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바 및 소서로 우버트리 사냥법 (클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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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바 및 소서로 우버트리 사냥법 (클베자료)
지금 보니 훨윈드 돌때는 자동시전 스킬, 즉 타격시 일정확률로 엠플시전등이 작동을 안하는군요.
그러니 물리 이뮨 몹 한테는 훨윈드는 무용지물인데...
그렇다면 믿을건 버서크 뿐인데, 이건 또 물리 데미지를 100% 매직 데미지로 바꾸는거라
앰플은 물론이고 강타, 피흡, 마흡, 라텝 모두 소용없으니
물리 이뮨에 매직 이뮨이면 답이 없네요.
수동으로 앰플 뿌리고 훨 돌아야 하나요?
아니면 더블스윙이나 프렌지로?
85레벨에 함성쪽에 스킬 다찍고, 마스터리 및 훨윈드 찍고나면 남는 스킬이 없는데...
혹시 답 아시는 분 좀 알려 주세요.
그러니 물리 이뮨 몹 한테는 훨윈드는 무용지물인데...
그렇다면 믿을건 버서크 뿐인데, 이건 또 물리 데미지를 100% 매직 데미지로 바꾸는거라
앰플은 물론이고 강타, 피흡, 마흡, 라텝 모두 소용없으니
물리 이뮨에 매직 이뮨이면 답이 없네요.
수동으로 앰플 뿌리고 훨 돌아야 하나요?
아니면 더블스윙이나 프렌지로?
85레벨에 함성쪽에 스킬 다찍고, 마스터리 및 훨윈드 찍고나면 남는 스킬이 없는데...
혹시 답 아시는 분 좀 알려 주세요.
Last edited by Dan_Goon on 금 1월 17, 2014 11:35 am, edited 2 times in total.
DanGoon's Teaching
85렙이시라면 더블스윙과 프렌지까지 찍으실겁니다.
더블스윙로 하신다면 베쉬4, 더블스윙1개를 찍으시고(더블스윙은 어레만 올려주기에 데미지가 올라가는 베쉬를 찍음)
프렌지로 하신다면 프렌지를 2개 찍을 수 있습니다.
데미지와 어레를 모두 충족하는 스킬은 프렌지입니다.
(마나소비가 더블스윙은1, 프렌지가 3임)
단군님 말씀처럼 스킬로는 더블스윙 또는 프렌지 밖에는 없다고 봅니다만,
아이템으로 이를 보완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네요.
세팅은 단군셋을 기반으로 하고, 무기마스터리는 칼 만땅+메이스 1개 찍고
스왑무기에 단군무기 2개를 들고다니다가,
그런 넘들을 만났을 때는 스왑해서 냅다 때리는 거지요.
더블스윙이나 프렌지로요.
실제로 베넷에선 바바로 우버잡을 때 더블스윙 또는 프렌지로 많이 잡습니다.
일전에 팔라테스트 해보니 질이 잘 박히고 잘 잡더라고요.
이를 바바에 응용해 본다면, 더블스윙과 프렌지가 오히려 질보다 더 잘 잡을 듯 싶습니다.
팔라 테스트시에 바바로 한다면 위와 같이 할까 했더랍니다.
단군셋이라면 공속에 구애 받을 일이 없으니까요.
단군셋의 가치는 무궁 무진하기에 정식 오픈할 경우 초절정 인기품목이 될듯 싶습니다.
단군셋 적용가능 한 예상캐릭 : 바바, 늑드루, 킥신(?)
단군 무기에 +질(더블스윙 or 프렌지)나 풀템 착용시 +질(더블스윙 or 프렌지)를 추가한다면 모든 캐릭에게 유용할 거라고 봅니다.
인첸 만땅의 전투소서가 대유행하려나...
더블스윙로 하신다면 베쉬4, 더블스윙1개를 찍으시고(더블스윙은 어레만 올려주기에 데미지가 올라가는 베쉬를 찍음)
프렌지로 하신다면 프렌지를 2개 찍을 수 있습니다.
