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래더 하코에서 재미를 만끽하고 있습니다.
게임중에 문득 드는 생각이 있어 글을 올리게 되었는데,
다름 아닌 아이템 드롭율 상향에 관한 내용입니다.
서버 구축시 래더와 프로중 래더가 더 아이템 드롭율이 높은 것으로 구상하셨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밀집 방을 만들었을 때 몹의 생성수는 래더보다 프로가 높게 조정되었고,
이후 초반 구상과는 달리 래더는 아이템을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고,
프로는 오히려 아이템 구하기가 용이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이유는 다들 아시겠지만,
밀집 카우방을 생성하게 되면 프로는 1~3방 마다 고급룬과 아이템을 구할 수 있습니다만, 래더는 몹 수가 적어서인지 몇 방마다 나오는지 가늠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제가 아이템 드롭율을 높였으면 하는 이유는 이외에도 다음과 같습니다.
베넷과 달리 단군서버는 다양한 크렙템을 만들 수 있지만,
정작 크렙에 필요한 룬의 드롭율은 베넷과 거의 차이가 없다고 느껴집니다.
실제는 베넷보다 높을 수 있겠으나 체감상 느낌은 '베넷과 그 다지 다름이 없다.'라는 점입니다.
그러다 보니, 아이템 크렙도 어려울 뿐더러 일부 유닉템의 경우 베넷보다 드롭율이 낮다는 느낌도 듭니다.
헬 안다와 듀일엘, 메피, 디아, 바알, 나락 등등 숫하게 사냥하면서도 마라 에뮬은 여전히 꿈의 템인 지경이고, 베넷 국민모자인 샤코도 며칠전에서야 딱 1개 구해봤습니다.
물론 제가 래더하코를 하는지라 밀집카우를 사냥하지 못하기 때문일 수도 있겠습니다만, 일반 필드 사냥시 아이템 드롭율은 높지 않다고 느껴집니다.
이에 단군서버의 특성을 최대한 체감하기 위해 룬과 아이템들의 드롭율을 높이는 것이 좋지 않겠는가 싶어 건의를 드힙니다.
이것 저것 크렙템을 많이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말이지요.
오랫 만에 건의사항을 남깁니다.
- RainBow
- JEDI Knight
- 글 수: 1290
- https://pl.pinterest.com/kuchnie_na_wymiar_warszawa/
- 가입일: 2005-11-02
- 내 위치: 충청남도 계룡시
온라인 사용자
이 포럼을 보고있는 회원: 접속자 없음 및 방문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