색 느낌표창이 뜨면서 강제종료 됩니다.
(캐릭터를 선택 후에 넘어가는 화면, 즉 캐릭터 선택창과 대기실 전 창{대기실 입장 전 상태}에서 강제종료 됩니다)
"R2D2 모든 기능의 사용을 금지합니다.
- 이 버전은 더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그 뒤
SrvErr.htm 라는 페이지가 뜨면서 해당 페이지에서
"죄송하지만 C3PO/R2D2를 쓰실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현재 모든 실행 옵션에 "-ki 3 -nm" 을 사용중 입니다.
CDKey1.mpq 와 CDKey2.mpq 에 사용된 오리지날/확장 시디키를 게시해야 합니까?
비밀글로 만든 후 게시하려고했지만 찾아보아도 비밀글기능이 안보여서 일단은 C3PO폴더의 로그파일만 첨부하겠습니다.
추후 필요하실시 답글로 협조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C3PO 로 디아블로를 플레이할 시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누른상태로 텔레포트로 클릭한 대상에대해 고정이 안됩니다.
즉, 예를들어 오른쪽버튼을 누른상태로 토네이도를 사용하여 캐릭터를 눌러놓아 이름을 고정시켜놓은 상태로 오른쪽버튼은 유지한채 단축키로 텔레포트로 바꾸면 즉시 대상의 위치로 텔레포트됩니다. 하지만 텔레포트로 바꾸자마자 고정이 풀려버려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C3PO가 상당히 사양을 많이먹는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플레이할 시에는 프레임이 60~75FPS 정도가 나옵니다만, C3PO로 플레이할 시에는 25~35FPS 정도밖에 나오지않습니다.
한번은 모든 옵션을 끄고 해보았지만. 같았습니다(더 올라가지도 내려가지도 않았습니다)
C3PO 자체적으로 프레임수치를 제한? 하도록 되어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혹은 내부적으로 사양을 많이 필요로하는 무언가가 삽입되어 짜여져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마우스 우클릭으로 옮기기 기능도, 거래창으로 옮길때는 상당한 반응속도로 옮겨지는데 반해, 큐브나, 창고, 인벤토리, 바닦으로 옮길시에는 반응속도가 늦습니다.
즉, 우클릭 후 0.5초 정도있다가 옮겨집니다. 조금만 빨리 옮기려고하면 씹힙니다.
디아블로창은 1개만 킨 상태이고, 제 현재 컴퓨터 상태는 하드디스크 전체 포맷을 완료한 후 메인보드나 그래픽드라이버만 최신버전으로 설치해준 상태이고, 기타 바이러스툴 등은 사용하지않고 있습니다.
디아블로 2 비디오모드는 DirectDraw 나 Direct3D 에 비하여 Glide 가 성능이 좋게나와 Glide 로 사용 중 입니다.
다음 버전때는 좀더 최적화가 되길 희망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AM: DDR2 4.5GB
GPU: Nvidia GTS250 512MB
OS: 윈도우즈 7 Ultimate x64
C3PO: C3PO_V806_B139
Diablo II Video Mode: GLIDE3-to-OpenGL-Wrapper Version 1.4e
현재 제가 시디키파일들을 mpq 형태로 만들어 총 8개 사용중입니다.
제 경우 CDKey1.mpq 와 CDKey2.mpq 파일만 이러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다른 프로그램(예: D2NT Manager)같은것으로 접속시에는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적혀있는 노란색 느낌표창이 뜨면서 강제종료 됩니다.
(캐릭터를 선택 후에 넘어가는 화면, 즉 캐릭터 선택창과 대기실 전 창{대기실 입장 전 상태}에서 강제종료 됩니다)
"R2D2 모든 기능의 사용을 금지합니다.
- 이 버전은 더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그 뒤
SrvErr.htm 라는 페이지가 뜨면서 해당 페이지에서
"죄송하지만 C3PO/R2D2를 쓰실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현재 모든 실행 옵션에 "-ki 3 -nm" 을 사용중 입니다.
CDKey1.mpq 와 CDKey2.mpq 에 사용된 오리지날/확장 시디키를 게시해야 합니까?
비밀글로 만든 후 게시하려고했지만 찾아보아도 비밀글기능이 안보여서 일단은 C3PO폴더의 로그파일만 첨부하겠습니다.
추후 필요하실시 답글로 협조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C3PO 로 디아블로를 플레이할 시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누른상태로 텔레포트로 클릭한 대상에대해 고정이 안됩니다.
즉, 예를들어 오른쪽버튼을 누른상태로 토네이도를 사용하여 캐릭터를 눌러놓아 이름을 고정시켜놓은 상태로 오른쪽버튼은 유지한채 단축키로 텔레포트로 바꾸면 즉시 대상의 위치로 텔레포트됩니다. 하지만 텔레포트로 바꾸자마자 고정이 풀려버려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C3PO가 상당히 사양을 많이먹는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플레이할 시에는 프레임이 60~75FPS 정도가 나옵니다만, C3PO로 플레이할 시에는 25~35FPS 정도밖에 나오지않습니다.
한번은 모든 옵션을 끄고 해보았지만. 같았습니다(더 올라가지도 내려가지도 않았습니다)
C3PO 자체적으로 프레임수치를 제한? 하도록 되어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혹은 내부적으로 사양을 많이 필요로하는 무언가가 삽입되어 짜여져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마우스 우클릭으로 옮기기 기능도, 거래창으로 옮길때는 상당한 반응속도로 옮겨지는데 반해, 큐브나, 창고, 인벤토리, 바닦으로 옮길시에는 반응속도가 늦습니다.
즉, 우클릭 후 0.5초 정도있다가 옮겨집니다. 조금만 빨리 옮기려고하면 씹힙니다.
디아블로창은 1개만 킨 상태이고, 제 현재 컴퓨터 상태는 하드디스크 전체 포맷을 완료한 후 메인보드나 그래픽드라이버만 최신버전으로 설치해준 상태이고, 기타 바이러스툴 등은 사용하지않고 있습니다.
디아블로 2 비디오모드는 DirectDraw 나 Direct3D 에 비하여 Glide 가 성능이 좋게나와 Glide 로 사용 중 입니다.
다음 버전때는 좀더 최적화가 되길 희망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첨부 파일
-
- C3PO Log Files.rar
- (24.53 KiB) Downloaded 14 times
위와 같은 오류가 나는 경우는 단 한가지 경우 뿐입니다.
즉, 인증 서버에서 씨디키 사용을 거절당한 경우입니다.
이는 CdKey1 및 CdKey2 가 인증서버 블랙리스트에 등재된 씨디키라는 얘기입니다.
이 둘 모두 직접 구매하신건가요?
연속 텔레포트시 타깃 선택이 풀리는 것은 일부러 해 넣은 기능으로서
텔레포트 하는 중간에 원치않는 타깃 선택으로 인해 멈춰 버리는 현상을 없애기 위함입니다.