데미지와 어레를 모두 충족하는 스킬은 프렌지입니다.
(마나소비가 더블스윙은1, 프렌지가 3임)
단군님 말씀처럼 스킬로는 더블스윙 또는 프렌지 밖에는 없다고 봅니다만,
아이템으로 이를 보완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네요.
세팅은 단군셋을 기반으로 하고, 무기마스터리는 칼 만땅+메이스 1개 찍고
스왑무기에 단군무기 2개를 들고다니다가,
그런 넘들을 만났을 때는 스왑해서 냅다 때리는 거지요.
더블스윙이나 프렌지로요.
실제로 베넷에선 바바로 우버잡을 때 더블스윙 또는 프렌지로 많이 잡습니다.
일전에 팔라테스트 해보니 질이 잘 박히고 잘 잡더라고요.
이를 바바에 응용해 본다면, 더블스윙과 프렌지가 오히려 질보다 더 잘 잡을 듯 싶습니다.
팔라 테스트시에 바바로 한다면 위와 같이 할까 했더랍니다.
단군셋이라면 공속에 구애 받을 일이 없으니까요.
단군셋의 가치는 무궁 무진하기에 정식 오픈할 경우 초절정 인기품목이 될듯 싶습니다.
단군셋 적용가능 한 예상캐릭 : 바바, 늑드루, 킥신(?)
단군 무기에 +질(더블스윙 or 프렌지)나 풀템 착용시 +질(더블스윙 or 프렌지)를 추가한다면 모든 캐릭에게 유용할 거라고 봅니다.
인첸 만땅의 전투소서가 대유행하려나...
그 외 또 한가지 바바 아이디어가 있긴 합니다.
바바가 마비나 셋을 입고 활만 다른것을 드는 것입니다.
콜러서스 크로스보우는 어떨까 싶은데
함 해 봐야 겠씁니다.
그리고 오늘부터 바바 테스트 및 바바 아이템 재조정 들어가니
도도님 활약 기대해 봅니다.
일단은 전통 바바 기준으로 아이템 세팅 할건데요
우선은 칼이고 다음은 폴암 혹은 스피어, 그리고 시간 남으면 망치해볼 생각입니다.
목표는 어느정도 고급 세팅 바바 정도면 판데모니움 세곳 정도는 클리어 할 수 있는 정도
우버카우는 좀 힘겹게, 그리고 우버 트리스트럼은 지존 세팅으로 가능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바바가 마비나 셋을 입고 활만 다른것을 드는 것입니다.
콜러서스 크로스보우는 어떨까 싶은데
함 해 봐야 겠씁니다.
그리고 오늘부터 바바 테스트 및 바바 아이템 재조정 들어가니
도도님 활약 기대해 봅니다.
일단은 전통 바바 기준으로 아이템 세팅 할건데요
우선은 칼이고 다음은 폴암 혹은 스피어, 그리고 시간 남으면 망치해볼 생각입니다.
목표는 어느정도 고급 세팅 바바 정도면 판데모니움 세곳 정도는 클리어 할 수 있는 정도
우버카우는 좀 힘겹게, 그리고 우버 트리스트럼은 지존 세팅으로 가능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DanGoon's Teaching
일단 바바 칼 조정 완료입니다.
위에 쓴 대로 아이템 들고 우버 3 보스와 우버 카우 모두 쓸었습니다.
아, 한가지. 레벨이 86이되어 할배와 자이언트 메임들고 했습니다.
그 전까지는 챔피언 쏘드도 꽤 쓸만했습니다.
바바템을 테스트 계정에 넣어 놓겠습니다.
크랩 주얼들이 꽤 많은데, 실제 그런 스탯이 붙을 확률이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아주 귀하게 생각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첨부터 걍 다 박지 마시고, 룬으로만 박아 봤다가
모자른 듯 점차적으로 써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소켓?兮 레시피는: Standard + TOA 입니다.
주얼 캐릭에 많이 넣어 두겠습니다.
.
.
.