그러나 위와 같은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 기능을 사용자
선택 옵션으로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풀스크린 모드시 원인모를 자원낭비 현상이 발생하는데, 현재 원인 분석 중입니다.
윈도우 모드일때도 같은 현상이 발생하는지 테스? 좀 부탁 드립니다.
즉, 인증 서버에서 씨디키 사용을 거절당한 경우입니다.
이는 CdKey1 및 CdKey2 가 인증서버 블랙리스트에 등재된 씨디키라는 얘기입니다.
이 둘 모두 직접 구매하신건가요?
연속 텔레포트시 타깃 선택이 풀리는 것은 일부러 해 넣은 기능으로서
텔레포트 하는 중간에 원치않는 타깃 선택으로 인해 멈춰 버리는 현상을 없애기 위함입니다.
그러나 위와 같은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 기능을 사용자
선택 옵션으로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풀스크린 모드시 원인모를 자원낭비 현상이 발생하는데, 현재 원인 분석 중입니다.
윈도우 모드일때도 같은 현상이 발생하는지 테스? 좀 부탁 드립니다.
DanGoon's Teaching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직접 구매하였습니다.
시디케이스에서 커버를 빼내어서 사진 찍어서 첨부했습니다.
(오리/확장 1셋으로 총 4셋이 있지만 현재 문제가있는 2셋만을 사진 첨부했습니다)
C3PO 는 이곳에서 다운로드하여 처음 사용 중 입니다만, 뜬금없이 인증서버에서 차단당하였다니 다소 당황스럽습니다.
차단당하였을 당시의 IP 주소같은것을 확인해보시면 저의 거짓말 여부를 아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자원낭비 현상에 관해서는 윈도우 모드에서도 풀스크린과 마찬가지로 동일하였습니다.
보통 윈도우 모드를 플레이할시에는 풀스크린보다는 좀 더 나은 프레임에서 플레이가 가능하였는데, C3PO로 플레이할시에는 수치가 거의 같았습니다(25~35)
-lq 를 실행 옵션에 적용시켜보았지만 동일하였습니다.
직접 구매하였습니다.
시디케이스에서 커버를 빼내어서 사진 찍어서 첨부했습니다.
(오리/확장 1셋으로 총 4셋이 있지만 현재 문제가있는 2셋만을 사진 첨부했습니다)
C3PO 는 이곳에서 다운로드하여 처음 사용 중 입니다만, 뜬금없이 인증서버에서 차단당하였다니 다소 당황스럽습니다.
차단당하였을 당시의 IP 주소같은것을 확인해보시면 저의 거짓말 여부를 아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자원낭비 현상에 관해서는 윈도우 모드에서도 풀스크린과 마찬가지로 동일하였습니다.
보통 윈도우 모드를 플레이할시에는 풀스크린보다는 좀 더 나은 프레임에서 플레이가 가능하였는데, C3PO로 플레이할시에는 수치가 거의 같았습니다(25~35)
-lq 를 실행 옵션에 적용시켜보았지만 동일하였습니다.
Last edited by jediro5 on 목 2월 06, 2014 3:08 am, edited 1 time in total.
에러 1개 제보드립니다.
Alt+Q 를 눌러서 치킨기능을 끈 상태입니다.
PK시에 상대방 캐릭터를 찍은 상태로 달리다가 스태미나가 다 떨어지면 빙판길을 미끄러지듯이 이동합니다(달리기와 같은 속도로)
이렇게 이동할때 죽게되면 다음과 같은 노란색 느낌표 창이 뜹니다.
R2Loader Error
Halt
Location :, line #4833
Expression : Unrecoverable internal error 6fd90ba9
OK를 누르면 디아블로 창이 종료됩니다.
그리고 R2Loader has Stopped Working 이라는 창이 뜹니다.
(작동이 중지 되었습니다)
Detail:
문제 서명:
문제 이벤트 이름: APPCRASH
응용 프로그램 이름: R2Loader.exe
응용 프로그램 버전: 4.0.7.140
응용 프로그램 타임스탬프: 52be43a0
오류 모듈 이름: D2gfx.dll
오류 모듈 버전: 0.0.0.0
오류 모듈 타임스탬프: 4e9de403
예외 코드: c0000005
예외 오프셋: 0000aa9b
OS 버전: 6.1.7601.2.1.0.256.1
로캘 ID: 1042
추가 정보 1: d5ab
추가 정보 2: d5ab81fe4aed000416109dce12d0c008
추가 정보 3: 1899
추가 정보 4: 1899dfb6f58828977958b018d734e2a6
추가적으로 C3PO 를 사용시에는 대화창을 열고 ↑를 누르면 이전에 했던 말이 뜨지 않습니다.
Alt+Q 를 눌러서 치킨기능을 끈 상태입니다.
PK시에 상대방 캐릭터를 찍은 상태로 달리다가 스태미나가 다 떨어지면 빙판길을 미끄러지듯이 이동합니다(달리기와 같은 속도로)
이렇게 이동할때 죽게되면 다음과 같은 노란색 느낌표 창이 뜹니다.
R2Loader Error
Halt
Location :, line #4833
Expression : Unrecoverable internal error 6fd90ba9
OK를 누르면 디아블로 창이 종료됩니다.
그리고 R2Loader has Stopped Working 이라는 창이 뜹니다.
(작동이 중지 되었습니다)
Detail:
문제 서명:
문제 이벤트 이름: APPCRASH
응용 프로그램 이름: R2Loader.exe
응용 프로그램 버전: 4.0.7.140
응용 프로그램 타임스탬프: 52be43a0
오류 모듈 이름: D2gfx.dll
오류 모듈 버전: 0.0.0.0
오류 모듈 타임스탬프: 4e9de403
예외 코드: c0000005
예외 오프셋: 0000aa9b
OS 버전: 6.1.7601.2.1.0.256.1
로캘 ID: 1042
추가 정보 1: d5ab
추가 정보 2: d5ab81fe4aed000416109dce12d0c008
추가 정보 3: 1899
추가 정보 4: 1899dfb6f58828977958b018d734e2a6
추가적으로 C3PO 를 사용시에는 대화창을 열고 ↑를 누르면 이전에 했던 말이 뜨지 않습니다.
우선 시디키 문제는 그 원인이 몇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1. 시디키를 직접 서버에 보내서 그 값을 비교하는게 아니라
암호화된 (해쉬코드) 값만 보내기 때문에 매우 낮기는 하지만 확률적으로 다른 시디키와 같은 해쉬코드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 곳에서 동시에 2개가 나올 확률은 거의 0 입니다.
2. 모르는 사이에 어떤 경로로 가지고 계씬 시디키가 외부로 유출되어 다른 사람이 사용했을 가능성입니다.
서버의 블랙리스트는 모두 해외 서버 사용자들로 부터 발생한 리스트이므로 그동안 아시아 서버만 하셨다면 전혀 몰랐을 수도 있습니다.
3. 거꾸로 다른 사람이 쓰던 시디키를 구입하셨을 가능성입니다.
물론 정품을 구매하셨다면 여기 해당 사항은 없겠습니다.
아주 희귀한 우연의 일치이거나 부지불식간에 과거에 일어난 일로 인한 것일 수도 있는데, 저로서도 어쩔 방법이 없습니다.
운이 없다고 생각 하시고 그 시디키들로는 C3PO를 사용하지 않는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위 오류가 그 조건이면 항상 발생합니까?
C3PO에서 대화창에서 이전 입력 내용을 불러 오려면 PageUp/Down 키를 사용 하셔야합니다.
왜냐면 C3PO 사용시엔 대화창이 편집 기능이 가능토록 변경 되었는데
화살표키는 캐럿 이동용으로 쓰기때문에 그렇게 바꾼것입니다.
1. 시디키를 직접 서버에 보내서 그 값을 비교하는게 아니라
암호화된 (해쉬코드) 값만 보내기 때문에 매우 낮기는 하지만 확률적으로 다른 시디키와 같은 해쉬코드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 곳에서 동시에 2개가 나올 확률은 거의 0 입니다.
2. 모르는 사이에 어떤 경로로 가지고 계씬 시디키가 외부로 유출되어 다른 사람이 사용했을 가능성입니다.
서버의 블랙리스트는 모두 해외 서버 사용자들로 부터 발생한 리스트이므로 그동안 아시아 서버만 하셨다면 전혀 몰랐을 수도 있습니다.
3. 거꾸로 다른 사람이 쓰던 시디키를 구입하셨을 가능성입니다.
물론 정품을 구매하셨다면 여기 해당 사항은 없겠습니다.
아주 희귀한 우연의 일치이거나 부지불식간에 과거에 일어난 일로 인한 것일 수도 있는데, 저로서도 어쩔 방법이 없습니다.
운이 없다고 생각 하시고 그 시디키들로는 C3PO를 사용하지 않는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위 오류가 그 조건이면 항상 발생합니까?
C3PO에서 대화창에서 이전 입력 내용을 불러 오려면 PageUp/Down 키를 사용 하셔야합니다.
왜냐면 C3PO 사용시엔 대화창이 편집 기능이 가능토록 변경 되었는데
화살표키는 캐럿 이동용으로 쓰기때문에 그렇게 바꾼것입니다.
DanGoon's Teaching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시디키에 관해서는 나름대로 관리를 잘 하였다고 생각하였는데, 어쩔 수 가 없는것 같습니다. 아마 저도 모르는 사이에 어떠한 경로로 외부로 유출되었거나, 운이 나쁜 우연으로 인해 발생한 것 같습니다.
게다가 암호화되어서 리스트에 등재되니 단군님께서도 도와주시고 싶으셔도 풀어주시거나 다른 방법으로도 도와주실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다른키를 사용하여야 겠습니다.
블랙리스트가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서 발생되는지 궁금합니다.
위의 에러에 관해서는 해당 상황이면 항상 발생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Internal 에러창이 다른 경우에도 나타납니다.
풀스크린 모드나 윈도우 모드로 싱글 플레이에 접속 후 플레이하고자하는 캐릭터에대해 OK를 누르면 다음 과 같은 메시지가 적힌 창이 나타납니다.
R2Loader Error
Halt
Location : , line #1567
Expression : Unrecoverable internal error 6fd5e347
OK를 누르면 강제종료됩니다. (사용된 실행옵션: -ki 3 -nm 또는 없음)
풀스크린 모드시에 설정된 비디오모드는 DirectDraw, Direct3D, Glide 3가지 모두 동일한 현상이 나타났습니다.(풀스크린 모드에 DirectDraw 모드를 사용하려면 C3PO 또는 R2Loader 의 등록정도 -> 호환성탭에서 "바탕 화면 구성 사용 안 함" 에 체크를 해줘야 작동하였습니다)
현재 이 에러에대해 이전 로그파일들을 다 지우고 새로 만들어진 로그파일 첨부하였습니다.
R2D2.log 는 없습니다.
시디키에 관해서는 나름대로 관리를 잘 하였다고 생각하였는데, 어쩔 수 가 없는것 같습니다. 아마 저도 모르는 사이에 어떠한 경로로 외부로 유출되었거나, 운이 나쁜 우연으로 인해 발생한 것 같습니다.
게다가 암호화되어서 리스트에 등재되니 단군님께서도 도와주시고 싶으셔도 풀어주시거나 다른 방법으로도 도와주실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다른키를 사용하여야 겠습니다.
블랙리스트가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서 발생되는지 궁금합니다.
위의 에러에 관해서는 해당 상황이면 항상 발생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Internal 에러창이 다른 경우에도 나타납니다.
풀스크린 모드나 윈도우 모드로 싱글 플레이에 접속 후 플레이하고자하는 캐릭터에대해 OK를 누르면 다음 과 같은 메시지가 적힌 창이 나타납니다.
R2Loader Error
Halt
Location : , line #1567
Expression : Unrecoverable internal error 6fd5e347
OK를 누르면 강제종료됩니다. (사용된 실행옵션: -ki 3 -nm 또는 없음)
풀스크린 모드시에 설정된 비디오모드는 DirectDraw, Direct3D, Glide 3가지 모두 동일한 현상이 나타났습니다.(풀스크린 모드에 DirectDraw 모드를 사용하려면 C3PO 또는 R2Loader 의 등록정도 -> 호환성탭에서 "바탕 화면 구성 사용 안 함" 에 체크를 해줘야 작동하였습니다)
현재 이 에러에대해 이전 로그파일들을 다 지우고 새로 만들어진 로그파일 첨부하였습니다.
R2D2.log 는 없습니다.
- 첨부 파일
-
- D2140203.rar
- (9.55 KiB) Downloaded 18 times
급한일이 일단락이 되어서 위의 문제를 좀 조사해 보았습니다.
특히 비디오 관련 문제가 하도 특이해 여러가지 직접 2개 이상 피씨에서 실험도 해 보았습니다.
그 결과 다음과 같은 잠정 결론입니다.
1. FPS 는 디아블로 자체에서 25 FPS로 억제하고 있는 것으로보입니다.
즉, i7 쿼드코어 16GB램 Win7 x64 에서 Diablo II.exe 원본으로 풀스크린 모드로 돌려도 FPS 24~25, Skip 이 20~22 정도 나옵니다.
단, 방에 입장 직후 5초이내 혹은 게임 메뉴가 표시중일때는 그 제한이 풀립니다.
따라서 게임중에 60~70대의 FPS가 나온다면 그건 뭔가 비디오 카드 하드웨어나 드라이버가 잘못된 것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2. 혹시 디아블로 초기화 문제일 수도 있으니 디아 폴더 내에 있는 D2VidTst.exe를 반드시 실행 하시길 권합니다.