꼭 마비나 셋이 최고는 아니군요.
뽀띠(인내)갑 + 슬가 3솟 뚫어 증뎀작 + 크랩장 + 클랩벨트 하니
마비나때 보다 데미지가 30~40% 정도 더 나오는 것 같습니다.
물론 데미지만 말고 기타 수비옵등도 비교해 봐야 겠지만 말이죠.
마비나셋의 최고 장점은 바바가 활을 들 경우 며티, 가이드 및 스트레이프를 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위에 쓴 대로 아이템 들고 우버 3 보스와 우버 카우 모두 쓸었습니다.
아, 한가지. 레벨이 86이되어 할배와 자이언트 메임들고 했습니다.
그 전까지는 챔피언 쏘드도 꽤 쓸만했습니다.
바바템을 테스트 계정에 넣어 놓겠습니다.
크랩 주얼들이 꽤 많은데, 실제 그런 스탯이 붙을 확률이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아주 귀하게 생각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첨부터 걍 다 박지 마시고, 룬으로만 박아 봤다가
모자른 듯 점차적으로 써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소켓?兮 레시피는: Standard + TOA 입니다.
주얼 캐릭에 많이 넣어 두겠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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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마비나 셋이 최고는 아니군요.
뽀띠(인내)갑 + 슬가 3솟 뚫어 증뎀작 + 크랩장 + 클랩벨트 하니
마비나때 보다 데미지가 30~40% 정도 더 나오는 것 같습니다.
물론 데미지만 말고 기타 수비옵등도 비교해 봐야 겠지만 말이죠.
마비나셋의 최고 장점은 바바가 활을 들 경우 며티, 가이드 및 스트레이프를 쓸 수 있다는 것입니다.
Last edited by Dan_Goon on 토 9월 14, 2013 9:59 am, edited 1 time in total.
DanGoon's Teaching
영웅의깃발이지요.
바바테스트를 좀 해 봤습니다.
처음은 단군님 말씀대로,
마비나셋에 자이언트마임머+할베, 메탈그리드, 크랩링, 캐리언윈드링, 크랩신발
자이언트마임머에는 15속15컨빅 크랩주얼 1개만 박아서 30컨빅을 만들었습니다.
스킬은 일반 칼 바바스킬에 더블스윙1개만 주고 남는 스킬은 아이언스킬에 몽땅 투자했습니다.
트라만 테스트 했는데, 1개 찍은 더블스윙으로도 3보스 모두 잡을 수 있었습니다. 휠로도 데미지가 먹히기는 하는데 더블스윙만 못하더군요.
두번째 방에서는 협박과 슬가를 착용하고 해 테스트 했는데, 더블스윙으로 클리어 가능했고,
세번째 방에서는 무기를 유닉베틀소드와 콜소작 죽음으로 바꾸고, 더블스윙으로 잡아봤는데 디아와 바알을 어찌어찌해서 잡았습니다만, 메피에서 너무 어렵더군요.
그래서 베틀소드대신 자이언트마임머를 들고 잡아보니 잡게 되었습니다.
테스트 소감은, 메탈그리드가 밀리캐릭에게는 꼭 필요하다는 점과 크랩신발의 유용성을 다시금 느꼈습니다.
도도가 바바에 대한 테스트를 좀 더 할 수 있도록 템은 바바셋에 돌려놓았습니다.
바바테스트를 좀 해 봤습니다.
처음은 단군님 말씀대로,
마비나셋에 자이언트마임머+할베, 메탈그리드, 크랩링, 캐리언윈드링, 크랩신발
자이언트마임머에는 15속15컨빅 크랩주얼 1개만 박아서 30컨빅을 만들었습니다.
스킬은 일반 칼 바바스킬에 더블스윙1개만 주고 남는 스킬은 아이언스킬에 몽땅 투자했습니다.
트라만 테스트 했는데, 1개 찍은 더블스윙으로도 3보스 모두 잡을 수 있었습니다. 휠로도 데미지가 먹히기는 하는데 더블스윙만 못하더군요.