3. 그 외에도 디아 자체내의 버그로 인해 간혹 FPS가 1~2까지 내려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4. 아이템 우클릭으로 옮길때 반응이 늦은것은 FPS가 정상 (25 정도)인 경우라면
그것은 서버와의 통신지연 (latency) 문제로, Ping이 500이상일 경우 체감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5. C3PO/R2D2는 원래 외부공격/해킹/워든/분석등으로부터 자체보호를 하기위해 각종 보호장치로 중무장한 프로그램입니다.
덕분에 지금까지 워든에 단 한번도 걸린일이없으며, 디버깅을 포함한 어떤 분석이나 침입도 차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때문에 디아 프로그램의 성능이 어느정도 저하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위에 말씀하신 경우는 완전히 다른 원인으로 보입니다.
6. 특히 맨 마지막 오류내용은 비디오 카드 (하드웨어 혹은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음을 강력히 시사하는 내용입니다.
다른 어느 사람도 싱글플레이시 그런 현상이 없습니다.
특히 비디오 관련 문제가 하도 특이해 여러가지 직접 2개 이상 피씨에서 실험도 해 보았습니다.
그 결과 다음과 같은 잠정 결론입니다.
1. FPS 는 디아블로 자체에서 25 FPS로 억제하고 있는 것으로보입니다.
즉, i7 쿼드코어 16GB램 Win7 x64 에서 Diablo II.exe 원본으로 풀스크린 모드로 돌려도 FPS 24~25, Skip 이 20~22 정도 나옵니다.
단, 방에 입장 직후 5초이내 혹은 게임 메뉴가 표시중일때는 그 제한이 풀립니다.
따라서 게임중에 60~70대의 FPS가 나온다면 그건 뭔가 비디오 카드 하드웨어나 드라이버가 잘못된 것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2. 혹시 디아블로 초기화 문제일 수도 있으니 디아 폴더 내에 있는 D2VidTst.exe를 반드시 실행 하시길 권합니다.
3. 그 외에도 디아 자체내의 버그로 인해 간혹 FPS가 1~2까지 내려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4. 아이템 우클릭으로 옮길때 반응이 늦은것은 FPS가 정상 (25 정도)인 경우라면
그것은 서버와의 통신지연 (latency) 문제로, Ping이 500이상일 경우 체감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5. C3PO/R2D2는 원래 외부공격/해킹/워든/분석등으로부터 자체보호를 하기위해 각종 보호장치로 중무장한 프로그램입니다.
덕분에 지금까지 워든에 단 한번도 걸린일이없으며, 디버깅을 포함한 어떤 분석이나 침입도 차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때문에 디아 프로그램의 성능이 어느정도 저하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위에 말씀하신 경우는 완전히 다른 원인으로 보입니다.
6. 특히 맨 마지막 오류내용은 비디오 카드 (하드웨어 혹은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음을 강력히 시사하는 내용입니다.
다른 어느 사람도 싱글플레이시 그런 현상이 없습니다.
DanGoon's Teaching
안녕하세요, 꼼꼼히 확인해주시고 수고해주셔 감사합니다.
먼저 우클릭 옮기기 반응속도에 관해서입니다.
핑은 좋은 상태라고 생각됩니다.
(하단의 스크린샷 참조 부탁드립니다)
같은 프레임 및 핑 상태에서도 거래창<->인벤토리 사이의 옮기기는 각 아이템과의 시간차를 염두하지 않고 엄청나게 빨리 바로바로 좌클릭 -> 우클릭 하여도 각 아이템들이 옮겨지는 반응속도가 상당히 짧습니다.
여기에서 말씀드리는 반응속도는 우클릭 후 아이템이 옮겨지기까지의 Latency와 한 개의 아이템을 좌클릭 -> 우클릭으로 옮기고 난 후 그 다음 아이템에 대하여 좌클릭 -> 우클릭이 인식할때까지의 Latency 그리고 좌클릭과 우클릭 사이(좌클릭과 거의 동시에 우클릭)의 Latency 입니다.
즉, 거래창<->인벤토리 사이의 우클릭 옮기기는 각 아이템들 사이의 시간차를 고려하지않고 좌클릭->우클릭하여도 바로바로 연속적으로 빠르게 옮기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에비해 창고<->인벤토리, 큐브<->인벤토리, 바닦<->인벤토리, Shift+우클릭의 Latency 들은 더 느립니다.(거래창<->인벤토리에 비해 연속적으로 되지가 않습니다)
1개의 아이템을 옮긴 후 그 다음 아이템을 옮기기까지 0.5초 정도 기다려야 가능합니다.
---거래창<->인벤토리---
좌우->좌우->좌우......(연속적으로 가능합니다)
---그 외---
좌 우 -> 좌 우 -> 좌 우......(시간차를 염두해두어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씹힙니다)
공백은 기다려야하는 시간차입니다.
-------------------------------------------------------
제가 알아본결과 싱글모드에서는 최대 프레임이 25까지가 한계라고 합니다.
멀티모드에서만 프레임은 수직동기화옵션(V-Sync)을 적용하였을시 사용하고있는 모니터의 주사율과 같은 수치가 나오며(카드 성능이 좋아서 모니터 주사율 수치를 초과할때), 미적용시에는 해당카드가 게임에서 낼 수 있는 최대 프레임까지 나옵니다.
저는 수직동기화를 Off 해 놓은 상태이며, 제가 사용하고있는 모니터의 화면주사율은 현재 75Hz 입니다.
참고로 제 컴퓨터사양을 포함하여 Nvidia GeForce GTS250 512MB 같은 경우도 이제는 오래된 카드이지만 2013년도에 나온 각종 최신게임들도 거의 풀옵션으로도 45~75 사이를 유지합니다.
디아블로2는 게임자체적으로 V-Sync 를 지원하지않으므로 직접 Nvidia 제어판에서 Off 시켜놓았습니다.(Glide Wrapper 제어판에서도 Off 시켜놓았습니다)
디아블로2는 창모드에서는 V-Sync 를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새로 VidTest.exe 를 하였고, 모든 사진은 수직동기화를 Off 한 상태로 측정하였고, 충분한 시간을 보낸 후 측정하였습니다.
C3PO를 사용하였을때만 프레임수치가 떨어진걸로 보아 제 컴퓨터의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물론 프레임수치가 더 높을수록 게임플레이가 전체적으로 더 부드러웠습니다 without C3PO)
현재로써는 말씀하신 경우 중에 5번이 제일 유력한듯 해보입니다.
제 사양이 낮아 요구조건에 미달되어서 발생되는것이라 생각도 해보았지만, 웬만한 최신게임들도 원활히 구동되는 사양이 C3PO 를 사용시에는 그렇게 부족할까? 라고 생각이 됩니다.
즉, C3PO 에 내장된 보안장치 또는 무언가의 최적화가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C3PO 를 사용할때도 60FPS 정도는 나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게임에대해 비디오카드를 벤치마크할때 60FPS 을 기준으로 봅니다.
혹시 단군님께서는 C3PO 를 사용하여 (정식)배틀넷을 플레이 하실 경우 프레임수치가 어느정도 나오십니까?