두번째 방에서는 협박과 슬가를 착용하고 해 테스트 했는데, 더블스윙으로 클리어 가능했고,
세번째 방에서는 무기를 유닉베틀소드와 콜소작 죽음으로 바꾸고, 더블스윙으로 잡아봤는데 디아와 바알을 어찌어찌해서 잡았습니다만, 메피에서 너무 어렵더군요.
그래서 베틀소드대신 자이언트마임머를 들고 잡아보니 잡게 되었습니다.
테스트 소감은, 메탈그리드가 밀리캐릭에게는 꼭 필요하다는 점과 크랩신발의 유용성을 다시금 느꼈습니다.
도도가 바바에 대한 테스트를 좀 더 할 수 있도록 템은 바바셋에 돌려놓았습니다.
단군 셋으로 바바 테스트 했습니다.
결론은 단군 셋은 모든 캐릭에게 꼭 갖추어야 할 템이라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단군풀 셋의 +10질 어마어마한 결과를 내놓네요.
앞서 바바의 스킬과 능력치 모두 건들지 않고,
고무장갑과 메탈그리드, 임모신발 신고도 오로지 단군 셋의 질만으로 3보스를 잡는 놀라운 결과를 얻었습니다.
모든 캐릭이 단군 셋 착용만으로 현 서버의 모든 몹들을 다 잡을 수 있다는 추정이 가능케 합니다.
소서는 예전의 드림소서 처럼 라마 만땅과 인첸소서의 스킬을 그대로 타면 더 뛰어난 효과를 볼 것 같고, 늑두루와 킥신, 네크까지도 단군셋으로 트리를 모두 클리어 할 듯 싶습니다.
게임중에 몇 가지 문제점이 눈에 띄었는데,
첫 번째가 자동스킬 줄 때, 1번창과 2번창을 계속 왔다갔다 한다는 점,
두 번째가 방패를 들고 있음에도 홀리쉴드를 하면 방패가 안보인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해당 스샷은 아래와 같습니다.
[lif]screenshot029_122.jpg[/lif]
결론은 단군 셋은 모든 캐릭에게 꼭 갖추어야 할 템이라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단군풀 셋의 +10질 어마어마한 결과를 내놓네요.
앞서 바바의 스킬과 능력치 모두 건들지 않고,
고무장갑과 메탈그리드, 임모신발 신고도 오로지 단군 셋의 질만으로 3보스를 잡는 놀라운 결과를 얻었습니다.
모든 캐릭이 단군 셋 착용만으로 현 서버의 모든 몹들을 다 잡을 수 있다는 추정이 가능케 합니다.
소서는 예전의 드림소서 처럼 라마 만땅과 인첸소서의 스킬을 그대로 타면 더 뛰어난 효과를 볼 것 같고, 늑두루와 킥신, 네크까지도 단군셋으로 트리를 모두 클리어 할 듯 싶습니다.
게임중에 몇 가지 문제점이 눈에 띄었는데,
첫 번째가 자동스킬 줄 때, 1번창과 2번창을 계속 왔다갔다 한다는 점,
두 번째가 방패를 들고 있음에도 홀리쉴드를 하면 방패가 안보인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해당 스샷은 아래와 같습니다.
[lif]screenshot029_122.jpg[/lif]
- 첨부 파일
-
- ]lif[
- Screenshot029.jpg (482.44 KiB) Viewed 694 times
소서 테스트 결과입니다.
- 1차 결과
착용템 : 단군셋, 메탈그리드, 캐리언+네이춰링, 썬더갓, 고무장갑, 고어
스킬 : 라마만땅, 인첸트관련된 스킬 만땅
공격스킬 : 질
능력치 : 방패의 힘제에 맞추고, 몰피
결과 : 잡긴 잡는데 상당히 위태위태 했음. 방어가 극악이었기에...
- 2차 결과
착용템 : 단군셋, 메탈그리드, 캐리언+네이춰링, 썬더갓, 고무장갑, 고어
스킬 : 라이트닝소서의 전형적인 스킬만 줌.