--------------------------------------------------
C3PO를 사용안할 시 약 120~150FPS(창모드)
130~160FPS(풀모드)
C3PO를 사용할 시 약 35~40FPS(창모드)
35~40FPS(풀모드)
정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lif]d2_full_screen_mode_188.jpg[/lif]
[lif]d2_window_mode_205.jpg[/lif]
[lif]c3po_d2_full_screen_mode_283.jpg[/lif]
[lif]c3po_d2_window_mode_193.jpg[/lif]
먼저 우클릭 옮기기 반응속도에 관해서입니다.
핑은 좋은 상태라고 생각됩니다.
(하단의 스크린샷 참조 부탁드립니다)
같은 프레임 및 핑 상태에서도 거래창<->인벤토리 사이의 옮기기는 각 아이템과의 시간차를 염두하지 않고 엄청나게 빨리 바로바로 좌클릭 -> 우클릭 하여도 각 아이템들이 옮겨지는 반응속도가 상당히 짧습니다.
여기에서 말씀드리는 반응속도는 우클릭 후 아이템이 옮겨지기까지의 Latency와 한 개의 아이템을 좌클릭 -> 우클릭으로 옮기고 난 후 그 다음 아이템에 대하여 좌클릭 -> 우클릭이 인식할때까지의 Latency 그리고 좌클릭과 우클릭 사이(좌클릭과 거의 동시에 우클릭)의 Latency 입니다.
즉, 거래창<->인벤토리 사이의 우클릭 옮기기는 각 아이템들 사이의 시간차를 고려하지않고 좌클릭->우클릭하여도 바로바로 연속적으로 빠르게 옮기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에비해 창고<->인벤토리, 큐브<->인벤토리, 바닦<->인벤토리, Shift+우클릭의 Latency 들은 더 느립니다.(거래창<->인벤토리에 비해 연속적으로 되지가 않습니다)
1개의 아이템을 옮긴 후 그 다음 아이템을 옮기기까지 0.5초 정도 기다려야 가능합니다.
---거래창<->인벤토리---
좌우->좌우->좌우......(연속적으로 가능합니다)
---그 외---
좌 우 -> 좌 우 -> 좌 우......(시간차를 염두해두어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씹힙니다)
공백은 기다려야하는 시간차입니다.
-------------------------------------------------------
제가 알아본결과 싱글모드에서는 최대 프레임이 25까지가 한계라고 합니다.
멀티모드에서만 프레임은 수직동기화옵션(V-Sync)을 적용하였을시 사용하고있는 모니터의 주사율과 같은 수치가 나오며(카드 성능이 좋아서 모니터 주사율 수치를 초과할때), 미적용시에는 해당카드가 게임에서 낼 수 있는 최대 프레임까지 나옵니다.
저는 수직동기화를 Off 해 놓은 상태이며, 제가 사용하고있는 모니터의 화면주사율은 현재 75Hz 입니다.
참고로 제 컴퓨터사양을 포함하여 Nvidia GeForce GTS250 512MB 같은 경우도 이제는 오래된 카드이지만 2013년도에 나온 각종 최신게임들도 거의 풀옵션으로도 45~75 사이를 유지합니다.
디아블로2는 게임자체적으로 V-Sync 를 지원하지않으므로 직접 Nvidia 제어판에서 Off 시켜놓았습니다.(Glide Wrapper 제어판에서도 Off 시켜놓았습니다)
디아블로2는 창모드에서는 V-Sync 를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새로 VidTest.exe 를 하였고, 모든 사진은 수직동기화를 Off 한 상태로 측정하였고, 충분한 시간을 보낸 후 측정하였습니다.
C3PO를 사용하였을때만 프레임수치가 떨어진걸로 보아 제 컴퓨터의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물론 프레임수치가 더 높을수록 게임플레이가 전체적으로 더 부드러웠습니다 without C3PO)
현재로써는 말씀하신 경우 중에 5번이 제일 유력한듯 해보입니다.
제 사양이 낮아 요구조건에 미달되어서 발생되는것이라 생각도 해보았지만, 웬만한 최신게임들도 원활히 구동되는 사양이 C3PO 를 사용시에는 그렇게 부족할까? 라고 생각이 됩니다.
즉, C3PO 에 내장된 보안장치 또는 무언가의 최적화가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C3PO 를 사용할때도 60FPS 정도는 나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게임에대해 비디오카드를 벤치마크할때 60FPS 을 기준으로 봅니다.
혹시 단군님께서는 C3PO 를 사용하여 (정식)배틀넷을 플레이 하실 경우 프레임수치가 어느정도 나오십니까?
--------------------------------------------------
C3PO를 사용안할 시 약 120~150FPS(창모드)
130~160FPS(풀모드)
C3PO를 사용할 시 약 35~40FPS(창모드)
35~40FPS(풀모드)
정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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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 기억이 좀 살아나고 몇가지 추가 테스트해 본 결과로 다음 결론을 드립니다.
1. C3PO (정확히는 R2Loader) 때문에 FPS가 내려가는 원인을 찾았습니다.
즉, 90%이상의 사용자가 윈도우즈 모드를 쓰는 관계로 예전에 있던 -sleepy 옵션을 기본으로 넣고 거꾸로 이 옵션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nosleep 을 주는 방식으로 바꾼것 때문입니다.
이는 디아 프로그램이 독점적으로 지나치네 높은 CPU 점유율을 가지는것을 줄이기 위해 주가된 옵션입니다.
오늘 릴리즈에는 풀스크린 모드시에는 자동으로 -nosleep 모드가 되도록 수정하였으니
별도 옵션을 주지 않아도 60 FPS 정도는 충분히 나올겁니다.
2. 아이템 옮기는 속도 문제는 맵핵 포함한 클라이언트와는 관계없는 서버로 부터의 응답속도와 99% 관련된 문제입니다.
즉, 아이템을 옮기는 것은 클라이언트에서 자체적으로 처리하는게 아니라
서버로 부터 아이템 이동 패킷이 와야 그때 비로서 옮겨진 그림을 그리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그림 그리는 시간은 1 프레임이면 충분합니다.
그러나 페킷을 보낼때는 아무리 빨라도 0.4초 이상 간격을 유지해야합니다.
그 이상 발리 보내려고 하면 패킷이 누락됩니다.
그리고 혹시 FPS가 너무 높은것이 패킷처리 프로세스에 방해가 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왜냐면 디아 프로그렘은 오래전에 나온 프로그램이라 그 당시 60 FPS 이상나오는 경우에 대한 처리가 제대로 안되어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3. C3PO의 최적화가 잘못 되었다고 지적을 해 주셨는데, 그럼 어떤 부분이 어떻게 잘못되어있고 어떻게 고치면 좋을지 한수 지도 부탁드리겠습니다.
1. C3PO (정확히는 R2Loader) 때문에 FPS가 내려가는 원인을 찾았습니다.
즉, 90%이상의 사용자가 윈도우즈 모드를 쓰는 관계로 예전에 있던 -sleepy 옵션을 기본으로 넣고 거꾸로 이 옵션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nosleep 을 주는 방식으로 바꾼것 때문입니다.
이는 디아 프로그램이 독점적으로 지나치네 높은 CPU 점유율을 가지는것을 줄이기 위해 주가된 옵션입니다.
오늘 릴리즈에는 풀스크린 모드시에는 자동으로 -nosleep 모드가 되도록 수정하였으니
별도 옵션을 주지 않아도 60 FPS 정도는 충분히 나올겁니다.
2. 아이템 옮기는 속도 문제는 맵핵 포함한 클라이언트와는 관계없는 서버로 부터의 응답속도와 99% 관련된 문제입니다.
즉, 아이템을 옮기는 것은 클라이언트에서 자체적으로 처리하는게 아니라
서버로 부터 아이템 이동 패킷이 와야 그때 비로서 옮겨진 그림을 그리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그림 그리는 시간은 1 프레임이면 충분합니다.
그러나 페킷을 보낼때는 아무리 빨라도 0.4초 이상 간격을 유지해야합니다.
그 이상 발리 보내려고 하면 패킷이 누락됩니다.
그리고 혹시 FPS가 너무 높은것이 패킷처리 프로세스에 방해가 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왜냐면 디아 프로그렘은 오래전에 나온 프로그램이라 그 당시 60 FPS 이상나오는 경우에 대한 처리가 제대로 안되어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3. C3PO의 최적화가 잘못 되었다고 지적을 해 주셨는데, 그럼 어떤 부분이 어떻게 잘못되어있고 어떻게 고치면 좋을지 한수 지도 부탁드리겠습니다.
DanGoon's Teaching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궁금증이 많이 해소되었습니다.
최적화란 여러가지 의미에서의 최적화가 있지만, 보통 사람들이 의미하는
어떤 프로그램사용에대해서 얼마나 빠른가 느린가(성능이 좋은가 안 좋은가) 에 대한 것이라 생각하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최적화 지적에 대해서는 C3PO를 사용하였을시에만 FPS 가 많이 하락되므로 나온 생각입니다.
그외의 다른 의도는 없습니다, 민감하게 받아들이신게 아닌지 생각됩니다.
제가 C3PO를 만든이도 아니고, 프로그래머도 아니라 제가 해드릴 수 있는 지적은 기껏해야 지금과 같은 FPS 하락으로 인한 판단과 여러 정황/상황 설명이겠습니다.
답변해주신 1번의 경우처럼 그러한 기능을 몰랐던 사용자라면 누구나 충분히 저처럼 생각을 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게임회사가 게임을 만들어 배포하였습니다.
사람들이 그 게임을 해보고 다른 보다 더 사양이 높은 게임에비해 더 버벅인다, FPS 하락이 심하다, 느리다 등 자세한 정황을 설명/첨부하여 피드백을 하였습니다.
이후 제작자와 같이 서로 접근할 수 있는 범위내에서 원인을 찾아가는 것이지,
만약 제작자가
"그럼 어떤 부분이 어떻게 잘못되어있고 어떻게 고치면 좋겠습니까?" 라고 한다면 유저는 할 말이 없습니다. (프로그램 내부의 원인은 제작자 몫이라 생각합니다)
비슷한 원인으로 검색하여서 본 페이지를 보시는 분들에게도 좀 더 도움이 되기위해서 제가 할 수 있는 범위내에서 되도록 자세히 저의 현재 상황을 서술할 뿐입니다.
"지도" 는 저에게 과한 말씀같고 제가 앞으로 해드릴 수 있는것은 프로그램에 대한 인터페이스, 옵션, 색상 등에 관한 간단한 "제안" 또는 사용시 발생되는 문제점 질문일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로 수고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기분이 상하셨다면 죄송합니다.
PS: C3PO_V806_B142 로 테스트결과 프레임 하락 문제 해결되었습니다.
그리고 로그인 후 캐릭터 선택 후에 위쪽 가운데 뜰 광고를 불러오는데, 불러올때 캐릭터 선택 후 9초정도 디아블로2가 멈춥니다.
확인 결과 매번 배틀넷버튼을 누르고 로그인 한 후 캐릭터 선택 시마다 발생합니다.(로그인 화면 밖으로 나간 후 다시 로그인 후 캐릭터 선택)
궁금증이 많이 해소되었습니다.
최적화란 여러가지 의미에서의 최적화가 있지만, 보통 사람들이 의미하는
어떤 프로그램사용에대해서 얼마나 빠른가 느린가(성능이 좋은가 안 좋은가) 에 대한 것이라 생각하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최적화 지적에 대해서는 C3PO를 사용하였을시에만 FPS 가 많이 하락되므로 나온 생각입니다.
그외의 다른 의도는 없습니다, 민감하게 받아들이신게 아닌지 생각됩니다.
제가 C3PO를 만든이도 아니고, 프로그래머도 아니라 제가 해드릴 수 있는 지적은 기껏해야 지금과 같은 FPS 하락으로 인한 판단과 여러 정황/상황 설명이겠습니다.
답변해주신 1번의 경우처럼 그러한 기능을 몰랐던 사용자라면 누구나 충분히 저처럼 생각을 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게임회사가 게임을 만들어 배포하였습니다.
사람들이 그 게임을 해보고 다른 보다 더 사양이 높은 게임에비해 더 버벅인다, FPS 하락이 심하다, 느리다 등 자세한 정황을 설명/첨부하여 피드백을 하였습니다.
이후 제작자와 같이 서로 접근할 수 있는 범위내에서 원인을 찾아가는 것이지,
만약 제작자가
"그럼 어떤 부분이 어떻게 잘못되어있고 어떻게 고치면 좋겠습니까?" 라고 한다면 유저는 할 말이 없습니다. (프로그램 내부의 원인은 제작자 몫이라 생각합니다)
비슷한 원인으로 검색하여서 본 페이지를 보시는 분들에게도 좀 더 도움이 되기위해서 제가 할 수 있는 범위내에서 되도록 자세히 저의 현재 상황을 서술할 뿐입니다.
"지도" 는 저에게 과한 말씀같고 제가 앞으로 해드릴 수 있는것은 프로그램에 대한 인터페이스, 옵션, 색상 등에 관한 간단한 "제안" 또는 사용시 발생되는 문제점 질문일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로 수고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기분이 상하셨다면 죄송합니다.
PS: C3PO_V806_B142 로 테스트결과 프레임 하락 문제 해결되었습니다.
그리고 로그인 후 캐릭터 선택 후에 위쪽 가운데 뜰 광고를 불러오는데, 불러올때 캐릭터 선택 후 9초정도 디아블로2가 멈춥니다.
확인 결과 매번 배틀넷버튼을 누르고 로그인 한 후 캐릭터 선택 시마다 발생합니다.(로그인 화면 밖으로 나간 후 다시 로그인 후 캐릭터 선택)
Last edited by jediro5 on 수 2월 05, 2014 4:36 pm, edited 1 time in total.