공격스킬 : 질
능력치 : 방패의 힘제에 맞추고, 방어 75%유지후 몰피
결과 : 1차보다 안정적으로 잡았음.
- 3차 결과
착용템 : 2차 착용템중 단군모자에 15컨빅주얼 작업했음
기타 : 동일함
결과 : 2차 보다 디아와 바알을 좀더 빠르게 잡음.
- 4차 결과
착용템 : 2차템중 캐리언링을 위습링으로 바꿈(컨빅 중첩효과 확인됨)
기타 : 동일함
결과 : 3차 보다 어려웠음. 아마도 피흡수가 적어서 그런가 생각했음.
- 5차 결과
착용템 : 2차템중 모자에 30컨빅주얼작, 링을 캐리언으로 교체
결과 : 4차보다는 쉬웠으나 이상한 점을 느낌.
30컨빅 발현 여부를 확인하기 어려움.
몹들의 레지 감소가 안되는 듯이 보였음.
- 6차 결과
컨빅오오라가 랜덤하게 적용되는 현상이 있음.
근접해서 싸우지만 몹의 레지가 감소하지 않다가
다 잡고 나서 잔몹 정리중 감소되는 현상을 확인함. 뭔일인지 모르겠네요.
추가) 단군셋에 컨빅 작한 모자 착용시 오오라가 작동하지 않다가 위습링을 껴야 비로소 작동하고, 이후 위습링을 빼면 컨빅오오라가 사라짐.
추가) 주얼을 모자에 2개 작했을 때에는 컨빅이 안켜지다가 모자와 갑옷 1개씩 작하니 켜집니다. 물론 모자 1개에 작했을 때도 켜지구요.
- 1차 결과
착용템 : 단군셋, 메탈그리드, 캐리언+네이춰링, 썬더갓, 고무장갑, 고어
스킬 : 라마만땅, 인첸트관련된 스킬 만땅
공격스킬 : 질
능력치 : 방패의 힘제에 맞추고, 몰피
결과 : 잡긴 잡는데 상당히 위태위태 했음. 방어가 극악이었기에...
- 2차 결과
착용템 : 단군셋, 메탈그리드, 캐리언+네이춰링, 썬더갓, 고무장갑, 고어
스킬 : 라이트닝소서의 전형적인 스킬만 줌.
공격스킬 : 질
능력치 : 방패의 힘제에 맞추고, 방어 75%유지후 몰피
결과 : 1차보다 안정적으로 잡았음.
- 3차 결과
착용템 : 2차 착용템중 단군모자에 15컨빅주얼 작업했음
기타 : 동일함
결과 : 2차 보다 디아와 바알을 좀더 빠르게 잡음.
- 4차 결과
착용템 : 2차템중 캐리언링을 위습링으로 바꿈(컨빅 중첩효과 확인됨)
기타 : 동일함
결과 : 3차 보다 어려웠음. 아마도 피흡수가 적어서 그런가 생각했음.
- 5차 결과
착용템 : 2차템중 모자에 30컨빅주얼작, 링을 캐리언으로 교체
결과 : 4차보다는 쉬웠으나 이상한 점을 느낌.
30컨빅 발현 여부를 확인하기 어려움.
몹들의 레지 감소가 안되는 듯이 보였음.
- 6차 결과
컨빅오오라가 랜덤하게 적용되는 현상이 있음.
근접해서 싸우지만 몹의 레지가 감소하지 않다가
다 잡고 나서 잔몹 정리중 감소되는 현상을 확인함. 뭔일인지 모르겠네요.
추가) 단군셋에 컨빅 작한 모자 착용시 오오라가 작동하지 않다가 위습링을 껴야 비로소 작동하고, 이후 위습링을 빼면 컨빅오오라가 사라짐.
추가) 주얼을 모자에 2개 작했을 때에는 컨빅이 안켜지다가 모자와 갑옷 1개씩 작하니 켜집니다. 물론 모자 1개에 작했을 때도 켜지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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