한가지 빼먹은 알려드릴 수정사항이 있어 다시 적습니다.
'연속 텔레포트시 몬스터 타깃지정 방지'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시려면
R2D2.ini 파일에 [AutoModes] 섹션에
DisableDTWT = 1
로 지정하시면 원래대로 작동합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발견"사항을 아주 꼼꼼히 적어서 올려 주산것에 대해서는 아주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중 일부는 아무도 지적하지 않았(못했?)던 희귀 사항들도 있고
또 어떤 내용은 맵핵의 그간 역사나 기술적인 내용을 잘 몰라서 추측성 '의혹'을 제기한 부분도 있습니다.
제가 민감한 것도 있겠고, 제가 글 쓰신분의 '의미'를 몰라서도 아닙니다만,
글을 올리실때는 그 글의 '분위기'가 매우 중요할때가 많습니다.
이미 올리신글을 여러번 수정하는 것으로 보아 성격도 매우 꼼꼼하신 분 같은데
글 내용 중 '지적'이나 '충고'등의 표현은 가급적 삼가는게 좋으며
그 내용이 꼭 들어가야 할때는 매우 신중한 표현을 쓰셔야합니다.
안그러면 자칫 글 전체의 분위기가 본의 아니게 아주 '건방진' 글로 보여지기 쉽습니다.
예를들어, '이러한 부분에 문제가 있는것 같으니 다음번까지는 고쳐지기를 희망합니다' 라고 하는 표현은
당사자는 '이런것들이 잘못되었으니 고치시오'라는 지적으로 들립니다.
그렇게 지적을 해 줄 정도면 그 분야에 전문 지식이 있고 또 잘못된 부분에대한 확증과 그 수정 방법까지 아는 정도면
정말 고수의 조언이라 판단하고 받아들이겠지만
대부분 그런식의 표현은 그저 자기 과시를 위한 거만으로 밖에는 안느껴집니다.
즉, '의미' 전달에 앞서 항상 글쓴이의 '성격'이 먼저 보여지는 겁니다.
그래서 99%의 좋은 '의미'가 1%의 '성격'으로 오해를 받거나 잘못 전달되는 경우가 비일비재 합니다.
그리고 이곳에 처음 오셔서 분위기 파악도 아직 잘 안되어있고
더구나 C3PO 맵핵도 아마 처음 사용하시는 것 같은데
그래서 맵핵을 사용할때와 안할때의 차이점에 매우 민감하신 것 같고
어떻게든 불편한 심기를 해소해야 할테니 그 심정도 충분히 이해는 합니다.
최근에도 비슷한 선례가 몇건 있었습니다.
새로 오자마자 이미 다있는 기능을 잘 찾아보지도 않고 마치 세로운 아이디어 건의 하듯이 '요청'하시는 분들도 있고
이것 저것이 맘에 안드니 좀 뺄수 없냐는 요청도 아닌 '지적'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요청'이나 '지적'에 앞서 먼저 충분히 선례를 찾아보고, 못찾으면 질문을 통해 해결책을 구해보는게 순서겠지요.
저는 jediro5 님 같이 꼼꼼히 '지적'해 주시는 분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특히 여기는 PK 하시는 분이 거의 없어서 PK 관련되 기능이 미흡하거나 잘못 구현된 부분도 상당히 있을것입니다.
그러니 앞으로도 계속적인 '지적'을 부탁 드립니다.
PS.
참고로, 위에 지적하신 광고파일 '매번로드' 문제는 그 원인을 찾아서 좀전에 수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아이템 우클릭 이동 문제를 포함한 다른 지적 사항도 시간 나는대로 정밀 분석 후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연속 텔레포트시 몬스터 타깃지정 방지'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시려면
R2D2.ini 파일에 [AutoModes] 섹션에
DisableDTWT = 1
로 지정하시면 원래대로 작동합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발견"사항을 아주 꼼꼼히 적어서 올려 주산것에 대해서는 아주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중 일부는 아무도 지적하지 않았(못했?)던 희귀 사항들도 있고
또 어떤 내용은 맵핵의 그간 역사나 기술적인 내용을 잘 몰라서 추측성 '의혹'을 제기한 부분도 있습니다.
제가 민감한 것도 있겠고, 제가 글 쓰신분의 '의미'를 몰라서도 아닙니다만,
글을 올리실때는 그 글의 '분위기'가 매우 중요할때가 많습니다.
이미 올리신글을 여러번 수정하는 것으로 보아 성격도 매우 꼼꼼하신 분 같은데
글 내용 중 '지적'이나 '충고'등의 표현은 가급적 삼가는게 좋으며
그 내용이 꼭 들어가야 할때는 매우 신중한 표현을 쓰셔야합니다.
안그러면 자칫 글 전체의 분위기가 본의 아니게 아주 '건방진' 글로 보여지기 쉽습니다.
예를들어, '이러한 부분에 문제가 있는것 같으니 다음번까지는 고쳐지기를 희망합니다' 라고 하는 표현은
당사자는 '이런것들이 잘못되었으니 고치시오'라는 지적으로 들립니다.
그렇게 지적을 해 줄 정도면 그 분야에 전문 지식이 있고 또 잘못된 부분에대한 확증과 그 수정 방법까지 아는 정도면
정말 고수의 조언이라 판단하고 받아들이겠지만
대부분 그런식의 표현은 그저 자기 과시를 위한 거만으로 밖에는 안느껴집니다.
즉, '의미' 전달에 앞서 항상 글쓴이의 '성격'이 먼저 보여지는 겁니다.
그래서 99%의 좋은 '의미'가 1%의 '성격'으로 오해를 받거나 잘못 전달되는 경우가 비일비재 합니다.
그리고 이곳에 처음 오셔서 분위기 파악도 아직 잘 안되어있고
더구나 C3PO 맵핵도 아마 처음 사용하시는 것 같은데
그래서 맵핵을 사용할때와 안할때의 차이점에 매우 민감하신 것 같고
어떻게든 불편한 심기를 해소해야 할테니 그 심정도 충분히 이해는 합니다.
최근에도 비슷한 선례가 몇건 있었습니다.
새로 오자마자 이미 다있는 기능을 잘 찾아보지도 않고 마치 세로운 아이디어 건의 하듯이 '요청'하시는 분들도 있고
이것 저것이 맘에 안드니 좀 뺄수 없냐는 요청도 아닌 '지적'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요청'이나 '지적'에 앞서 먼저 충분히 선례를 찾아보고, 못찾으면 질문을 통해 해결책을 구해보는게 순서겠지요.
저는 jediro5 님 같이 꼼꼼히 '지적'해 주시는 분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특히 여기는 PK 하시는 분이 거의 없어서 PK 관련되 기능이 미흡하거나 잘못 구현된 부분도 상당히 있을것입니다.
그러니 앞으로도 계속적인 '지적'을 부탁 드립니다.
PS.
참고로, 위에 지적하신 광고파일 '매번로드' 문제는 그 원인을 찾아서 좀전에 수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아이템 우클릭 이동 문제를 포함한 다른 지적 사항도 시간 나는대로 정밀 분석 후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DanGoon's Teaching
말씀 잘 읽었습니다.
앞으로는 정확한 확증이 없는 두리뭉실한 말은 하지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말씀하신것처럼 "~같으니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라는 식은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보다 더 자세한 정황이 설명되어야 맞겠지요.
아무래도 글로서 작성되고, 글로서 읽고, 읽혀지는 것이다보니, 객곽전으로 해석하고 바라보아야 할때도 여러 감정이 뒤섞여 상대방의 의도와는 다르게 해석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단지, 받아들이는 사람의 성격에따라 긍정적으로 해석하는가 부정적으로 해석하는가의 차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작성중인 글들은 이모티콘이 없습니다.
누군가는 제가 글을 진지하고 심각하게 화내면서 글을 쓰고있구나 라고 생각이 들 수도 있겠고, 누군가는 정중히 전달하듯 글을 쓰고 있구나 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인터넷으로 글 논쟁이 시작되면 왜 쉽게 사그라지지않는지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상대방의 글을 읽을 수록 여러가지 다른 감정이 섞여들어와 꼬리에 꼬리를 물고 늘어져 서로 감정의 골만 깊어지기 때문일 것 입니다.
실제로 잘 해결된 논쟁을 찾아보기란 결코 쉽지 않았습니다.
보통 보다 더 큰 무력을 가진 3자의 개입으로 강제로 끝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분명 억울한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또, 이러한 논쟁속에서 발생된 의지가 어떤이에게 이어져 후에 다른 일을 불러올 수도 있겠지요.
캐릭터 선택 후 광고 멈춤(로딩 시간)에 대해서는 디아블로 창을 완전히 닫지 않았을 시에는 배틀넷을 여러번 접속하여도 발생하지않음을 확인하였습니다.
하지만, 창을 완전히 닫고 다시 킬때마다 로그인 후 캐릭터선택시에는 한 번에 걸쳐서 8~9초 정도의 멈춤이 발생합니다.
시디키관련 사진은 계속 달려있는것이 불편하여 지우겠습니다.
그런데, 시디키 블랙리스트 등재(차단)는 어째서 발생하는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여러가지로 감사합니다.
앞으로는 정확한 확증이 없는 두리뭉실한 말은 하지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말씀하신것처럼 "~같으니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라는 식은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보다 더 자세한 정황이 설명되어야 맞겠지요.
아무래도 글로서 작성되고, 글로서 읽고, 읽혀지는 것이다보니, 객곽전으로 해석하고 바라보아야 할때도 여러 감정이 뒤섞여 상대방의 의도와는 다르게 해석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단지, 받아들이는 사람의 성격에따라 긍정적으로 해석하는가 부정적으로 해석하는가의 차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작성중인 글들은 이모티콘이 없습니다.
누군가는 제가 글을 진지하고 심각하게 화내면서 글을 쓰고있구나 라고 생각이 들 수도 있겠고, 누군가는 정중히 전달하듯 글을 쓰고 있구나 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인터넷으로 글 논쟁이 시작되면 왜 쉽게 사그라지지않는지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상대방의 글을 읽을 수록 여러가지 다른 감정이 섞여들어와 꼬리에 꼬리를 물고 늘어져 서로 감정의 골만 깊어지기 때문일 것 입니다.
실제로 잘 해결된 논쟁을 찾아보기란 결코 쉽지 않았습니다.
보통 보다 더 큰 무력을 가진 3자의 개입으로 강제로 끝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분명 억울한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또, 이러한 논쟁속에서 발생된 의지가 어떤이에게 이어져 후에 다른 일을 불러올 수도 있겠지요.
캐릭터 선택 후 광고 멈춤(로딩 시간)에 대해서는 디아블로 창을 완전히 닫지 않았을 시에는 배틀넷을 여러번 접속하여도 발생하지않음을 확인하였습니다.
하지만, 창을 완전히 닫고 다시 킬때마다 로그인 후 캐릭터선택시에는 한 번에 걸쳐서 8~9초 정도의 멈춤이 발생합니다.
시디키관련 사진은 계속 달려있는것이 불편하여 지우겠습니다.
그런데, 시디키 블랙리스트 등재(차단)는 어째서 발생하는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여러가지로 감사합니다.
기본적으로 제 맵핵은, 그리고 이곳은, 돈을 받고파는 상품이 아닌
여러분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제가 순전히 개인적인 시간과 노력을 들여
아주 장시간(10년 넘게)에 걸쳐 개발된 프로그램으로서
몇몇 극소수 분들의 기부금과 여러분들로 부터 좋은 아이디어와 제안을 받아
계속 유지 발전시켜나가는 우리 모두의 소중한 커뮤니티입니다.
그 점만 확실히 이해 하신다면 더 이상의 설명은 필요 없을 듯합니다.
처음 오시는 분들 중에는 그 점을 전혀 모르고 오시는 분들도 많아서
간혹 처음 글 올리실때 인사말도 없이 거두절미하고 자기생각만으로 글 올리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각설하고,
광고파일 로드문제는 수정을 하였으나 당시 서버에 플레이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즉시 적용을 못하고 바로 이글 쓰기 직전에야 서버에 적용을 하였습니다.
씨디키 블랙리스트는, 주로 미국이나 유럽 사람들 중에 (중국 사람도 다수 포함)
예전에 제 맵핵을 상업적으로 사용했거나 아주 적대적이었던
사람 및 회사에서 사용하던 씨디키들입니다.
그러나 지난 최소 3년간은 새로 추가된 내용이 없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제가 순전히 개인적인 시간과 노력을 들여
아주 장시간(10년 넘게)에 걸쳐 개발된 프로그램으로서
몇몇 극소수 분들의 기부금과 여러분들로 부터 좋은 아이디어와 제안을 받아
계속 유지 발전시켜나가는 우리 모두의 소중한 커뮤니티입니다.
그 점만 확실히 이해 하신다면 더 이상의 설명은 필요 없을 듯합니다.
처음 오시는 분들 중에는 그 점을 전혀 모르고 오시는 분들도 많아서
간혹 처음 글 올리실때 인사말도 없이 거두절미하고 자기생각만으로 글 올리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각설하고,
광고파일 로드문제는 수정을 하였으나 당시 서버에 플레이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즉시 적용을 못하고 바로 이글 쓰기 직전에야 서버에 적용을 하였습니다.
씨디키 블랙리스트는, 주로 미국이나 유럽 사람들 중에 (중국 사람도 다수 포함)
예전에 제 맵핵을 상업적으로 사용했거나 아주 적대적이었던
사람 및 회사에서 사용하던 씨디키들입니다.
그러나 지난 최소 3년간은 새로 추가된 내용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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